안녕하세요 세나리우스에서 신기를 플레이하는 생선가게주인나미 입니다.

레이드에 지쳐서 도전모드 입문 했는데 어째 도전모드가 더 힘든것 같.....(?)

미천한 실력이지만 신기 도전모드 인증글이 6.1 기준이라 6.2 기준으로 써보려고 합니다.



그나마 내세울거라고는 선착장 서버 1위와 하늘탑 2위.. ㅠㅠ 신기 야캐요...

포맷은 6.1 도전모드 가이드 쓰신 자레드렛님과 비슷하게 쓰겠습니다.


1. 준비물

치유의 명약, 상급 드레나이 지능 영약, 드레나이 지능 물약, 
투명 물약(상층, 하늘탑, 정비소), 마나 물약(집중은 ㄴㄴ합니다), 음식(풍선장어 초절임 or 야만 잔치)
기록 팟이면 고블린 글라이더가 필요한 던전도 있습니다(묘지라던가 묘지라던가 묘지 ㄱㄱㄲ...)


2. 특성 및 문양

특성은 거의 이렇게 썼습니다. 스왑 하는 특성은 30렙 특성중 눈부신 빛을 쓸때가 있었고 
딜 지원보다 안전한 클리어가 목적이면 빛망보다 신반이 훨씬 안정적 입니다.
문양은 자비로운 격노/희생의 손길/빛의 섬광or 정화 2충전 문양 스왑하며 썼습니다.


3. 템 세팅 팁

6.1과 기본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치명타를 1순위로 두되 가속/특화/연타는 취향인 것 같습니다. 
저는 치>가>특 순으로 맞췄습니다.
정신력은 최대한 배제하고 템 세팅 하시면 됩니다.

6.2의 레이드 던전인 지옥불 성채에서 좋은 도전모드 장신구가 많이 나오는데 
신기의 경우 4개의 장신구가 큰 도움을 줍니다.

1) 직감의 선물(킬로그 데드아이 드랍)

도전모드에서 템레벨 630 이상 템이 630으로 보정되다 보니 치명타가 현저하게 낮아집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치명타가 음식 버프 받아야 20퍼 초반이 겨우 나옵니다
그걸 보완하는 장신구가 직감의 선물입니다. 
응격과 항상 같이 사용했습니다. 응격때 공격력도 올라가므로 딜지원도 쏠쏠 합니다. 
선착장에서 첫 쫄광에 물약 응격 직감 빛망을 깔면 dps 5~6만 정도 나와요

2. 구원의 성서 (아키몬드 드랍)
 
성서가 템렙이 630으로 내려가서 그닥일 것 같지만 관치사와의 시너지를 무시 못해서 괜찮은 장신구가 됩니다.
딜지원 할때는 좋지 않지만 많은 링크를 애드내서 잡을때 탱커 힐지원에 비중을 많이 둘 수 있는 장신구 입니다.
딜지원 시에 성물함 or 피스톤 스왑하면 됩니다.

3. 스왑용 장신구: 강철절단기 피스톤/악마의 성물함(강철절단기/영원한 소크레타르 드랍)





영불에 치중하시거나 딜지원을 빡빡하게 할경우에는 피스톤이 2차스탯 비중이 더 커서 성물함 보다 낫습니다만..
저같이 마나 관리 못하는 고자는 성물함을 낍니다 ㅠㅠ
두 장신구 모두 구원의 성서 장신구를 대체할수 있는 좋은 장신구 입니다.

4. 코프랜드의 청명/연금돌(착귀 및 제작 장신구)

매물이 서버에 없거나 너무 비싸서 써보진 못했지만 코프랜드는 마나 관리가 된다면 직감 대신 써볼만 할 것 같습니다.

연금돌은 모르겠네요... 한번도 써보려고 생각한적이 없어서..



4. 그 외 팁

관치사를 사용할때 원활한 심판 사용을 위해 매크로를 하나 짜놨는데... 

현재 회사라 올릴 수가 없네요. 퇴근하고 수정 하겠습니다. ㅠㅠ

기본적으로 관치사는 신충-심판-성빛or빛섬-성빛or빛섬-신충-심판 사이클로 돌아갑니다. 

관치사 3중이 필요할때도 있고 필요 없는 구간에서는 보통 1~2중에 빛섬을 박아서 빠른 힐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희손같은 경우는 탱커가 방어도 물약이 끝나가는데 쫄이 많이 남아있거나 

탱커의 큰 생존기가 몇번 돌아가서 위험할 때 지원 했습니다.

보축이 굉장히 쓸모있는 구간이 은근 많습니다!

예를 들면 선착장 3넴 식사시간이나 하늘탑 3넴 깃털에서 캐스터에게 보축을 주면 닥딜이 가능합니다.

리딩자가 오프닝 물약 먹으라고 할때는 지능 물약 드시면 되고 그 후에 마나가 부족할 시 마나 물약을 드시면 됩니다.


많은 신기분들의 올금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