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벨리온이란?

 

 

(1)소개

 

 

라그나로크의 확장 직업군으로 일명 총잡이

권총, 샷건, 개틀링건, 런처, 라이플 등 여러 현대화(?) 무기들로

싸우는 직업이기에 초반에는 유저들의 관심과 사랑을 많이 받았었지만

태생적 HP의 한계, 스킬들의 불편함 등으로 거의 존재를 잃었다가

최근 리벨리온 각성 업데이트로 다시금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직업입니다.

 

 

      

 

<라운드 트립 사냥 영상>

리벨리온이 다른 직업에 비해 가장 사냥에 특화된 스킬이 있다면 라운드 트립

넉백을 이용한 생존성 확보와 높은 딜, 그리고 길지 않은 쿨로

사냥의 효자 노릇을 합니다.

물론 원킬이 나지 않는 피통의 원거리 몬스터에겐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현 라그나로크 만렙인 175레벨 까지 원거리 몬스터를 찾아가지 않는 한 만날 일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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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장단점

 

 

1)장점

 

 

총기가 5정이며 각 무기별 핵심 스킬이 매력적이며 효율적입니다.

각 총기별 스킬과 바인드 트랩의 조합으로 짧은 시간 폭딜을 줄 수 있습니다.

최근 각성으로 인한 피통 상승으로 최소한 레인저, 길크 만큼의 피통을 얻게 되었습니다.

플레티넘 알터라는 스킬로 인한 ATK 상승, 기리에와도 같은 보호막으로 누구보다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합니다.

 

2)단점

 

    

- 직업특성상 타직업군에 비해 여전히 만피량이 적습니다.

레인저와 같은 원격이 아니며 길크와 같은 근격이 아닌 준 근격입니다. 생존성에 있어 위험한 순간이 자주 찾아옵니다.

총기가 5자루이기에 잦은 스위칭, 무척 번거롭습니다.

또한 자본적 압박감, 매물의 희소성이 큰 벽입니다.

헬스로 인한 무게 증가가 없다면 무게의 압박이 무척 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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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잡이 리벨리온을 해야할지 고민하시기 전에 아래 별점표를 먼저 읽어주세요.

 과연 리벨리온이 나에게 맞는 캐릭터인지 모르고 키웠다가는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접근성 ★★☆☆☆ 

매물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노전승 확장 캐릭이기에 쉽게 만들고 쉽게 레벨업은 가능합니다.

 

 

초보친화성 ★★★☆☆

초보시절부터 만렙까지 개틀링건의 스킬 '라운드 트립' 만 쓰기에 초보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엠소모 적인 감당이 어렵습니다. 무게적 감당이 어렵습니다.

 

 

사냥(레벨업)난이도  ★☆☆☆☆

위에 소개시켜드렸 듯 다른 직업과는 다르게 자본만 된다면 풀 경험치템으로 도배해도 무기만 괜찮으면

상급 격수 역활을 할 수 있습니다.

 

 

자본요구도(모든무기류를 이용시) ★★★★★

자본요구도(레벨업 사냥만 할시)   ★★☆☆☆

본 가이드에서 소개해드리는 무기만 4자루입니다. 심지어 리볼버스킬은 스킬후딜레이 관여 스킬입니다.

돈을 쓴다면 한도없이 들어갑니다. 타직업처럼 무기 한자루로 끝나는 직업이 아닙니다.

다만 레벨업만 위한다면 개틀링건 스킬만 쓰기에 자본 요구도가 많이 낮아집니다.

 

 

인던접근성 ★★★★☆

무기가 4자루이기에 어떻게 노하우를 익히느냐에 따라 한계가 많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탐구하면 할수록 못깨는 던전을 찾기 어려울정도로 깊이가 있어집니다.

 

 

조작(지식)난이도 ★★★★★

무기가 4자루에 스킬 역시 제각각이라 어느 때에 어느 시기에 이 스킬을 써야 하는지, 어떻게 빠른 손놀림으로

싸워야 할지가 관건입니다. 때문에 조작난이도가 높은 축에 속합니다.

난 자본도 있고 AOS 게임에서 조작 난이도 있는 특이한 취향의 클래스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대인전(공성시) ★★★★★

1:1 대인전 시 원거리 아수라 '슬러그샷'이라는 스킬 및 이를 보조하는 '베니싱 버스터' 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특별한 보호 버프를 두르고 있지 않는 이상 누구라도 원킬에서 쉽게 벗어날 수 없는 막강한 대인전 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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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형

 

 

공략 전 버전에서는 샷건을 쓰는경우 VS 샷건을 쓰지 않는 경우로 나누어서 소개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을 해본결과...

 

샷건을 쓰지 않는 경우의 수는 소개를 하지 않는게 낫겠다는 판단하에 지웠습니다.

 

    

   

 

- 인덱형 스타일

    

가장 먼저 소개 시켜드릴 스타일이면서 가장 추천하는 스타일입니다.

 

그 이유는 첫번째로 모든 스킬을 씀에 있어서 제한이 없습니다.

              두번째로는 무게를 제외한 만엠의 확보, 빠른 캐스팅으로 전투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힘을 1로 고정하고 인트와 덱스를 높게 세팅함으로써 넉넉한 엠피와 빠른 캐스팅으로  

사냥이 편해지며 샷건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워낙 고캐 날개가 고가라서 섣불리 추천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또한 헬스장이 강제되는 점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현재 이 샷건을 쓰는 경우에 해당 됩니다)

     

지갑을 열었을 시에 (고캐 날개, 명궁 타천 등등) 진정한 리벨리온의 세계로 빠져 드실 수 있는 스탯입니다.

