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이번에 악흑이 뜬다 어쩐다 하니까 한번 얼마나 어떻게 뜰지 이론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 글은 이거 보고 따라하면 나도 악흑 개쩐다... 가 아니라 단지 심크를 보고 분석하는 법을 설명해보려는 글이고, 
그에 따라서 자기 운영방식을 어떻게 정할지 결정하는 것에 대한 글에 가깝습니다. 일단 글쓰는 저부터가 쩔딜이 
아니라서 말이죠. 일단 http://www.simulationcraft.org/reports/Raid_T16M.html#player24 를 참조합니다. 
짤리거나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은 심크래프트의 자료를 비교해서 참고하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클래스별 딜 순위 목록 
DPS Chart

어제 나온 심크 딜 결과로, T16M이라고 나온 것과  DPS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소드군 적용(지금의 하드템 = 신화템)
입니다. 일단 흑마는 3특이 상당히 이번에는 고르게 나왔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심크 데이터는 패치워크 
개닥딜이 되기 때문에 무빙이 많은 넴드에서는 달라질 수 있지만, 악흑은 그게 큰 문제가 안 되는 특성입니다. 데이터상
악흑의 단일딜이 상위권을 차지한다는 것을 확인했다는데 만족하고, 이제 클래스 딜을 뜯어봅시다. 사실 이 순위에는 
추후에 이야기하겠지만 함정이 존재합니다. 

기본 설명
심크는 어떤 종족, 어떤 클래스, 어떤 아이템, 어떤 특성을 쓰냐에 따라 딜이 달라질수 있고, 여러번 시도하는 것만으로도
각각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심크에서 대체 뭘 어떻게 데이터를 집어넣고 시작했는지 설명하는 것부터 
시작을 하겠습니다. 일단은 Mon Oct 13 07:41:34 2014에 올라온 자료를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세팅 및 스탯 배분 
심크 데이터를 볼 때 가장 먼저 할 것은 사용된 템과 스탯 배분입니다. 무엇을 어떻게 파밍할지에 대한 심크 나름대로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고, 추가로 내가 끼고 있는 템 세팅과 심크 결과값을 비교해 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쓰는 아이템
세팅은 템렙 588 트럴 흑마 기준입니다. 따라서 템렙이 그보다 높은 사람이라면 심크 테스트시 딜이 더 높게 나와야 정상
입니다. 

영어가 뭐가 뭔지 모르겠는 분들을 짧게 요약하면 전설망토+T14 4셋 유지하고, 가속 버리고 특화 몰빵세팅으로 밀고 
있습니다. 또한 펫딜로는 다중타격이 안 터져서 이를 악물고 봉인해 두던 칼드리스의 독성 토템을 꺼내들고, 이샤라즈를
버렸습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이라면 5넴 어깨가 정신력이 없어지고 특화+가속템이 되서 그걸 사용하고 있다는 정도인 
것 같습니다.  

특화 몰빵 세팅의 결과 특>가>치로 세팅이 적용되었고, 원래 다중 타격은 드군템부터 붙지만 칼드리스의 독성 토템이 
있기 때문에 다중 타격 스탯이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요약하자면 소드군 악흑은 4셋 끼고 전망 차고 나머지는 특화로 
돌린다... 정도가 됩니다. 대부분 고파흑하면서 특화템 많이 먹었을테니 충분히 세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물론 아마 100레벨 부터는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은 역시 아래에 설명합니다. 

스케일 팩터 및 2차 스탯 설명 
일단 심크에서는 따로 스케일 팩터를 체크하지 않았기 때문에 T16M 기준으로 대충 돌려봤습니다. 결과는 제 경우에는 
이렇게 나왔고, 아마 여러분이 테스트 하셔도 그렇게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중 타격 (1.16) > 특화 (1.05) >  치명타(1.04) > 지능 = 가속 (1.00) > 주문력 (0.92)

