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 렙까지 찍었다면 이제 설화셋을 입어줍니다.



설화갑옷은 사수 앵글샷작. 11강 아니라 9강이어도 괜찮습니다.
걸칠거는 캐스팅 7%를 더 챙길 수 있고, 설화 부츠와 세트옵으로 원물뎀 7%를 챙길 수 있는 설화 머플러를 착용 해줍니다.
인첸트는 캐스팅.  브레스가 은근히 캐스팅이 길기 때문에 캐스팅을 잘 챙겨주셔야 합니다. 카드는 공감셋.

신발은 설화부츠에 피지컬 포스, 언리밋작입니다.
고정캐스팅을 의상에서 잡을거라 이렇게 셋팅했고, 혹여 차후 불명 부츠를 사용하시게 되면 어차피 의상이나 기타 장비에서 고정캐스팅을 끌어와야하기에 고캐작을 배제 하였습니다.

언리밋은 상당히 효과가 좋은 옵입니다.


발동이 은근 잘 되는 편인데다가 발동만 되면 브레스에서는 바르문트 부츠의 힘3 인첸트를 받은걸 따라잡습니다.
카드는 적당히 HP올라가는 카드 박으시면 됩니다.


무기는 글레이시아 투핸드 어택- 모든크기-모든종족-모든속성 입니다.
투핸드를 쓰는 이유는 그게 범용성이 더 높아서 입니다. 여차하면 핵슬이나, 스톰, 평타쪽으로도 찍먹해볼 수 있고 팔때도 글레양손창보단 더 대우가 좋아요.




의상은 원더민스 상단 중단 걸칠거 크라운 하단입니다. 
걸칠거 듀얼인첸은 원더민스-HP흡수(듀얼)하나 원더민스-SP흡수(듀얼)하나 해서 
두개 만들어놓고 사냥터 따라 바꿔쓰세요

원더민스 상단 - 원더민스 걸칠것 에서  SP흡수를 챙기고
원더민스 중단- 원던민스 걸칠것 에서 모든 크기 적 대상 15% 증뎀을
크라운집시 하단 - 원더민스 걸칠것 에서 고정캐스팅 0.5초 를 챙겨옵니다.

상중하단은 인첸 발린 의상을 2000만 아래로 구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이번처럼 이벤트 의상의 옵이 좋아 써야겠다 할 경우를 위한 고캐-sp흡수 듀얼 의상도 하나 더 만들어 둡니다.

악세는 일루시온 마력-후딜-명궁작을 구해서 쓸 수 있으면 좋은데 이게 모듈이 비싸지도 않은데 팔기는 뭐해서 매물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각 모듈이 가끔 50만 대에 매물 올라옵니다. 옛날엔 흔하디 흔한거였는데 요즘은 역으로 구하기 힘들어졌네요
일루시온 부스터를 꼭 안쓰더라도 프모에서 주는 오토매틱 부스터에 마력 공격속도 드레인작 해서 쓰셔도 됩니다.
카드는 아무거나 제일 싼 HP 올라가는 카드요

-프모 오토매틱에 왜 마력 명궁 안하고 명궁 공속 하나요?
-> 그게 가능했으면 좋았겠는데.. 프모는 인첸트중에 마력하고 명궁이 같은 자리에 붙어서 둘중 하나 선택해야 하고 캐스팅때문에 마력쪽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해도 캐스팅이
중단 코르코어 부스터 8%
설화 머플러 31%
악세 쌍 20%
프모쉐도 10%
------------------ 69% 정도밖에 잡히지 않습니다.
악세에서 20% 빼서 49% 장비변캐로 답답하지 않으시면 명궁인첸으로 쓰셔도 됩니다만... 시계탑에서 올스텟 감소까지 맞으면 상당히 괴로운 캐스팅이 됩니다.

쉐도우는 프모쉐도 계속 씁니다.
혹은 특성스텟과, 저항감소 효과를 노리고 노강 마스터셋을 쓰셔도 괜찮습니다.




210에 에피 19, 20깨버렸더니 228이 되어서 바로 구덩이 영상입니다.
210부터 적당히 니플1층 연구1층 혹은 뱀신2층이나 구덩이 뿌리 등을 돌아서 230까지 찍어주세요



230이 되면 연구 2층을 갑니다 연구 2층도 무난합니다.
움짤같이 가끔 브레스가 대각선 방향에서 오브젝트에 걸리면 데미지가 안들어가면서 모션만 길~~게 늘어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이스가르드 레인저투구를 9강 정도 해서 쓰시면 괜찮습니다.

투구 기본옵션에 더해서
글레무기와 세트옵으로 ATK 5% , ATK 50, 공속 12%, 원물뎀 15%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무등급 노강이 한 700만 정도에 거래되고있습니다.



시계탑까지도 무난하게 도는데 웬만하면 캐스팅 끊김 방지를 위해 인피니티 하나 마셔주는게 좋습니다.