모든 무기의 제한이 사라집니다. 이게 가장 인덱형을 추천하는 이유 입니다.

  

또한 인덱형으로 갈 시에는 고캐 1초, 그리고 길고 긴 변캐의 샷건의 스킬들을 세팅에 따라 무캐로 쓸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어질 형’ '극 크리형' '마총사'  어질을 극대화 시켜서 라이플,샷건 평타 및 리볼버 사용을 극대화 하는 겁니다만 제가 말씀 드릴정도로 생각해본적이 없기에 다루진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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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별 중요도

 

STR ★★★☆☆  (1~100 추천)

무기의 고유 공격력이 높은 리벨리온 같은 경우 힘에 의한 증뎀 역시 무시 못합니다.

밑의 스탯편을 확인 하시고 1을 주셔도 되며, 50을 주셔도 되며, 100을 주셔도 됩니다.

원래는 크게 추천하지 않았지만 일루전링의 등장으로 인해 힘 역시 신경쓸수록 더욱 극뎀을 노려볼수있게 되었습니다.

 

DEX ★★★★★★ (120~130 추천)

별 다섯 개 중에 6개를 줄 정도로 리벨리온에게 관련된 가장 중요한 스탯입니다.

'샷건을 쓰지 않는 경우' 에는 120정도면 되지만 '샷건을 쓰는 경우' 같은 인덱형 스타일은 꼭 130 주도록 합시다.

 

VIT ★★★★☆ (90~100 추천)

리벨리온 관련 패치 후 피통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바탈은 많이 줘도 부족함이 없지만 

100 이상 줄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피통이 늘었어도 역시 몸이 약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120 과 100차이 피통은 2천 차이라서 정말 스포가 남지 않는 다면 최대 100 이상은 자제 하도록 합시다.

 

AGI ★★☆☆☆ (1~120,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만 1을 줘도 무관합니다.)

어질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만 개인적인 저의 판단은 별 두개도 아깝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회피, 어질을 아무리 올려도 피하질 못합니다.

평타로 쏘기 위해 키우시는 리벨리온 분들을 제외 하고는 최소한의 어질을 주도록 합시다.

 

INT  ★★★☆☆ (샷건을 쓰는 경우 100~120, 샷건을 쓰지 않는 경우 1~100 남는 스탯)

인트는 사실 리벨리온에게 직접적으로 연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별 3개를 준 이유는 지속력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인트가 단순히 1당 sp 10을 올려주는 스탯만이 아닙니다. 100이 되면 암흑과 저주 내성이 최대가 되며 100 이상이 되면

sp회복력 및 파란포션 등을 먹었을때의 회복력이 많이 늘어납니다. 지속력이 무척 늘어나는 겁니다.

때문에 별 3개를 주었습니다.

 

LUK ★★★☆☆ (21 ~ 60)

필자는 항상 럭은 21 정도밖에 못줬습니다. 하지만 다른 캐릭들도 마찬가지로 럭은 최대 60정도만 주어줘도

스탯 대비 효과가 좋습니다. 때문에 3개를 책정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작성자의 스탯은 어떨까요?

 

제게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 스탯은 제가 참 많은 변천사를 겪었습니다.

먼저 그 이전에 쓰인 스탯은 싹 무시하고 최근 이용한 스탯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이 스탯 유형중에서 자신의 입맛에 골라서 사용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 레벨 175 기준의 스탯입니다.

 

-> 덱스 130, 어질 70, 바탈 100, 인트 110, 23 의 스탯

 

- 가장 무난했습니다. 무캐도 맞추기 어렵지 않았고 어질70이 필요할때도 있었기에

(장던에서 짭산타 때려잡을 때, 몬스터 휘겔 침공 때, 버코너워 징과 솥 부실 때, 등등 피 1씩 빼야 하는 구간에선 어질 70이라도 준게 무척 좋았습니다.)

 -> 덱스 130, 어질70, 바탈77, 인트110, 50, 33의 스탯

 

샷건의 기본 무기 공격력이 300입니다.

때문에 힘을 소량 올림에도 데미지가 눈에 띄게 좀 증가 함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무게 역시 늘어나죠.

이때부턴 저도 샷건 리벨이기에 어떻게 하면 샷건의 데미지를 극대화 시킬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  덱스 130, 어질1, 바탈41, 인트100, 120의 스탯

 

힘을 극대화 시키면 데미지가 더욱 증가 하지 않을까 해서 증가해보았습니다.

또한 신급체험쿠폰을 통한 메긴을 껴서 샷건 데미지의 극대화를 노려보고 싶었습니다.

실험 결과는 ...

120은 스탯소모에 비해 효율이 별로였습니다.

눈에 띄게 늘어나지도 않았습니다.

메긴 역시 데미지가 기존 악세보다 데미지가 낮았습니다.

 

-> 덱스 130, 인트 100, 어질1, 100, 바탈 67, 60 (혹은 바탈60, 67)

 

 

샷건리벨로써 극딜적인 면에서 가장 마음에 들어서 현재 계속 쓰고 다녔습니다.

힘을 100까지 준 이유는 일루전 링의 등장 때문입니다.

리벨리온에게는 덱스작 일루전 링의 메리트가 꽤나 좋습니다.

때문에 전 이렇게 세팅하고 다닙니다.

인트를 100으로 낮춰도 무캐하는데에 크게 무리는 없으며 생존력 또한

120을 먼저 하다보니 전에비해 그나마 낫더라구요. 

 

-> 덱스 125, 인트 100, 어질1, 100, 바탈 91, 럭 54

 

몸을 보완시키는 구상된 스탯입니다.

이제 전사자를 가지 않으니 몸의 밸런스도 고려해야 할것 같아서 현재 조정한 스탯입니다.

