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렙 20찍고 스킬들 다 올려주셧으면 마공으로 전향 합니다.

일단 전향 후 주력 스킬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주력기로 쓰일 어비스 스퀘어는 5750%의 장판기 스킬로, 쿨타임3초 고정캐스팅 1.5초짜리 스킬입니다.
속성은 무속성.
특이하게도 범위 내에 유져가 서있으면 데미지가 2번씩 들어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프롬 디 어비스 버프가 있을시에, 확률적으로 자동시전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빠른 공속으로 여러번 때려야 발동이 자주 되기에
고캐 1.5초, 변캐 100%, 공속 193이 어체를 돌리기 위한 셋팅이 됩니다.
자동 시전 될 때에 쿨타임이 갱신되서 새로 돌아갑니다.


프롬 디 어비스도 이번에 상향을 받아서 17,000%의 범위 공격이 되었습니다. 
발동 확률은 25%로, 상당히 높은편이라 붙어서 평타 때리기 시작하면 빠른 속도로 소진됩니다.
소진되는 속도 대비 충전은 1초에 1개씩이라 좀 아쉬운 면이 있어서 주력기로 이거만 쓰면 애매하지만 덤으로 나가는거치고는 엄청나게 쎕니다. 은근히 딜 지분이 높아요.
충전이 다 소모되면 화력이 확 떨어지는게 안타까워지는 스킬입니다. 
그래도 일반적으로 사냥시에 한 무더기 잡고 난뒤 다음 인카운터까지 거의 다 충전 되기 때문에 거의 매 인카운터당 한번씩의 폭딜을 낼 수 있게 해 줍니다.


언럭키 러쉬는 접근기로 쓰이기 위해 1개만 찍어서 쓰게 됩니다.

언럭키로 근접 접근을 해서 -> 어비스 스퀘어를 깔고 -> 바로 평타를 쳐서 프롬디 어비스와 오토스펠 어비스 스퀘어를 발동시킨다 가 기본적 운영이 되겠습니다.



리프로듀스로 배워오는 워록의 드레인 라이프입니다.
쿨타임 2초짜리 스킬이고, 속성은 무속성으로 무속데미지 셋팅을 하는 어체이기에 높은 회복량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쿨타임을 생성 시키지 않습니다. 



 때문에 캐스팅을 다 잡은 상태에서 공속만 충분히 빠르면 드레인라이프를 쓰고 거의 딜레이 없이 어비스 스퀘어를 이어서 쓸 수 있습니다.  
드레인라이프->어비스 스퀘어->평타 3초 같은 식으로 택틱을 짜 두면 많이 편해집니다.
https://www.inven.co.kr/board/ro/1942/42274?my=post

 
 
AP 버프인 어비스 슬레이어입니다. 
S.MATK상승도 상승이지만, 높은 HIT상승으로 명중률 부족을 보완 해 주고,
사용 즉시 HP와 SP 회복을 하기 때문에 주로 SP회복기로 쓰입니다.
이거까지해서 드레인 라이프로는 HP를, 어비스 슬레이로 SP를 회복 시켜서 생명수 마나수 사용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번외로 오메가 어비스 스트라이크입니다. 화속성 마법 공격으로 어비스체이서의 경우 무속성이 주력기이기 때문에 염속성 3렙까지는 어떻게 50%의 데미지만이라도 넣을 수 있지만 4렙을 만나면 들어가는 데미지가 아예 0이 되어버리기에 염속성 처리용으로 쓰라고 준듯 합니다만...  사실 그렇게 쓸만한 상황은 자주 나오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200렙 이후 시점에 염속 4렙 몹을 만날일이 별로 없어요..



도작은 뭘로 하나요?
메테오를 도작해서 쓰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화려하고 멋은 있는데, 사실 대부분의 오토스펠로 발동되는 마법의 경우 글로벌 쿨타임을 생성시켜버리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나가야 할 어비스 스퀘어나, 드레인 라이프의 발동을 방해하는 역할밖에 하지않아서 쓰이질 않습니다.
굳이 쓴다면 화이어 필라 같은 발동은 되나 시전이 조건에 막혀서 되지 않는 스킬들을 도작해서 MATK+50 의 버프 효과만을 노리고 사용합니다.

 

그럼 이제 스킬 설명은 끝났고 마공 장비로 갈아입어줍니다.
갑옷은 오토 B마마섀로, 카드는 이번에도 뵤르그입니다. 아가브보다 싸서 끼워준걸로 사실 별 의미는 없습니다.

걸칠거는 페메때는 신속/신속/어보브올 이었다면 이번에는 캐스팅/캐스팅/어보브올로 바꿔줍니다.
카드는 값싼 나페오나 퍼플피타야.  프리드리히도 좋긴한데 거쳐갈 장비에 쓰이기엔 아깝습니다.

신발은 고정캐스팅을 박아주고, 의상은 프모의상 한벌 더 사서 마법력 상중하/ 고캐 걸칠것, 마법력 듀얼작을 씁니다.

악세는 고급낙단 악세사리 세트입니다.
죄악이나 찬란을 쓰는수도 있긴한데, 변동 캐스팅과 공속을 맞추기가 쉽지 않기에 낙단 악세셋을 사용 하였습니다.