사실상 지금은 볼 수 없는 다중타격 >>> 나머지로 요약이 가능합니다. 실질적으로 나머지 스탯들간의 성능 차이는 다중
타격과 나머지를 비교하면 매우 미미한 수준에 그칩니다. 심크 좀 만져보고 Theorycraft(데이터를 분석해서 이론적으로 
와우를 설명하는 방식) 하는 사람들은 이미 예상했던 결과입니다만, 이에 대해서 왜 그런지는 소드군부터 적용되는 2차 스탯의 방식에 대해서 설명을 좀 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각 스탯은 일정 수치에 따라서 %단위로 상승하게 되는데, 그 요구치가 스탯마다 차이가 납니다. 
다중 타격 : 66당 다중 타격 1%가 증가합니다. 다중 타격은 30%의 공격력으로 2회까지 추가 피해가 들어갑니다.  
특화 : 110당 특화도 1%가 증가합니다. 악흑의 경우 특화도 만큼 공격력이 오르고, 탈태 중에는 추가로 더 오릅니다. 
치명타 : 110당 치명타율 1%가 증가합니다. 발동시 공격력의 2배로 피해가 들어갑니다. (PvE 기준) 
가속 : 100당 가속 1%가 증가합니다.  

따라서 동일 수치의 스탯을 투자하는 경우, 다중 타격이 %단위 스탯 상승에는 가장 효과적입니다. 물론 발동하는 경우에
증가되는 공격력 자체는 낮지만, 다중 타격이 가지는 가장 큰 매리트는 이것도 "피해를 준다"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이게
터지는 것도 "피해를 주면" 발동하는 장신구 등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악흑은 RPPM 1.333짜리 발동효과 특성인
흑마법서 : 결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해집니다. 따라서 장신구나 결속 효과의 발동 기회를 늘린다는
목적에서 봤을 때, 가속 6%를 올릴 동안(가속 660) 다중 타격은 같은 스탯 투자로 10% 확률의 발동 시도를 10회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다중 타격 660) 훨씬 안정적으로 발동하기에 유리해집니다. 좀 더 쉽게 말하자면, 악흑의 다중 타격은
속의 상위호환 스탯으로 간주됩니다. 이 때문에 소드군 악흑은 독성 토템을 끼고 이샤라즈를 버리게 되었고, 악흑의 
2차 스탯간 차이가 원래 별로 크지 않다 보니 가속의 우선순위가 스케일 팩터상으로는 특화보다 밀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치명타 / 특화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인간 형태의 경우, 이론적으로 각각 같은 수치만큼 투자했다면 공격시 "예상" 
피해량은 동일하게 올라갑니다. 하지만 치명타는 파멸의 날뛰는 임프 추가 소환이라는 변수가 있고, 특화는 탈태시 효율 
증가가 변수가 됩니다. 아래에서도 설명하겠지만 임프의 딜이 영 좋지 못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특화 > 치명타로 대개 
간주됩니다. 다만 다중 타격이 따로 치명타가 터질 수 있기 때문에 치명타의 입지는 5.4 시절보다는 좋아졌습니다

다만 이러한 스탯 배분은 100렙 찍고 악마 화살 + 악마의 영혼 문양으로 1분 악영탐마다 악마 화살을 카볼 날리듯 사용할
시점에서는 악영탐 딜딸 효율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특화와 가속 위주로 다시 변화하게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건 또 
그때 가서 다시 설명할 생각입니다. 

특성 및 문양
기본적으로 흑마법서 : 결속과 아키몬드가 고정으로 사용됩니다. 
100렙 특성이 없잖아 안될거야 아마 하시는 분도 있는데 소드군에서 고정 특성 1호인 흑마법서 : 결속이 풀렸기 때문에 사실 별 상관은 없습니다. 악마의 화살은 딜딸을 쏟아부을 고화력 스킬이고, 없는대로 탈태 영불 같은 걸 날리면 됩니다. 
그보다는 결속 효과와 장신구 등의 타이밍을 잘 보고 최대의 딜을 뽑는 타이밍에 탈태하는 것이 더 중요한 딜링 포인트
됩니다. 이게 안되면 드군에서의 악흑은 딜 효율을 기대하기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심크에서 악흑이 사용하는 
필수 문양은 현재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어활 문양이 일반 장신구의 발동시간차를 좀 더 줄여주기는 하지만, RPPM 발동
장신구에서 거기서 거기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와서 그런지 최근 심크에서는 잘 쓰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100레벨 이후의
경우는 악마 화살 + 악마의 영혼 문양으로 악마의 영혼 쿨을 줄이고 1분마다 탈태켜고 악마 화살을 쏘는 세팅을 합니다.
 