배낭의 효과를 최대한 많이 보는 스탯이기도 합니다.

다만 무캐가 굉장히 빡셔집니다..

이점은 감안 하셔야 합니다.

 

 

-> 덱스 130, 인트 110, 어질70, 힘 23, 바탈 100, 럭 1

어질 70을 낮추기 어려울시에 구상된 만렙 스탯입니다.

맨 첫 유형과 달리 럭 23이 아닌 힘 23이기에 무게 면에서 보다 여유로워졌습니다.

다만 데미지는 다른 유형에 비해 조금은 살짝 떨어졌습니다.

 

 

 

 

-> 덱스 130, 인트 110, 어질1, 힘 50, 바탈 100, 럭 52

무캐를 보다 편하게 하면서도 밸런스를 최대한 갖춘 스탯입니다.

몸이면 몸, 무캐면 무캐, 무게면 무게, 데미지면 데미지 모든걸 최대한 갖춘 스탯입니다.

다만 그래도 역시 인트 110은 좀 아까운 느낌도 있습니다.

 

 

 

 

때문에 힘 120 스탯을 제외한 나머지 스탯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하신다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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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l=1726

(TIP) 힘 스탯의 차이에 따른 샷건 데미지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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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100 이전, 쁘띠 까지는 어질과 덱스 중심으로 키웁니다. (이때 미리 어질70을 맞춥니다.)

먼저 어질을 줘야 초반 사냥이 편해집니다. 노어질로 가실분들은 ... 래피드샤워를 최대한 이용합시다.

명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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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부위 별 추천 장비

 

부위 별 장비는 파이어댄스 (리볼버형) 과 일반 형으로 나뉩니다.

가장 큰 차이는 파이어댄스는 스킬 후딜레이에 크게 관여되며 일반형은 덱스와 명궁으로 치우쳐집니다.

 

 

장비별 우선 순위는 지극히 제 주관적이기에 무조건 따라오기 보다는 자신의 주관적 판단과 고민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일반형

 

상단

 

상단은 피와 엠 흡수형으로 라이드워드 모자가 있으며 요즘은 강화 시간 투구 라는 장비도 있습니다. 본인이 생명수를 쓴다면 극작 (ATK +20 , 원거리, 혹은 ATK 7%) 늘어진 건슬링거를 쓰는것도 현명한 생각입니다.

 

*저주받은책 착용 안됩니다. 실수 죄송합니다.

 

중단

 

중단은 개인적으로 INT를 최소화 시킨다면 파라오 중단이 가장 이상적일 것입니다.

 

그 외에는 피어리스 검은 눈 가리개로 생존성을 살리는 방법이 있으며 포링선글래스로 경험치를 우선적으로 받아서 렙업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캐를 위한다면 집중3 작 중단이 가장 좋은 선택이기도 합니다.

 

데미지를 올린다면 사이그룬이나 로보아이 같은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하단

 

최근 풍선들이 다양하게 많이 나와서 어느 풍선이든 괜찮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드롭프스 풍선을 가장 추천합니다.

(덱스+2 로 무캐가 편해집니다.)

 

 

무기

 

리볼버를 제외하고는 모두 120제 더블 백기작 명궁 인첸된 신규 무기 들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비싸서 문제이지만요...

 

리볼버는 레벨이 된다면 알테어가 대체 무기로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노강 노 카드작 알테어가 25000 ~ 26000 의 파이어댄스 데미지가 나온다면

1010명궁 덥백기 다크로즈가 34~ 5천 이 나옵니다.

 

알테어가 9~11강에 백기 카드가 박힌다면 데미지 차이는 더욱 줄어들것입니다.

 

진홍리볼버는 레벨 100 이전에는 상당히 강력하지만 그 이후에는 점차 알테어나 다크로즈에 밀립니다.

+11강 백기 리버 진홍 리볼버 <<<< +9 기단 알테어 였습니다.

참고하세요.

 

* 다만 키미&기간테스를 잡는 다면 덥매리 무기가 가장 좋습니다.

 

 

*알아두세요(전 이렇게 컸어요)

 

~100 : 강화 리볼버 혹은 진홍의 리볼버

100~106 : 붓쳐

106~120 : 미니메이

120~     : 버닝 로즈

 

 

*알아두세요(카드작)

 

속성 및 종족 증뎀이 가장 큽니다. 자신이 사냥하는 사냥터에 맞게

속성 및 종족 증뎀을 맞추세요.

시계탑이라면 페코페코 알 , 혹은 다 중형이라면 보운드작..

킹버드작이나 퀸버드작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증뎀이 낮아서 위의 속성 및 종족 증뎀에 비해 데미지가 많이 낮아진다는것도 참고하세요.

 

 

 

갑옷

 

딜러형

손재주작 협의 로브 > 손재주작 독설 로브(공성 시 독설이 최우선) > 손재주가 아첨 로브

 

 

생존형

202작 엑셀 갑옷 = DEF작 엑셀 갑옷

 

렙업용

카프라제복 (닥프에서 암속성, 노그에서는 화속성, 그 외에는 무관)

입니다. 페니셋을 끼고 계실시에는 협의 로브가 가장 매력적인 갑옷이 될 것이며

건슬 웨폰을 끼고 계신다면 독설의 방무 옵션이 매력적인 갑옷이 될것입니다.

    

 

걸칠 것

 

다른 직업도 마찬가지로 슈터 명궁 타천이 딜이 가장 좋습니다.

슈터 명궁 타천 > 슈터 배낭 > 슈터 거신뱀 순으로 딜이 차이가 납니다.

자신이 보유한 제니에 따라 장비를 정하시길 바라며

사냥터에 따라 원더링을 입어야 할곳도 존재합니다.