설화셋 기반은 여기서 250까지 찍고 캐릭 마무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부터는 돈을 좀 쓴 셋팅입니다.
아지만 이코노미 셋팅밖에 못하는 재력이라서 귀속 장비는 제외하고 셋팅할게요



먼저 갑옷은 c 글레갑 pow/사수/명사수작 카드는 봉타오 입니다.

체력 계수를 가진 브레스 특성상 체력을을 많이 늘려주는 카드로 봉타오와 쌍눈 카드를 많이들 놓고 고민하게 되는데, 쌍눈작을 하려면 12강 방어구를 구해야 하는데 설화나, 글래, 딤글 풀인첸 12강등을 후보로 놓고 써야하는데 구하기가 쉽지않은데다가, 21신규 에피소드 방어구 출시를 앞둔 지금 사서 쓰기엔 추후 처리가 곤란해질 가능성이 있기에 카뽑만 해서 옮기면 되는 봉타오를 선택했습니다.
 

불론 봉타오에는 디펜이 0이 된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기에 이를 잘 고려하셔야 합니다.
2000 으로 맞을거 6000 으로 맞게 됩니다.
물론 일반 사냥터에서는 크게 문제될거 없고 피흡셋팅까지 곁들이면 큰 패널티로 느껴지진 않지만, 구발문이나 시간의 정원등의 상위 컨텐츠 진입시에 죽게 되면 하.. 봉타오가 아니라 쌍눈이었다면 살지 않았을까...? 하는 의심을 안고 살게 됩니다.

전 봉타오땜에 죽나...해서 11설화 공감셋으로 한번 바꿔서 가봤다가 똑같이 죽는거 보고 걍 내가 문제였구나 하고 피흡셋팅 추가 했습니다.


봉타오갑 크룩스 걸칠것과 , 공감셋의 HP와 데미지 차이는 이정도로 약 30%의 증가입니다.


신발은 당연하게도 불명입니다. 카드작은 잿빛 아이스윈드



위에서부터 설화부츠 - 언리밋 터졌을때
얼부 힘3
불명부츠 옵션 터졌을때 데미지들입니다. 얼부와 불명부츠의 데미지 차이는 약 30%정도 입니다.



걸칠거 카드는 가성비적으로 생각 해 볼때, 무한 키메라, 고대스터렉틱, 크룩스 정도로 선택 해 볼 수 있고, 각 카드당 데미지는 이렇게 됩니다.



초원망도를 쓰면 좋은데 가격도 가격이지만 변캐 셋팅에 뒷판까지 다 준비해야 할 수 있어서 나중으로치면
그 다음 고를만한 선택지로는 글레머플러나 설화 머플러가 됩니다
어차피 초원망도까지 못간다면 그 하위단계에선 챙길만한게 변동캐스팅과 어보브올 정도이기에 11설화머플과 11글래머플 중에 더 싼걸 고르시면 됩니다. 머플러에서 39%의 변캐를 챙길 수 있습니다.



악세는 왼쪽 악세는 글레이시아링으로 고정이지만 오른쪽은 글레펜던트와 울프 펜던트가지고 적당히 용도별로 쓰시면됩니다.  아픈 사냥터가 아니라서 빨리 몹 잡아야겠다 싶을때는 펜던트를, 아픈 사냥터라 생존력을 챙겨야한다 싶을때는 울프 드레인작을 쓰세요. 울프 악세는 특이하게 라이프드레인이 4% 확률 입니다. 

카드는 HP를 올려주는 카드 중에 VIT를 가장 많이 올려주는 고장난 경비형 베타 카드를 씁니다.



글레 펜던트와 울프 펜던트의 딜량 차이는 약 11% 입니다. 울프 펜던트에 인첸을 명궁으로 하면 더 줄어들긴할텐데, 이 경우 변캐 셋팅을 잘 하셔야 합니다.

 
무기는 250전에는 글래 모모모 무기에, 
투구는 이스가르드 무등급에 사수 인첸까지만 해서
이스가르드 투구 - 글래무기 세트옵션, 
이스가르드 투구 - 갑옷의 사수, 악세의 명궁 세트옵션을 챙겨줍니다. 
명사수 인첸은 원물뎀 5% 밖에 챙길게 없는데 인첸 가격은 비싸기 때문에 버립니다.
250되면 바꿔야하고 거쳐가는 무기기에 가성비있는 수준까지만 챙겨줍니다.

쉐도우는 드래고닉 브레스가 방어무시에 창을 쓸경우 크기패널티 무시라서 셋팅이 좀 자유롭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로베/맥맘or올마이티/헤이스티 웨폰/앱솔브 쉴드 등으로 셋팅을 하는게 보통입니다만
가성비 셋팅이니 그 아랫 단계까지만 가보겠습니다.



우선 HP 계수이니만큼 VIT를 많이 올려 줄 수 있는 올마이티입니다. 
가격도 상위 쉐도우 중에서는 싼편입니다.

