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로 업데이트 되는 내용중에 메인이라고 볼수있는 육지조사입니다.

주의 점은 해역조사와 같다는 생각으로 메르카트로를 찾아 암스에 가시는 분이 종종 있는데

이번에는 옥스포드에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그러니 암스가 아닌 런던으로 뱃머리를 돌려주세요!..

 

옥스포드에 도착하면 위에처럼 대학교수와의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해역조사에서 북해가 튜토리얼이었다면 이번에는 간디아 서쪽과 크레타 섬 내륙이 튜토리얼입니다.

해역조사와 마찬가지로 지도를 열면 이런식으로 육지조사할 곳이 녹색으로 표기 됩니다.

 

해역조사와 다른 점이라면 인식 좌표로 하는게 아니라 인식구역간의 넓이로 측정하는것과

해역조사에서 낚시가 육지조사에서는 채집으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처음 조사항목은 삼각형의 넓이를 일정이상으로 인식하기와

pc이외의 엔피시 5인 격파

채집

이렇게 3개 항목만 보입니다.(이미 해역조사에서 다들 경험을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처음 간디아 서쪽 들어가자 마자 인식을 하시고 쭉 왼쪽으로 가셔서 인식을 하면 아래와 같은 선이 하나 나옵니다.

그리고 다시 돌아와서 북쪽으로 가서 인식을 하면 첫번째 항목은 클리어가 됩니다.

(인식은 넉넉하게 하세요!..)

 

 

첫번째 항목을 완료하면 육지내에 있는 십자가의 묘를 조사 라던지 육지내에서 채집

그리고 위와같이 다른 인식포인트가 주어지며  이것을 전부 클리어하면 지도가 100% 완성이 됩니다!.

 

모험 80레벨이 되신분들이라도 경험치가 아깝다고 생각하지마시고 이 튜터리얼은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이전에 올린 글 변성연금의 선행뿐만 아니라 새로 나오는 퀘스트와 던전의 선행이기 때문에

다른 육지조사를 안하더라도 이것만은 꼭 해두는 편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해역조사와 같이 육지조사도 완료가 끝난 곳은 아래와 같이 다양한 정보를 확인가능하게됩니다.

 

채집이나 조달 그리고 탐색으로 얻을수있는 아이템 같은 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하게됩니다.

 

그리고 라비린스의 보스라 할수있는 미노타우루스도 사냥이 가능하게됩니다.(퀘스트 완료후.)

 

 

 

가나돌처럼 난이도가 있어서 최상급 미노는 hp가 1만이 넘어가니 될수있으면 파티구성을 하시는게 좋을듯하네요.

차후의 나올 오리하르콘(오리칼코스)의 재료를 주는곳이라서 강제적으로 몇번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난 연성에 관심없어! 라고 하신다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