자본이 되신다면 두개 다 구비해두시는게 편하겠죠?

 

빠른 레벨업을 위한다면 아미스트르 가방 추천합니다.

 

 

 

*알아두세요

 

100렙 이전 - 슈터 걸칠것

노그 - 슈터 걸칠것 (원킬 필요)

유페 - 원더링 걸칠것

무명섬 - 원더링 걸칠것 (정화탄+알터로 원킬이 수월)

용막3층 - 슈터 걸칠것 (원킬 필요)

길던1층 - 슈터 걸칠것 (난이도 쉬움)

라자냐2층&3층 - 원더링 걸칠것 (장기전 필요)

시계탑 - 초반엔 원더링 레벨업 할수록 슈터

 

*제가 육성 할때에 가장 편했던 걸칠것 들입니다.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신발

 

명궁작 변형된 시손부가 가장 좋습니다.

레벨업을 위해선 천사포링부츠도 좋죠.

 

 

*알아두세요

 

매눈은 과연 좋은가?

 

확실히 좋습니다. 하지만 인트 110 인 저 조차도 엠이 가끔 말라버릴 정도로 가혹한 엠소모를 자랑합니다.

무조건 매눈이 좋다고 찾기 보다는 육성시에나 패널티가 없는 걸 찾는다면 운수가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매의 눈 히든 인첸은 쉽게 감당이 안되는 옵션입니다.

다만 후반용으로는 무척 좋은 옵션임은 확실합니다.

 

 

액세서리

 

 

악세서리를 번갈아 가며 딜을 체크해보았습니다.

    

사라 악세 (5명궁) , RWC 어택%극작 > 선풍기 어택6% > 사라 악세(4명궁) = 버코너워 > 그 외..

 

 

나메 스카작 알떱 극작 기념 반지를 보유하셨다면 5명궁 사라 악세에 준하는 딜을 내리라 생각합니다만.. 구하기 쉬운게 아니니..

 

4명궁과 버코너워 악세가 거의 비슷한 딜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나머지 장비에서 원거리 증뎀이 100% 기준)

 

이건 보유하신 장비의 원거리 증뎀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것입니다.

  

레벨업을 위한 악세로는 SP소모량 감소 작 선풍기가 리벨리온에게 가장 좋습니다.

 

 

 

  

* 지갑전사 리벨리온이시라면 파라오 중단과 이 쌍악세와 함께라면 무한 라운드 트립으로 하품 하며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 합니다.

 

(고가이므로 꼭 저게 아니더라도 그냥 엠소모가 적절히 섞인 것만 차도 좋습니다.)

 

 

*악세서리 비교편

 

 

저의 악세서리로 실험했던 결과를 말씀 드립니다.

 

먼저 제가 실험할 당시 보유한 악세서리 들입니다.

 

1. 일루전링(3,어질2)

2. 알떱반지(3, 어택6%)

3. 사라명궁악세(명궁5)

4. 선풍기(어택6%)(팔림)

5. 메긴기오르드(체험판)

-소켓있는 건 모두 황금 스카라바 작입니다.

 

실험할 당시에는 힘이 120이었습니다.

    

가장 딜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조합은

쌍일루전 링 이었습니다. 어택50 + 50 이 되는데 오히려 데미지는 가장 낮았습니다.

 

그 다음 낮았던 조합은

알떱반지(3,어택6%) + 메긴() 이었습니다.

메긴의 혜택을 모두 받는데도 힘 자체가 일정수준까진 좋았지만 그 후로는 별로인지

두 번째로 데미지가 낮았습니다.

 

그 다음은 낮았다기보단 비슷한 두 개의 조합입니다.

알떱반지(3, 어택6%) + 선풍기(6%)

알떱반지(3, 어택6%) + 사라 명궁악세(명궁5)

 

두 개는 좀 비슷했습니다.

다만 사라 악세가 좀 더 나았으며 들고다니기 편안했습니다.

(경치작 악세를 들고 다니기에는.. 게다가 매드버서커작이라 파리를 써야했죠)

 

가장 높았던 조합은

일루전링(덱작) + 알떱반지(3,어택6%) 조합이었습니다.

 

사라악세도 가끔 이 조합에 준하는 높은 데미지는 나왔습니다.

다만 사라악세는 너무 랜타범위가 컸습니다.

안정적으로 높게 나온건 일루전링+알떱반지 조합이었습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의상 장비

 

상중하

 

리벨리온 같은 경우엔 부족한 엠으로 인해 어지간 해서는 경치 좀 낮추더라도 엠이 부족하지 않게 엠흡 상단을 차고 다니시길 추천드립니다.

 

부르주아형 ( 상단 엠흡 , 중단 명궁 , 하단 탐욕or 텔)

무캐 & 추천형 (상단 엠흡, 중단 하단 덱변 )

 

쉐도우

 

무기, 악세서리 쉐도우

    

페니셋 여러 캐릭을 돌려쓸 수 있기에 가장 추천하는 쉐도우 장비입니다.

 

건슬웨폰 + @ - 사냥에 한해선 페니셋보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공성하는 리벨리온 유저라면 건슬웨폰이 필수죠!

                      건슬웨폰 + 보운드악세셋, 포스악세셋, 직업악세셋(아처&머천트&소드맨) 등 다양한조합 가능합니다.

 

스피셋 - 125레벨까진 스피셋 효율이 페니셋이나 건슬웨폰 보다도 좋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세요..^^

 

갑옷, 쉴드, 슈즈

 

경험치쉐도우+텔레포트 혹은 그리드 아머 혹은 데미지 증가 쉐도우 추천합니다.

