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북미서버에서 흑마를 플레이하구있구요 이번에 마법사탑이 완성됐길래 고흑 히든룩 도전모드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추천 템렙: 900+ (약간 타임어택 느낌이 듬)
추천전설: 부패반지(거의 필수!!!), 관문바지 or 세푸즈
이유: 일단 보스의 평타를 한대맞으면 넉백되면서 피가 걸레짝(거의 10~20%)밖에 남지않습니다. 그래서 카이팅이 필수라 부패반지는 필수라 생각하고 세푸즈는 기본 추가이속도있고 2페에가면 짤을해야하는 몹이 나오기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부패반지가 없어서 머리/세푸즈를 사용했네요..)

특성은 고몸/전염/죽고/영거/불돌/우월함/인형을 사용했습니다. 완전 단일딜이라면 재손의 기대치가 고몸보다 훨씬 높지만 고몸을 사용한이유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스에게 한대맞으면 피가 걸레짝만큼밖에 안남아서 영흡을 쌩으로 땡길 시간이 그리많지 않아서 고몸을 사용했구요 둠가드의 신경마비+ 죽고 + 불돌을이용한 카이팅이 이 공략의 핵심이라 생각해서 저렇게 찍었습니다. 그리고 영거는 그냥 딜몰타이밍 나올때 한꺼번에몰기위해서 찍었으나 생착이나 부씨를 찍어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재손을 안찍은 이유와 마찬가지로 인형을 사용한 이유는 전도체를 써봤자 애초에 깡불통을 땡길시간이 거의없기 때문에 인형을 사용했습니다.

이제 공략인데

1페이즈는 카람이 정배같은걸 당하면서 시작하는데 저보스가 한대치면 기본 300만데미지 + 넉백이 들어오므로 아무리 생존에강한 흑마라도 한대맞으면 거의 10~20%정도의 피밖에 남지 않습니다. 그래서 잘 카이팅하면서 카람의 피를 33%까지빼면 2페이즈로 넘어감. 다만 몇십초마다 카람에게 공격력+이속이 5%이 업되는 버프가 계속 스택되기 떄문에 적절한 카이팅과 최대한 딜을 많이 우겨넣어서 사잇페로 빨리 넘어가는게 공략의 핵심입니다

1.5페이즈가 되면 카람이 피해면역이 되고 피를 채우기 시작하고, 가운데있는 보스를 치는게 가능해지면서 몇초마다 주기적으로 작은쫄을 한무리씩 총 3무리를 소환합니다. 이동안에는 그냥 고통걸면서 쫄에게 부씨를걸면서 최대한 쫄딜에 집중해주시면 되고 딱히 특별한점은 없습니다.

카람의 피가 66%가되면 2페이즈가 되는데 이때는 카람 카이팅 + 작은쫄 카이팅에 이어 보이드색깔의 손같은 쫄이나와서 스킬을 캐스팅하는데 이걸 차단못하면 즉사하므로 차단을 해주셔야됩니다. 저같은경우는 최대한 죽고 + 신경마비를 아껴두고 손이 나오면 카람에게 신경마비를 걸고 손차단(세푸즈 터짐)과 동시에 3~4불통을 최대한 손에넣어서 빨리 죽이는 방법으로 갔습니다. 이 손에게는 추방도 통해서 손 하나는 막을수 있지만 처리를 안하고 놔두다보면 손 2개가되서 죽는 경우가 생길수 있으니 그냥 손을 빨리 잡는걸 추천. 그렇게 카이팅하면서 또다시 카람을 33%로 만들면 그다음 사잇페로 넘어갑니다

2.5페이즈에선 1.5페와같이 그냥 쫄 3무리가 나오니 도트+부씨로 광딜 넣어주시고

3페에가면 2페이즈패턴 + 가운데 보스가 마룬같은걸 바닥에 깝니다. 이걸 소킹해주셔야되는데 소킹을 안하면 큰쫄이 하나가 나오고, 그쫄의 평타 한대만 맞아도 죽으니 룬이나오면 소킹하고 손나오면 차단하면서 잡으면서 카람을 죽이시면 가운데 보스만 남습니다. 그때부턴 그냥 닥딜 + 룬패턴 하나밖에없으니 보스를 죽이시면 됩니다.


후기: 부패반지 없으면 정말 힘듭니다.... 여기서만은 갓패반지 ㅇㅈ 전 부패반지 없어서 45트넘게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