스킬 설명
일단은 각 스킬의 성능 및 실제 사용 빈도 등을 비교해보면서 어떤 상황에서는 어떤 스킬을 쓰는 것이 더 유리할지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악흑 각 스킬의 "시전시간" 별 딜량 
Action DPET Chart

쉽게 말해서 시전시의 평균적인 DPS 효율을 보여줍니다. 굴손 버프 먹고 혼파가 세졌다는 것을 악흑 안 해봐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순간딜을 뽑을때는 혼파를 날리는게 최대의 이익이라는 점을 보여줍니다만, PvE에서는 혼파는 
안 그래도 나름 패널티를 가지는 스킬이기 때문에 사실 그렇게 압도적인 딜 비중을 갖지는 못합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추가로 설명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실 영불 vs 어활 / 혼손입니다. 화산핵을 어떻게 사용할지를 이 부분에서의 효율을 보고 
대개 결정을 내리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드군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탈태 영불(soul_fire_meta) 한 방은 혼손 
두 방과 비슷한 자원과 시전 시간(가속에 일정 수준 투자를 하지 않았다면)을 소모하는 상태입니다. 그러면 탈태 영불과 
혼손 두 방의 예상 DPS 차이는 대략 3000정도인데, 인간폼 영불과 어활의 DPS 차이와 그리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기서 사용하는 세팅으로는 그냥 아무때나 화산핵 뜨면 써도 별로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주장이 가능합니다. 
물론 심크에서는 나름의 기준으로 각 스킬들을 사용합니다. 

각 스킬별 딜 비중 
Action Damage Chart

악흑을 안 해본 사람 한정으로 혐짤일지도 모르는 딜 비중 분석 그래프입니다. 조낸 많은 딜 스킬이 나가지만 실제로 저 
중에서 직접 사용해야 하는 것은 별로 없습니다. 심크는 영불을 일반/탈태로 분리하고, 어활/혼손, 굴손/혼파가 사실 같은
스킬이라는 점을 감안하고, 전망 도트 / 암불 도트 / 파수병 / 날뛰는 임프 / 펠가 평타 및 군격을 제외하면 실질적으로 딜
하면서 직접 사용해야 하는 스킬들은 영불/어활/굴손/칼폭/부패/파멸 6개밖에 안 됩니다. 칼폭의 경우는 아주 귀찮다면 
매크로로 다른 스킬에 묶어도 바로 나갑니다. 일단 가장 딜을 많이 해주는 스킬은 화산핵 영불과 혼손으로 보입니다만, 
이 부분은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각 스킬별 사용 시간 비교
Time Spent Chart

스킬의 사용 빈도를 보여 줍니다. 기본적으로는 필터가 되는 어활/혼손이 전투시간 대부분을 잡아먹고, 나머지를 영불과 
기타 등등이 때웁니다. 나머지 스킬들이 효과적으로 쓰기 위해서는 조건이 붙는 구조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겠지요. 