매리셔스 쉐도우 이것 역시 추천합니다. 대신 텔악세 하나 따로 구비 하셔야 합니다.

리버셋 + 사이그룬 아머 혹은 증뎀형 아머 보스 대적용입니다.

 

 걸칠 것

 

만렙까지는 엠흡 의상 하나면 충분합니다.

 

다만 만렙이 되고 난 후 자신의 재정 상황에 맞게 고캐 날개를 구비 시에 샷건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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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ILL

 

리벨리온의 1, 2차 스킬의 특성은 대 개편에도 불구하고 쓰는 스킬만 쓰게 되었습니다.    

샷건계열 스킬이 지갑전사가 될 시에 무캐가 가능 해졌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이며 그외의 특이점이 없습니다.

필수적으로 마스터 해야 할 스킬들인 스네이크 아이 , 싱글 액션, 체인 액션, 데스페라도 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은

 

선행을 위주로 찍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무캐를 위해 인크리징을 찍었습니다 

 

    

 

 

 

 

 

*알아두세요

중요한점을 말씀 드리자면 

리벨리온으로의 전직 -> 라운드 트립 5레벨 -> 리치스 코인1 -> 플래티넘 알터  

순서는 꼭 잊지 말고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한순간의 실수로 라이플, 런처, 샷건 스킬 등을 먼저 찍었다간 힘들게 키우신 리벨리온이 더이상 키우기가 힘들어지는 

상황까지 가버릴 수가 있습니다.

 

 

 

 

1차 2차 스킬들에 대해 제 주관적인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모든항목보다는 몇개 위주로 하겠습니다.)

 

 

래피드 샤워 ★★★★☆

레벨 100 이전에 사냥이 가능하게 해주는 강력한 스킬입니다.다만 10까지 줄 경우 스포가 꼬일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데스페라도★★★★☆

레벨 100이전에 몰이 사냥이 가능하게 해주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또한 파이어댄스 선행이며 증뎀역활도 합니다.

 

인크리징 ★★★★★

인덱형 무캐를 노리는 리벨리온 일수록 덱스 4는 중요한 순간에 소중한 버프입니다. 스포하나이니 찍읍시다.

 

그라운드드리프트 ★★★☆☆

런처 스킬이며 극 후반 공성 및 고정젠 보스 선 타격용 스킬입니다.

공성 시 -> 클로킹한 적을 타격함으로써 모습을 드러내게 한다.

고정젠 보스 선타격용 -> 아몬라, 월야화 가 있겠네요. 파월 같은 선타격 마법에 대항할수있는 꿀 스킬입니다.

1만 주시던지 주려면 10을 주세요 -> 1만 줘서 선행으로 안써도 되고 10을 줘서 쓰는것도 좋습니다.

중간은 하지 마세요. 10을 주면 30초이지만 그 중간은 너무 짧아서 금방 사라져버립니다.

 

 

라운드 트립 ★★★★★

개틀링건 스킬입니다.

리벨리온은 이걸로 렙업을 시작해서 이걸로 만렙을 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장 먼저 찍읍시다.

 

플래티넘 알터 ★★★★★

보호막 겸 증뎀용입니다. 라운드 트립 다음에 필수로 먼저 올려서 빠르고 효율적인 사냥을 합시다.

 

 

파이어댄스 ★★★★☆

리볼버 스킬입니다.

스킬 후딜 70 이 되었을 시에 공속 193 일 시에 공속에 맞게 다다다다다 나갑니다.

키미, 기간테스, 각암다 를 상대할때 씁니다.

다소 쓰는 보스나 던전이 한정되어있기에 별한개 깎았습니다.

 

 

펄른 엔젤 ★★★★★

수라의 궁신입니다. 다만 열번 쓰는 궁신입니다.

열번 쓰면 다시 리필 해줘야 해요.

불편한 점이 있다면 어디까지나 고속 이동이지 리볼버를 제외한 나머지 무기와의 콜라보레이션은

힘듭니다.

잘쓴다면 정말 굉장히 좋은 고속 이동술입니다.

펄른엔젤 -> 샷건 스위칭 -> 슬러그샷 -> 손가락 꼬임

 

 

드래곤 테일 ★★★★★

런처의 스킬중 가장 맘에 드는 스킬입니다.

크림즌 마커로 적을 체크한 후 멀리서 뿅뿅 터뜨립니다.

3보에서 주로 씁니다.

맞기 싫은 적에 한해선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새터스톰 ★★★★☆

샷건 스킬입니다. 다수의 붙어있는 적에게 공격 하며 투구를 뽀갭니다(?)

안뽀개줘도 되니 데미지좀 더 올려줬으면 좋겠습니다.

 

베니싱 버스터 ★★★★★

샷건 스킬입니다. 단일 스킬이며 버프 한개를 지웁니다.

데미지도 준수합니다.

버프 한개를 지우는건 공성 용입니다.

 

슬러그샷 ★★★★★

원거리용 아수라 입니다.

공성특화이지만 데미지가 높아서 구보스원킬용으로도 좋습니다.

무속고정인게 아쉽습니다.

원거리이지만 거리가 좀만 벌어지면 미스가 자주 떠서 혈압이 오를수도 있습니다.

명중 패널티가 좀 완화되었음 좋겠네요.

 

바인드트랩 ★★★★★

적의 현 체력의 15%를 깎아줍니다.

매우 좋습니다.

주력 스킬중 하나죠.

이속 하락은 왜 넣었는진 모르겠네요.

 

 

파이어레인 ★★☆☆☆

개틀링건 스킬입니다.

멋진 화염이 쏴아아 하고 날아가서 강력한 데미지를 줍니다.

