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원툴 어비스체이서가 이번 패치로 어비스 스퀘어가 약 50%정도 상향이 되면서 굉장히 쎄졌습니다.
재미원툴캐릭에서 이젠 당당한 성능캐릭으로!
이번 공략은 어비스체이서입니다.

마검의 로망에 시작해보시려는 분들.. 아쉽게도 마검으로는 육성 하지 않습니다.
저 말고도 어체 공략 작성해본 분들이 다들 하는 이야기입니다만 200레ㅃ가지는 페이탈 메나스로 크는게 쉽고 빠르고 쎕니다.  

캐릭터 육성 공략은 프로모션 캐릭터를 냥다래 업그레이드 한기준입니다.

늘 하던대로 시작은 캐릭만들고 잡렙 10찍은 후, 프론테라 편의센터에서 도적으로 전직,
낙원단에 가서 기본 장비를 받아줍니다.


렙업은 1-30까진 페이욘 1층에서 좀비를 잡으면서,
30부터 40까진 오크 필드에서 오크전사 사냥을
40부터 도적 잡 마스터까진 오던 2층에서 제노크와 오크스켈을 잡아줍니다.
화속성 부여 스크롤을 쓰고 사냥해주시면 좀 편합니다.


잡 마스터 후에 로그로 전직하시면 기습과, 백스텝을 배울 수 있는데, 둘 다 굉장히 좋은 스킬들입니다.
특히 백스텝은 SP소모도 적으면서 100렙까지 만나는 대부분의 적들을 한방컷 내줍니다.
전직후에 낙원단 가셔서 2차직업 지급 무기 중에 단검을 받아서 착용 해주세요.



레벨 70을 찍었으면 슬슬 사냥터를 옮깁니다.
지상쁘띠, 다크프리스트 등의 파티 렙업루트도 있지만, 이왕 로그로 키운거 바나스파티를 잡는것도 한번 추천 드립니다.



굉장히 높은 확률로 오리원석이나 통 에르늄을 떨구기 때문에 쏠쏠하게 줍는 맛이 있습니다.

95까지 계속 잡아주셔도 되고 질리면 85쯤에 스태포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85렙쯤에 나오니 통에르늄 50개정도 줏었더라구요 [노 부가, 노 프리미엄]




화속부 바르면 스태포도 한방컷, 수속부 바르면 마그마링도 한방컷입니다. 



99렙을 찍으면 편의센터가서 보고 후 유노에서 전승 - 노비스 잡렙 10찍기 - 모로크 피라미드 지하 1층. 도둑 전직소에서 하이 시프로 전직 - 편의센터에서 렙업,잡업 후 2차전직 - 편의센터에서 렙업 잡업 후 3차 전직을 해 줍니다.



 쉐도우 체이서가 되셧으면 이제 도작으로 2차 스킬, 리프로듀스로 3차 스킬을 하나씩 다른 직업스킬로 데미지를 입었을때 배워 올 수 있습니다.
리프로듀스는 온/오프가 가능해서 원하는 스킬만 고정해서 배울 수 있지만 도작은 온/오프가 안되기에 매번 스킬을 맞을때마다 다른 스킬을 비우게 되고 이것을 막기 위해서 프리저브가 있습니다.
아마 키우시다보면 이 프리저브르 ㄹ깜박해서 힘들게 배운 스킬 잊어먹어서 빡치는 일이 많으시게 될 겁니다.

뭐 하지만 페이탈 메나스로 200까지 키우는동안에는 쓸만한 도작으로 배울 스킬이나 리프 할 스킬이 없습니다.
확장직업 스킬까지 전부 도작을 막아버려서  국룰처럼 쓰이던 날라차기를 못쓰게 되면서, 접근기로 크로스임펙트 정도 쓰는게 일반적입니다.

저는 제네릭의 헬즈플랜트를 리프해서 쓰곤 합니다. 유통기한이 좀 짧긴한데 저렙땐 쓸만해요.
재료템으로 식물병이 필요하긴한데 카츄아 까다보면 넘쳐나는 알케미스트 선택상자 하나 까면 50개씩 줍니다.