딜사이클에 사용된 스킬 분석    
Damage StatsDPSDPS%ExecuteIntervalDPEDPETTypeCountHitCritAvgCrit%M-CountM-HitM-CritM-Crit%Up%
Warlock_Demonology_T16M21830
chaos_wave9884.5%11.132.09sec40168144927Direct22.114607305491869525.6%2.887511833325.2% 
corruption14096.5%8.954.13sec7135266841Periodic331.013862908177825.7%83.741787425.7%98.6%
doom20619.4%7.858.09sec117970117449Periodic44.015228319681952525.7%11.24587965025.7%98.6%
essence_of_yulon14826.8%0.00.00sec00Periodic227.821184441271525.7%57.6636133425.7%39.9%
hand_of_guldan888 (2487)4.1% (11.4%)34.813.02sec3209237705Direct34.78336174391068325.8%8.82496524725.6% 
    shadowflame15987.3%34.813.02sec206260Periodic314.916493458211425.7%79.6511107125.7%46.3%
shadow_bolt16677.6%88.73.81sec84385077Direct88.7612112836784425.7%22.41836385425.7% 
soul_fire15867.3%62.46.47sec114318337Direct61.901071710717100.0%15.703216100.0% 
soul_fire_meta337415.4%46.59.53sec3253024246Direct46.003056930569100.0%11.709174100.0% 
touch_of_chaos247311.4%102.44.03sec1087210823Direct102.47882165381010525.7%25.92365496625.7% 
pet - doomguard6087 / 825
doom_bolt60873.7%27.82.12sec131427887Direct27.89711194311221925.8%7.02912583025.7% 
pet - felguard2755 / 2755
felstorm3641.7%8.754.51sec187530Periodic60.719103821240225.8%15.3927185725.8%11.5%
legion_strike7523.4%100.54.47sec33613346Direct100.524864969312425.7%25.4746149325.7% 
melee16397.5%288.21.54sec25541823Direct288.218893778237425.7%72.9567113425.7% 
pet - wild_imp1059 / 723
firebolt5303.3%221.21.01sec734436Direct220.0546109268625.7%55.616432825.6%
위의 원 그래프 둘+@가 정리된 표입니다. 일단 본체 딜부터 설명해 보겠습니다. 

흑마 딜 스킬 설명 및 분석 
가장 딜 비중이 높은 순서대로 보자면 화산핵 탈태 영불 > 혼손 > 굴손 > 파멸... 나머지 정도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특화 세팅을 맞추었지만 동시에 일정 수준의 가속이 보장되기 때문에 영불이 혼손 2방보다 더 효과적인 세팅인데, 그 결과가
그대로 나왔고 추가적으로 버프 활용도 덕에 탈태 영불이 혼손보다 효과적으로 딜이 나옵니다. 이 부분은 아래에서 APL에 대해서 다룰 때 더 체계적으로 다루겠습니다. 

도트류 = 부패는 분노 수급기로 사용되며, 파멸 역시 날뛰는 임프를 추가하는 용도로 유지 자체에 의의를 두게 됩니다. 
혼파 = 주로 티어 보너스로 공짜로 나가는 것을 활용하고, 단일딜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딜 비중이 낮습니다. 
굴손 = 전보다 더 강력해지면서 암불 2중첩 유지가 좀 더 중요해졌습니다.      

펫 딜량 설명 및 분석  
펠가드 = 전체 딜의 12.6%를 냅니다. 칼폭을 쓰는 이유는, 칼폭이 평타를 동일 시간에 더 넣는 효과를 내기 때문입니다.  
파수병 = 전체 딜의 3.7%를 냅니다. 클릭 한 번 하고 이 정도면 기존 버전에 비해서는 상당히 좋아진 편입니다. 
날뛰는 임프 = 전체 딜의 3.3%를 냅니다. 임프 군단을 굳이 박아야할 매리트가 딜 가지고는 안 보인다는 뜻입니다. 

다만 날뛰는 임프의 경우는 매리트를 가지는 부분이 따로 있으니...
Resource GainsTypeCountTotalAverageOverflow
doomguardDemonic Fury27.79166.56 (1.95%)5.990.200.12%
felguardDemonic Fury100.481195.95 (14.01%)11.909.830.82%
wild_impDemonic Fury442.392186.77 (25.61%)4.9425.201.14%
soul_fireDemonic Fury62.431800.85 (21.09%)28.8472.203.85%
shadowflameDemonic Fury349.71687.24 (8.05%)1.9712.191.74%
corruptionDemonic Fury339.881344.18 (15.74%)3.9515.331.13%
metamorphosisDemonic Fury170.57-1022.21 (-11.97%)-5.99-1.210.12%
shadow_boltDemonic Fury88.662178.75 (25.52%)24.5737.811.71%
악마의 분노 수급 데이터입니다. 날뛰는 임프가 어활을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분노 수급량 1위를 차지합니다. 임프 군단문양을 박게 되면 분노 수급이 전체적으로는 조금 밀리지만 (전투시간 동안 나오는 임프의 감소) 대신 원하는 타이밍에 
분노를 빠른 속도로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어차피 딜은 도움이 별로 안 된다는 게 위의 데이터로 나왔으니까, 임프 군단 사용 여부는 결국 분노의 활용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가 됩니다. 