라운드 트립이 엠소모가 커서 이걸로 원킬을 노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너무나도 좁은 범위때문에 한두마리가 남아서 한번쏠거 두번 쏘고 두번쏠거 세번 쏘고...

효율성이 정말 낮죠.

 

 

하울링마인 ★☆☆☆☆

먼가 붙였다가 또 제가 터뜨려주기도 해야합니다.

데미지가 라운드 트립 정도네요. 위험하게 붙이고 터뜨릴 바엔 그냥 라운드 트립 씁시다.

 

 

매스스파이럴 ★☆☆☆☆

투사체도 다른데 데미지는 래피드샤워 급입니다. 과감히 버리세요.

 

 

안티매터리얼블래스트  ★★★☆☆

무속감뎀 디버프가 있다는데 먼질 모르겠습니다. 실험도 해보고 해봤지만 딱히 뎀딜이 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근대 애는 아쉬운 스킬입니다.

데미지는 베니싱버스터보다도 30% 정도 더 강합니다.

라이플계열의 베니싱버스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데미지만)

아쉬워요.. 라이플 자체를 과감히 버렸기 때문에 스킬 데미지 자체는 좋지만 놓아줍시다.

 

 

해머오브갓 ★☆☆☆☆

30초 쿨타임의 라이플 스킬입니다. 근대 30초의 쿨타임의 문제보다 더 곤란한건

크림즌 마커를 해야 하는겁니다.

일본 소개영상을 보니 공성때 콜마에게 써서 다 죽이더라구요.

근대 콜마에게 미리 크림즌 마커가 걸려있네요?

현실에선 크림즌 마커 걸고 로딩중 뜨고 마을로 갑니다.

사냥에선 어떨까요? 드래곤테일보다도 약합니다. 로망은 로망일 뿐입니다.

 

 

제가 써본 스킬들만 위주로 평가를 남겼습니다.

평타를 쓰시는 분들은 이터널체인 및 히트배럴도 찍으실겁니다.

전 평타를 안해봤기 때문에 따로 평가를 하진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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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1. 레벨업은 '라운드 트립' 하나면 끝

 

제가 여러 스킬들을 다 써보고 해봤지만 느낀건 모두 사냥용으로는 부적합 하다는 것입니다.

그에 비해 라운드 트립은 점핑 수습무기로도 무명섬 2층까지 원킬이 나더라구요.

생존성 역시 갑 오브 갑입니다.

 

파댄은 일단 자기가 맞아야 한다는 점 !!

그리고 암흑, 저주 같은 여러 디버프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그래서 인트를 안올릴시 암흑 걸리는 순간 텔타야 하기에

암걸리더라구여.

 

그래도 파댄이 라운드 트립 다음으로 엠소모적인 측면에서 좋기에

파댄도 도전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라운드 트립 정말 꿀 스킬입니다.

 

 

2. 특정 총기의 장인정신은 금물

 

권총 개틀링건 샷건 런처 라이플 , 리벨리온에게 무기가 무척 다양합니다.

그래서 어떤 분들은 '난 샷건의 장인이 될거야' '난 런처의 장인이 될거야'

라고 하시지만 현실적으로 '라운드 트립' 스킬 하나보다 효율이 500% 는 안좋습니다.

 

스킬 후딜이 고정인데다가 사냥용으로 적합하지 않은 스킬이 매우 많습니다.

 

그렇기에 총기들을 다양하게 활용할 방법을 전 추구 합니다.

 

3. 총기별로 쓸만한 스킬은 '하나 혹은 두개 뿐' 

 

2번에서 말씀 드렸다 싶이 총기 하나의 장인이 되기 어려운 이유가 바로 3번 이유 때문입니다.

총기별로 정말 쓸만한 스킬은 '하나뿐' 많으면 '두개뿐' 입니다.

제가 써보고 느낀 총기별 스킬을 평가해보겠습니다.

 

리볼버 = 펄른 엔젤, 파이어 댄스

*유독 리볼버는 두개가 쓸만 하다고 느낍니다. 궁신효과가 정말 메리트가 좋습니다.

하지만 사실 전 손꾸락이...못따라가서 펄른 엔젤을 배우고 한번도 써보진 못하고 있습니다.

파이어댄스와 리볼버를 구입한 이유는 나중에 만렙이 되었을 시에

키미를 때려잡고자...

키미 때려잡기에는 리볼버 파댄이 젤 좋아보였거든요 (엠소모적인 측면에서..)

 

개틀링건 =  라운드 트립

개틀링건은 '라운드 트립'으로 시작해서 만렙까지 '라운드 트립'으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렙업의 효자이자 사냥에 최적화된 스킬입니다.

그에 반해 파이어레인... 글쎄요...

시계탑에서 원킬이 나기에 엠소모를 줄일겸 써봤지만

좁은 범위 때문에 한마리라도 삑나면 결국 라운드 트립 쓰는것과 비슷한 엠을, 라운드 트립 쓰는것보다 느리게 잡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전 개인적으로 별로 였던 걸루 기억합니다. 굉장히 범위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샷건 = 슬러그탄 (유일하게 베니싱 버스터 및 새터스톰도 괜찮은 총기류입니다.)

샷건은 정말 슬러그탄 하나만을 위한 총기라고 생각합니다.

섀터 스톰과 베니싱 버스터는 후딜이 길어서 사냥용으로 적합하지 않고 그렇다고 용도를 찾기엔

고캐와 변캐를 관리 해주어야 하는데다가

실상 용도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섀터 스톰 시계탑 2킬도 생각해볼수 있겠지만

현실은 저책과 미믹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이 받습니다.