전직하시면 우선 리프5렙, 이후 페이탈 메나스를 10렙 찍어줍니다.
장비는 어태커로 받아주시고, 탄력있는줄과 코볼트털로 낙단 고급장비도 받아서 신발과 악세를 받아줍니다.
페이탈메나스가 글쿨이 있는 스킬이다보니 글로벌 쿨타임 감소를 위해 승리의 날개나, 코르코어 부스터를 중단에 착용 해 주시면 좋습니다.

의상인첸은 200까지 찍는 도중엔 스토커-쉐도우체이서2 세트에 듀얼로는 엠흡을 썻습니다.
200렙 이후 마공 전환때는 또 새로 사서 쓸겁니다.






109에서 125까지는 무명섬에서
125 부터 140 까지는 바질리스크에서 사냥을 해주시고 렙 130이되면 에피소드 퀘스트 클리어 후 일루시온 장비를 받아주세요


일루 아머 인첸은 공공 글로벌쿨타임, 걸칠거는 엔진윙 "B" 에다가 신속신속 어보브올, 신발은 계속 낙원단 고급부츠
악세는 일루악세에 마력 공후딜 드레인 인첸을 해주고
카드창은 가격이 싼 뵤르그와 하급 르간 정도만 여유가 되면 착용 해 줍니다.

이제 라이드워드모자 - 의상 세트옵- 의상 듀얼인첸 - 드레인소울 로 엡흠템을 빵빵하게 맞춰서 어지간해서는 마나가 부족하실 일이 없을겁니다.

이때부터 페메-페메-스틸코인 식으로 페메 사이에 스틸코인을 한번 섞어서써지면 좋고 아님 말고 식으로 써주시면 은근 재미도있고 수입도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200렙 찍고 나니 스틸코인으로 벌어들인 제니로만 200만이 쌓였더라구요. 








140 부터 심해1층
150 구양궁 1층
160 개미굴 1층 등의 렙업 루트를 통해서 렙업 해 줍니다.
대충 개미굴 정도가 헬즈플랜트의 유통기한입니다. 이후에는 접근기로 쓰이는 크로스임펙트를 리프 해 줬습니다.


160이 되면 에피소트퀘를 깨 주시고, 오토매틱 장비를 받아주세요
오토 아머에는 글쿨/페이탈/페이탈 인첸을
걸칠거 B 에는 신속/신속/어보브 를 해 주고 세트옵인 글쿨 10%를 챙겨줍니다.
악세는 일루시온때 쓰던거 계속 쓰고,
신발은 오토매틱 레그에 체력/로버스트/오버파워를 달아주세요

그리고 렙 170이 되면 도전 고성에 가셔서 시간의 서클릿을 제작 후 깡제련으로 6강 정도 해주셔서 쓰시면 좋습니다. 페메 데미지 60% 증가에요. 도고 클리어 안해도 만들 수 있고 재료도 싸기에 해볼만 합니다. 저렙에 바나스파티 잡아서 모은 에르늄 여기에 쓰면 좋아요.







170에 미궁
175에 노그3층 
180에 심해2층정도를 돌아줍니다. 
파티버프 없이 자력으로도 심해 2층까지 무난하게 잘 돌 수 있고, 
심ㅎ래2층이 어렵다 싶으면 엔젤링 카드작 갑옷하나 만들어서 입고 암수 먹은 후에 오딘신전을 가셔도 됩니다.
오딘 개체수 상향 이후로 렙업하러 다니기 많이 괜찮아졌어요. 오딘 가실때는 암흑을 잘 걸기 때문에 초포를 챙겨가세요. 안그럼 괴롭습니다.



렙 200이 되면 어체로 전직 하시고, 어비스 대거 찍은후에 타나 12층에서 렙업 해 줍니다. 대충 어비스 스퀘어, 프롬디 어비스, 매직 소드 마스터리 다 찍는 잡렙 20정도까지 사냥 해 주신 뒤에 마공으로 전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