이걸로 고캐 1.5초, 변캐 90%, 올마/파부/버서크 포션 복용시 공속 191을 맞출 수 있습니다.
부족한 변캐는 라이드모자에 카트린 카드같은걸 박아서 채울 수도 있긴한데 그냥 해도 크게 무리가 없어서 그냥 두었습니다.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youtu.be/lk8hDjQXVLI"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이 셋팅으로도 니플헤임 1층, 뱀신 1층정도는 무난하게 돌아가고, 부족하게나마 연구소 1층도 돌 수 있습니다.
중복 장비투자를 피하시는 분들은 8090퀘에 남는 시간을 연구1층에서 사냥하면서 버텨서 230에 바로 글레셋 혹은 딤글셋 등등을 가시는 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설화셋 정도로 즐기는걸로 만족한다 하시면 마이어 설화 로브에 프리드리히 설화 머플러,
무기는 적당히 위키드대거를 구해서 착용 해 주시면됩니다.

위키드대거는 니플헤임 2층에서 드랍되는 리랩스 대거를 가지고 시계탑 악마에게서 교환가능하고,
납덩이와 시계탑 부품등으로 조율장치까지 인첸트가 가능합니다.

카드작은 변백기와 뽀꼬, 혹은 뽀고는 너무 과투자인데, 그냥 적당히 가성비있게 쓰면 되지~ 하시면 변백기와 요르문간드 가디언 정도 사용 해 주시면 됩니다. 


에피소드 21 패치 이후 설화 마석을 구하기 쉬워지면서 글레이시아 무기가 훨씬 싸고 성능이 좋습니다.
글레이시아 무기를 착용 해주세요

마법캐 같은 경우 마법 방어력을 잡는게 증뎀에선 가장 효율이 좋고,
그 마방무 관련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휘케귀를 사용하는 방법. 높은확률로 마방무 10초 옵 빼고는 크게 쓸모 없는 투구이긴합니다.
예전에 휘케귀 500만, 700만하던 때에 가성비로 참 좋았는데 지금은 비싸져서 애매하긴 합니다만,
어브솔버+ 투구 조합보다는 약간 더 싼 가격에 셋팅이 가능하기에 넣어봤습니다. 적당히 7제련짜리 정도 쓰시면됩니다.  휘케귀는 가격문제로 이제 더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른방법은 대백과나, 매직 어브솔버의 마법 방어력무시 작을 사용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매직 어브솔버나, 대백과를 쓰는 경우 상단 투구를 마공 범용템인 10LT 대마도사나 팬텀캡을 사용해서 고캐 0.2초를 채우고 악세 자리에 배틀칩을 사용해서 약간 부족했던 공속과 변캐 고캐를 전부 채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쪼금 더 들더라도 범용성 높은 어브솔버에 대마도사나 팬텀캡 들고가는쪽이... 다른 캐릭들 찍먹 하기에 좋아서 추천합니다. 

혹은 자금 여유가 되시면 60 마스터셋이나 풀 템페스트 쉐도우를 쓰는 방법도 있긴합니다.
저는 주로 저가 셋팅만 다루기에 고급 아이템 셋팅은 해당 직업 장인들에게 문의를....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youtu.be/m-TvJOaLCz0"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이정도 셋팅하면 구덩이1층과 뿌리1층도 무난합니다.
대충 이 시점부터 생명수 의존도가 줄어듭니다. 뿌리는 3명수를 안먹고 돌아봤는데도 돌아집니다 

뿌리와 구덩이 돌면서 설화 마석을 모아주세요





230이 되면 에피소드퀘를 깨시고 무등급 글레슈즈와 악세셋을 맞춰줍니다.
인첸트도 2단계 인첸트까지는 어느정도 인던이나 환상총서 돌고 하면서 모으면 할만합니다.
에피 21 패치 이후 찬란한 설화마석이 매우 싸져서 3단계 인첸까지도 할만합니다.

방패도 매직어브솔버나 대백과를 안쓰시는 경우에는 글레이시아 방패 1인첸작 정도 들어주시면 공속과 변캐 옵션을 챙겨 갈 수 있습니다.

글레슈즈가 10강이거나 아이스윈드카드작을 하시면 부족한 변캐도 다 챙길 수 있습니다만 안해도 엄청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카드작은 애쉬호퍼와 곰벌래, 둘다 SP소모량 증가라는 패널티가 붙어있긴 하지만,
대충 이때즘에 어비스 슬레이어까지 찍으시게 될텐데 이 시점부터 SP 회복도 거진 무한이 됩니다.
정말 중간에 사망하거나 마나번이라도 당하지않으면 SP소모가 다 되기 전에 슬레이어 쓸 AP는 모이고, 그거 쓰면 만땅 찹니다



https://youtu.be/w5uraxiafCU



연구 2층, 깊은뿌리동굴, 시계탑 등도 생명수 없이 자력 솔플정도는 됩니다.
250까지 찍는데 무리없고 난이도가 더 쉬운 마평이나 묘르닐 광산등에서 사냥하시면 260만렙까지도 무난합니다. 





마평에선은 민첩성 감소를 쓰기 때문에 방스를 드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