 

 

* 슬러그탄 쓰시는 분들은 항상 로덱스로 예비 탄환을 넉넉히 챙기고 사냥을 떠납시다.^-^

 

4. 엠흡 장비로도 엠 감당이 어렵다면 리볼버 하나는 같이 구비 해서 다니자

엠흡이 4부위 이더라도 엠오링이 가끔 나는 라운드 트립사냥에서

엠관리를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하려면

리볼버를 스위칭 하면서 파댄 혹은 평타를 쓰도록 합니다.

그러면 트립에 비해 엠 수급이 무척 잘되는걸 느끼실 겁니다. 

 

 

 

 

 

----리볼버 스킬의 매력----

 

 

 장던

 

 * 키미는 꼭 원더링 + 엑셀 디펜작 + 쉐도우 스크롤 을 해줍시다! 그냥 원더링은 못버텨요!

엑셀갑 끼면 난이도가 엄청 쉬어집니다!!

 * 첨에 키미가 너무 아프고 난감했는데 엑셀 DEF작 애기 해줘서 무척 딴딴하게 만들어준 아짱 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당>_<

 

 

화질이 구려서 죄송합니다 'ㅇ';;;

컴터두 노트북 저사양으로 돌리는데 영상 올리는 노하우 마저 몰라여..ㅠㅠ

 

 

장던 키미의 핵심은 원더링 하나로 부족하니 꼭 엑셀 디펜작을 써야 한다는 겁니다.

 

그외에 같이 다니는 숍이 없다면 영상처럼 개돌 하시면 안됩니다..^^;

 

 

기간테스 파편 캐기

 

 

엑셀갑(디펜작) + 원더링 거신뱀 으로 바인딩 트랩 + 파댄으로 기간테스 사냥입니다.

 

페이스웜퀸 던전

 

 

 

상급고성 던전 vs 각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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샷건 스킬의 매력

 

리벨리온을 여러개 키워보구 무기를 여러자루 운용해보았지만 데미지 , 후딜, 패널티, 연사력을 고려해보았을때...

샷건을 쓰기 위해서 고캐 날개가 필요하기에 권유하고, 추천할 수는 없지만 그럼에도

가장 보스전에서 강력한 무기는 샷건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리벨리온의 가장 강력한 스킬 슬러그탄>

 

 

 

기본적인 베이스인 슬러그 탄입니다.

 

 

 

 

영상을 몇가지 더 보여드리겠습니다.

 

 

 

 

 

 

슬러그탄을 이용하여 보스를 최대한 빠르게 죽이는 방법이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보스나 인던을 다닐 시에 슬러그탄만으로 잡을 수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보탐은 변수를 최소화 하여, 가장 편하게 잡는게 제일 입니다.

 

 

 

 

다음은 전사자 사냥입니다.

 

 

 

리벨리온으로 전사자 돌아본 소감

 

 

1) 쌍독초로 인해 길크나 쉐체 사냥은 무척이나 수월하다. (가끔 맥폐켜져있는 길크 때리다 죽으면 혈압이 상승)

2) 민스 댄서 혼자 있으면 너무 반갑다.

3) 슬러그탄 무게때문에 사냥 지속력이 좀 떨어진다.

4) 슬러그탄 때문에 무게가 항상 빨간 색이라 엠소모가 빨라진다.

 

 

아직은 세팅이 아쉬운것 같아요

먼가 지속적이고 편한 전사자 사냥이 가능 할듯? 하면서 아직은 안되는 것 같아요.

최대한 빠르게 원킬 혹은 원킬 + 한대로 끝낼 수 있는 몬스터들을 집중적으로 잡아야 할것 같아요

 

쌍독초로 쉐체, 길크를 잡구

크툴c로 룬나, 제네를 빠르게 빠르게 잡으면서 텔하면 그래도 혼자 사냥해도 경쟁력이 있어보입니다.

 

그래서 크툴라낙스 c 를 현재 구하고 있는데... 실험해보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일고 암다라이스

 

 

 

 

고성 사냥 솔플영상입니다.

아쉽게도 길 가는 영상들을 녹화 못했더라구요.

 

레이드릭만 나오는 곳만 원더링 입고

나머지는 명타 입고 사냥했어요~

(대신 명타 입을 시 중보 나오는 좌측방 위쪽, 우측방 바로 위에 레이드릭 아쳐들이 많으니 조심해서 끔살 당하지 않도록

알터를 활용해서 한마리씩 정리 해주고 이동했습니다.)

 

암다 사냥만 슬로우 화면, 2배속 화면만 녹화가 되어있길래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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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런처 스킬의 매력

 

 

크툴이나 디타르 같이 느리지만 강력한 속성 스킬을 보유한 보스는 최대한 안붙고 잡는게 좋습니다.

크툴에게는 수 내성윙, 디타르에게는 화 내성윙을 입고

런처 스킬인 드래곤 테일로 잡는 영상입니다.

 

디타르 잡을때에는 딜을 좀 욕심 부리려 화내성윙을 안입고 하다가 정말 죽을뻔 했습니다.

 

꼭 화갑 혹은 화 내성윙을 차고 잡아 줍시다.

 

  

VS 버코너워

 

런처는 불필요하게 맞지 않고 싸워야 할때 (피해를 최소화 할때)

붙어서 어질업을 하는 보스를 멀리서 요격할때 (테라글로리아의 귀염둥이 같은)

요긴하게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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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리벨리온의 추후 방향성에 대한 건의사항

 

(2016.07.04 작성)

 

관리자님 인증글이 된 김에 마지막으로 제가 원하는 리벨리온의 추후 방향성에 대한 건의사항이란 글을

적어봅니다.^^

 

1. 총알 수급과 총알통 제작의 과정을 원할하게 !!