전설 망토 
심크는 망토딜이 특화도+탈태빨로 뻥튀기가 왜 아직도 되죠? 이것이 위에서 클래스별 딜 순위를 말할 때 언급했던 
"함정"입니다. 오공 내내 저걸로 딜 순위만 이상하게 올라갔는데, 이번에도 망토 딜뻥튀기를 빼면 나머지 부분은 고파흑과
고만고만하거나 더 낮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망토 딜량이 악흑만 타특의 2배 이상으로 집계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게
진짜로 소드군 이후에 적용된다면 모를까..... 

APL(Action Priority List)
APL은 심크의 딜사이클을 의미합니다. 심크의 경우는 "A하고 B, 그 다음엔..."하는 식으로 딜사이클 순서를 보여주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APL 항목을 나열한 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우선 APL을 보고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Count가 
시전 횟수를 나타내며, 알파벳 순서가 밀릴수록 우선 순위가 낮아집니다. 예를 들어서 A / B / F의 발동 조건이 동시에 
맞춰지면 A부터 하고 본다는 의미가 됩니다. 또한, 여기서는 귀찮기 때문에 전투 도중의 행동과, 1회 이상 시전이 일어난 
행동만 설명합니다.


Default action list Executed every time the actor is available.
#countaction,conditions
A1.00potion,name=jade_serpent,if=buff.bloodlust.react|(buff.dark_soul.up&(trinket.proc.any.react|trinket.stacking_proc.any.react>6)&!buff.demonbolt.remains)|target.health.pct<20
B3.01berserking
G5.33dark_soul,if=!talent.demonbolt.enabled&(charges=2|(target.time_to_die<=20&!glyph.dark_soul.enabled|target.time_to_die<=10)|(target.time_to_die<=60&demonic_fury>400)|(trinket.proc.any.react&demonic_fury>400))
 I8.72felguard:felstorm
K27.57hand_of_guldan,if=!in_flight&dot.shadowflame.remainstravel_time)
L0.13hand_of_guldan,if=!in_flight&dot.shadowflame.remains=2&action.dark_soul.charges>=1
N1.00summon_doomguard,if=!talent.demonic_servitude.enabled&active_enemies<5
R7.85doom,if=buff.metamorphosis.up&target.time_to_die>=30*spell_haste&remains<=(duration*0.3)&(remains
S8.87corruption,if=target.time_to_die>=6&remains<=(0.3*duration)&buff.metamorphosis.down
T20.22cancel_metamorphosis,if=buff.metamorphosis.up&((demonic_fury<650&!glyph.dark_soul.enabled)|demonic_fury<450)&buff.dark_soul.down&trinket.proc.any.down&target.time_to_die>cooldown.dark_soul.remains
U1.30cancel_metamorphosis,if=buff.metamorphosis.up&action.hand_of_guldan.charges>0&dot.shadowflame.ticking10
W2.87chaos_wave,if=buff.metamorphosis.up&(set_bonus.tier17_2pc=0&charges=2)|charges=3
X46.88soul_fire,if=buff.metamorphosis.up&buff.molten_core.react&(buff.dark_soul.up|target.health.pct<=25)
Y102.40touch_of_chaos,if=buff.metamorphosis.up
Z7.11metamorphosis,if=buff.dark_soul.remains>gcd&(demonic_fury>300|!glyph.dark_soul.enabled)
a10.42metamorphosis,if=(trinket.proc.any.react|trinket.stacking_proc.any.react>6|buff.demonic_synergy.up)&demonic_fury>400&action.dark_soul.recharge_time>=10
c0.30metamorphosis,if=!dot.doom.ticking&target.time_to_die>=30%(1%spell_haste)&demonic_fury>300
d11.28metamorphosis,if=(demonic_fury>750&(action.hand_of_guldan.charges=0|(!dot.shadowflame.ticking&!action.hand_of_guldan.in_flight_to_target)))|target.time_to_die<30&action.dark_soul.recharge_time>=10
f61.93soul_fire,if=buff.molten_core.react&(buff.molten_core.stack>=4|target.health.pct<=25)&(buff.dark_soul.remainscast_time)
i88.66shadow_bolt
아주아주 간략한 요약
A = 전투 중 물약 빨기(블러드 / 장신구 / 마격탐 등등 보고 사용) : 냅 물약  
B = 광폭화(종족 특성) :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트럴입니다, 트럴. 
G = 악영(장신구 터졌거나 넴드 킬까지 일정 시간 이상 남고 분노 400 이상) : 딜딸 타이밍에 악영 켭니다.  
I = 펠가드 칼폭(쿨마다) : 본체에 뭐 손해되는 거 딱히 없으니 그냥 쿨마다 칼폭을 돌립니다.  
K = 굴손(2중첩 유지) : 굴손이 날아가는 시간과 남은 암불 지속 시간을 다 따집니다. 
L = 굴손(2중첩 유지 또는 탈태하기 직전에 사용) = 100렙을 노린 행동 설정입니다.  
N = 파수병(적이 5명 미만) = 단일딜이니 파수병을 소환합니다.  
R = 파멸(넴드 킬까지 남은 시간, 대재앙 및 악영 등을 감안) : 틱과 지속시간을 염두에 두고 파멸을 시전합니다. 
S = 부패(인간폼 + 넴드 킬까지 남은 시간 및 지속 시간 고려) : 그냥 부패 유지 행동입니다.   
T = 탈태 취소(남은 분노 450 이하+악영 및 장신구 꺼짐+다음 악영때까지 넴드 생존) :  분노 관리하려고 취소합니다.  
U = 탈태 취소(굴손 충전 + 남은 분노 100 이하 + 악영 10초 이상 남음) : 굴손 날리고 탈태 켜려고 취소합니다. 
X = 탈태 영불(탈태 후 악영 발동 or 마격탐) : 화산핵 영불. 악영이나 마격탐에 써서 딜 효율이 혼손보다 높습니다.   
Y = 혼손(탈태시 사용) : 탈태시 필터스킬입니다. 
Z = 탈태(분노 300 이상 + 악영이 글쿨탐 이상 남은 경우) : 그냥 딜딸하려고 노버프일때도 켜는 탈태입니다.  
a = 탈태 (파멸 지속시간이 얼마 안 남았고 분노 300 이상인 경우) : 순수히 파멸 리필용 탈태입니다.     
d = 탈태(분노 750 이상 + 굴손 충전 없거나 사용 직후 + 악영까지 10초 이상) : 분노가 충분함+암불 화력 증가용입니다. 
f = 인간폼 영불 (화산핵 4중첩 이상 or 마격탐 + 어활 시전 시간 > 악영 남은 시간 > 영불 시전 시간) : 어활<영불시 사용.
i = 어활 : 그냥 필터 스킬. 할 거 없으면 최종적으로 씁니다.  