HP공식이 
[ {캐릭터 기본 HP x VIT% } + HP 절대값 증가치 ] x HP%증가 이기에 VIT은 최대한 챙겨줄 수 있는대로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아머 슈즈 쉐도우는 옛 시대의 유물같은건데, 클래스 쉐도 뚝딱상자를 통해 VIT를 붙인 2차 클래스 쉐도를 씁니다.
강화 수치 같은건 볼 필요 없고, VIT가 얼마 붙었는지만 보고 쓰시면됩니다.
최대수치 10이 붙은건 가격이 좀 나가지만 1이나 2정도 수치가 빠진 템은 1000만제니 정도에서 주워다 쓸 수 잇습니다.


HP 공식에 따르면 직업 쉐도우로 VIT 20을 챙길 경우 로드베어셋과의 HP차이 만큼은 약 3% 차이까지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로드 베어 셋에 달린 특성스텟, 모든 크기의 적 데미지, 인첸트로인한 추가옵션, 무한 인듀어 등의 옵션을 감안하면 한참 떨어집니다만 가격도 로드베어셋이랑 비교하면 2천만과  15억 정도로 큰 차이가 납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상당히 괜찮죠.

혹은 VIT인첸 직업 쉐도 말고 헤이스티 아머슈즈를 통해 무한이동 가속화를 챙기셔도 좋습니다.


쉴드는 부스터 쉴드를 통해 번동캐스팅 10%를 챙기고 웨폰은 찰게 마땅찮아서 익스피를 꼇습니다.
여유가 생기면 앱솔브로 바꾸고싶네요



여기까지해서 변캐 셋팅이
걸칠거 39%
코르코어부스터 8%
불명부츠 5%
잿빛 아윈카드 8%
악세 20%
부스터 쉴드 10%
------------------------- 90%가 됩니다.

차후에 디멘션 랜스로 바꾸면 거기에 10%가 달려서 100% 장비변캐가 맞춰지게 됩니다.



셋팅 하셧으면 죽음방에서 250찍어주시면 됩니다.
250 딱렙에 가도 무난하게 자버프만 가지고 사냥이 됩니다.
물론 여기부터는 럭스룬도 먹어주셔야 합니다. 이제부턴 보통 럭스 + 튜리 + 에이시르 정도는 먹고 사냥하게됩니다.
중력감소에 걸리면 순식간에 죽게되니 그때를 위해 이그씨앗이나 농황시같은거 들고다니세요


250을 찍으시면 이제 투구를 c 벨제 붕이승이스카드작,
중단은 프모 변캐중단 굳은 공중딜리터
무기는 디멘션즈 드래곤랜스 A등급 꼬보 오배자작 으로 바꿔줍니다
이걸로 변캐 100%셋팅이 됩니다.

악세도 이제 시간의정원돌기 시작하면 아프기 때문에 그레이울프로 사용합니다.

스텟은
우선 바이탈은 바이탈 이기때문에 130을 주고,
시간의 정원에서 저주에 걸리면 이속이 느려져서 매우매우짜증납니다. 저주 방지를 위해 럭 가중치합 125.
시간의 정원에서 암흑이나 침묵을 거는데 이게 걸리면 치명적입니다. 생존에 직결된 문제라 INT도 침묵에 안걸리게 가중치 합 120을 찍었습니다. 
이렇게 해도 저주는 아주 가끔 걸리기는 합니다만, 거의 곧바로 풀립니다.

덱스는 이제 변캐 100이기 때문에 미스가 나지 않을 정도로 해서 100을 주었고
힘 110 나머지 어질을 주었습니다.


가끔 드래고닉 브레스에 힘 찍어야해요 말아야해요? 하는 질문이 있는데,
드래고닉브레스는 HP계수가있을뿐인 일반 원거리 물리 공격이라 힘 찍어야 합니다.



셋팅을 하셧으면 시간의 정원을 돕니다
홀수 시간에는 지속부를 하고 왼쪽방, 짝수시간에는 수속부를 하고 오른쪽방 도시면 됩니다.
전반부는 버프상태로, 후반부는 버프없이 돌았습니다.
버프없이 딱 입장렙 상태여도 그럭저럭 불명 터지면 두방 안터지면 4~5방 정도로 정리 됩니다.
빠르진 않아도 그럭저럭 돌만해요. 여기서 만렙까지 사냥하면서 장비 맞춰 나가시면 될듯합니다.


아마 귀속 장비 없이는 이정도가 끝일거같고 이 위에 심층부터는 귀속장비가 필요로 합니다.

지금 상태로 250렙에 심층1층 가봤는데, 농황시 빨면서 안죽고 계속 버틸수는 있긴한데 
이건 그냥 안죽고 버틴다지 사냥하긴 좀 힘들고 
렙좀 올라서 250 후반대 되면 물약 빨면서 일퀘까진 어찌어찌 살살하면 해볼만 하다 수준까지는 될 듯합니다.

이코노미 클래스는 여기서 끝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