- 닌자도 마찬가지입니다. 프론테라에서 총알을 사서 이즈루드에서 바꿔야 한다는게

요즘같은 2016년도 세상에서는 꿈도 못꿀정도로 불편하고 바뀌어야 할 점입니다.

닌자는 무게또한 높더라구요. 이 모든 과정이 보다 편하게 바뀌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플래티넘 알터 스킬의 유지화.

- 플래티넘 알터란 스킬은 리벨리온의 밥줄 스킬입니다.

하지만 리벨리온의 특성상 무기를 스위칭 할 일이 많습니다.

기리에 방어막 조차 그대로 유지되는데에 비해 무기를 바꾸면 플래티넘 알터 스킬이 사라져버립니다.

물론 총알을 바꾸면 버프효과가 사라지도록 하는게 기획 의도라고 생각합니다만 무기 스위칭을 해야하는

리벨리온 입장에서는 총알 스위칭시에 버프는 사라지되 무기 스위칭 시에는 플래티넘 알터 스킬이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3. 리벨리온 스킬 중 패시브 스킬의 확장

- 도람 역시 최근 패치가 되었습니다. 대신 도람은 스킬 포인트의 부족으로 무척 곤란해 할 정도로 스킬트리가 복잡해졌습니다. 그에 비해 리벨리온은 스킬이 굉장히 부족합니다.

총기수련 , 혹은 다른 식으로든 패시브 스킬이 추가 되어서 리벨리온 스킬트리가 다양성을 갖추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리벨리온 무기 사용의 편리함 강화

- 미케닉처럼 인벤에만 무기가 소지되어있어도 그 무기의 해당 스킬이 나갈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타 직업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무기는 스위칭으로 인한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길크처럼 왼손 오른손으로 두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던지 미케닉처럼 인벤에만 있다면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면 더욱 리벨리온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5. 슬러그 탄 휴대의 편리화

- 닌자의 쿠나이들처럼 슬러그탄 역시 압축 탄통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5발씩, 혹은 10발씩 들어있는 탄통이 있다면

슬러그탄의 무게때문에 사용이 꺼려지는 점을 개선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6. 크림즌마커의 짱 불편함

- 크림즌마커의 의외로 짧은 지속시간과 짧은 거리로 인해 마커를 활용한 스킬들이 전혀 빛을 못받고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해머오브갓이죠. 퀵드로우샷도 마찬가지입니다. 드래곤테일도 어찌보면 좋지만 마커때문에 불편합니다.

다른 스킬은 그렇다쳐도 마킹하는데 샷건 사정거리에서 해야하는건 너무 위험 부담이 크죠.

해머오브갓은 위에 스킬 평가란에 명시한대로 아예 불가능에 가깝기도 하구요.

지속시간이 2분, 사정거리에는 스네이크아이의 영향을 받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7. 그라운드드리프트가 아군이나 지나가는 행인에 의해 지워지는 현상

- 누가 지나가는데 밟아서 지워지는건 의도된것인지 궁금합니다.

이건 공성에 한정된 것이지만 필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누가 스킬시전자에게 악감정이 있다면 악용할수 있는

현상입니다. 적이 밟아서 터지는 지뢰가 아군이 밟으면 아무이상이 없어야 하는데 지뢰가 사라져버리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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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될만한 링크 TIP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nicname&keyword=%EB%AC%B4%EB%9D%BC%EC%B9%B4%EC%9D%B4&l=1458

실험)백기 카드에 따른 라이플스킬 딜 증가율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nicname&keyword=%EB%AC%B4%EB%9D%BC%EC%B9%B4%EC%9D%B4&l=1460#csidxf08ef96ddf9b67abac3c2089ee28f3d
실험)백기 카드에 따른 드래곤테일 및..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nicname&keyword=%EB%AC%B4%EB%9D%BC%EC%B9%B4%EC%9D%B4&l=1580#csidx9d4070689326030b6d9f05b7b2dfcba
보스전 및 인던 영상 공유해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nicname&keyword=%EB%AC%B4%EB%9D%BC%EC%B9%B4%EC%9D%B4&l=1653
금요던전 정복!!!![보스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nicname&keyword=%EB%AC%B4%EB%9D%BC%EC%B9%B4%EC%9D%B4&l=1655#csidxb8798e719257b3baaacff1c8f370ae6

인덱유형 리벨 Q&A 코너를 마련해보았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nicname&keyword=%EB%AC%B4%EB%9D%BC%EC%B9%B4%EC%9D%B4&l=1699#csidxeca93a0f29af860814287733651bbe8
[TIP]샷건 고캐 VS 마이너 비교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nicname&keyword=%EB%AC%B4%EB%9D%BC%EC%B9%B4%EC%9D%B4&l=1671
vs 버코너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nicname&keyword=%EB%AC%B4%EB%9D%BC%EC%B9%B4%EC%9D%B4&l=1681

vs 각암다 솔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nicname&keyword=%EB%AC%B4%EB%9D%BC%EC%B9%B4%EC%9D%B4&l=1673#csidx9aee3492cca7c90abe9c785c8520abf

VS 페이스웜 던전 Full ver.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subject&keyword=%EC%A0%84%EC%A7%81&l=470

리벨리온 전직퀘 (치르노 님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name=subject&keyword=%ED%8C%81&l=683#csidxba62d8ee84094ac8f513fcd241bd38e

드래건클로의 건슬링어 유랑기 - 건슬링어 초보자분들을 위한 짤막한 팁 (드래건클로님의 링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9&l=1726

힘 스탯에 따른 리벨리온 데미지의 차이는? 

 

그럼 지금 까지 '화끈한 로망' 리벨리온 공략이었습니다!!^^

* 가시기 전에 추천 한번씩 꽝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