요약하자면 장신구 버프와 남은 분노 / 굴손 중첩을 보고 탈태 사용 여부를 결정하고, 굴손은 2중첩을 유지해 주고, 
탈태시 악영 등 버프가 있다면 화산핵 영불, 그렇지 않다면 혼손. 칼폭은 쿨마다 돌리고 파멸/부패도 계속 전투 시간 내내 
유지. 이게 기본이지만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는 지는 각자 개인차가 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행동의 기준이 되는 분노의
수치라든가 말이지요. 결국 악흑의 운영은 언제 어떻게 탈태를 쓰느냐로 갈립니다. 심크의 경우는 위의 행동들을 갖고 
샘플 시퀀스의 형태로 딜사이클을 표시하고, 샘플 시퀀스 표를 통해서 언제 뭘 쓰는지를 좀 더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만 
그걸 다 다루면 너무 길어질 것 같으니 생략합니다.    
 
결론
요약하자면 소드군에서의 악흑은 이론적으로는 오공의 악흑과 기본적인 운영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특성 하나가 
결속으로 고정된 걸 빼면 말이지요. 드군의 악흑도 추가적인 패치가 없다면 여기서 탈태시 딜스킬의 위치를 100렙 악마 
화살이 가져가게 되고 지금 주력 딜 스킬 중 하나인 화산핵 영불의 활용 방식이 조정되는 정도로 그칠 분위기입니다. 
제 경우는 지금 가속 세팅을 맞춰 둔 상태인데, 심크를 돌리면 얼마나 변화할지 살펴봐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