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예전에 시각적으로 화려한 위크오라를 만들고
2개정도의 팁글도 적었는데.

제 글실력이 조금 부족해서그런지 매우어려워하는분이 계시더군요.


아주 옛날글이기도하고 해서 쪽지로 정확히
움직이는 아이콘 을 만드는방법을 콕찝어 물어보는 분이 여태 많으셔서

많이 따라하시질 못하더군요.

와우 다시시작한겸 움직이는 아이콘을 만드는걸 보여드리겟습니다.











이번 에는 정확히 움직이는 스킬 아이콘!을 천천히
응용해라 이런 말 없이 바로 가겟습니다.







필요한것

1. 위크오라 애드온설치

2. 많은 시간(이쁘게만들수록 시간은 많이 걸립니다. 왕창많이

만들어볼것은 총 3가지입니다.
아이콘 배경 (만들어두면 더잘보이고 이쁩니다.)
스킬 사용가능할때 움직이는 아이콘입니다.
스킬 사용불가일때 쿨타임을 알려주는 아이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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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악마사냥꾼의  

탈태

를 사용가능할때 움직이는 아이콘을 볼수있게 만들어보겟습니다. 













채팅창에 위크오라켜는 명령어 

/wa 

를 입력합니다.
- 그렇게한다면 위크오라 명령창이 뜹니다.













1.번은 자기가 만들기위해 누르는것입니다.

2.번 그룹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그룹별로 나누어두는걸 추천합니다.







또 새 효과를 누른뒤

1.아이콘
을 누르시면됩니다.







아이콘을 누르시면 ? 아이콘이 생겻을텐데요.

지금하는것은 아이콘뒤에 배경을 만들어줄려고하는것입니다.

움직이는 아이콘을 그냥 떵하니 ui위에 갔다두면 뒤에가 배경이 투명하여 잘안보입니다.
그래서 색을 잘보이기위해 뒤에 반투명한 배경바를 나두는것입니다.

1. 색상은 검은색으로 해주세요.

2.추가옵션끝에 연필모양을 누르시면 바로밑에 추가옵션들이생기는데.

3.투명도는 40~50% 가 제일적절해보입니다. 

4.확대를 10% 정도 땡기시면 외각선이 사라집니다.






지금 하는것은 위치를 정해주는것입니다.

저는 제 체력바밑에 위치를 정해줫습니다.


1. 너비입니다. 저는 제 체력바 너비를 정확히 알고있어서 250으로 해줫습니다.

2.높이 입니다.

(250x50 으로 해준이유는 제가 만들 아이콘 크기는 50x50 으로 만들생각입니다.
그래서 50x50 으로 정확히 해주면 빈틈없이 너비 250 안에 5개가 정확히 들어가기때문입니다.)
미리 정해두시면 정사각형으로 이쁘게 만들어집니다.


3.프레임 우선순위입니다. 기본 상속으로 나둬도 되지만 
저는 나중을 위해 제가 따로만드는 위크오라를 가릴수도있겟다고 판단되어서 low로 해둿습니다.
큰의미는 없습니다.








이사진은 활성화 조건으로 가는것인데요.

1번. 활성 조건 을누르시면 밑에 조건이뜹니다.

2. show on 을 항상으로 표기해둡니다.
이렇게해두면 필수적으로 이배경은 무슨일이있던 없어지지않습니다.

3.이름을 바꿔줍니다. 저는 표기하기쉽게
악사 움직이는 아이콘 배경으로 만들었습니다.























첫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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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움직이는 아이콘을 만들때가왔습니다.

1.번  새효과를 누릅니다.


2.번 모델을누릅니다.
기존과 다르게 모델은 게임속 모델링,효과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룹안에 넣어주시고 관리하기쉽게 이름도 변경해줍니다.







1.기본적으로 모델을 가지고오면 리치왕모습이보입니다.


2.번 선택을 눌러줍니다.
이것은 모델을 선택해서 바꿀수있는 작업입니다.







저는 탈태에 맞게 탈태 가능할때 
탈태된 일리단 모습을 만들것입니다.


1.번 일단 일리단은 캐릭터이기때문에 캐릭터 쪽으로 들어가줍니다.






캐릭터,스킬들은 다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원하는것은 일리단

일단 알파벳 순서로되어있으니

일리단의 i로 쭉내려서  i목록을 찾습니다.



1. 영어로 일리단을 찾게되면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제가 찾고싶엇던 모델링을 확인해줍니다.
눌러보면 일리단 탈태 모습이 나옵니다.



이것으로 제가 찾고싶엇던 움직이는 모델링을 찾앗습니다.










이제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해줄시간입니다.
이것이 제일 어려운작업입니다.
설명하기도 어렵네요.

아이콘의 크기를 조절해줍니다.
1.2   너비와 높이를  자신이 만들어줄 크기로 조절합니다.
저는 50x50 으로 만들것이기때문에 직접적어줫습니다.







일리단이 너무작아졌습니다.

크기조절은 위에 수치로 조절합니다.
다만 이것이 많이 민감합니다. 정확하게하려면 0.01단위도 필요할정도로요.

1.z 좌표는  확대,축소라고 보면됩니다.
다만 모델링의 영점이 모델링의 몸통이나 얼굴이아닙니다.

2. x 좌표는 좌우 라고 보면됩니다.
2번이지만. 좌우는 제일마지막에 조절해주는것이좋습니다.

3.y 좌표는 위 아래라고 보면 됩니다.


팁을 주자면 처음에  모델링의 x,y,z 를 모두 0.0.0 에 뒤고나서 작업을합니다.
처음에는 z축을 천천히 확대해서 위나 아래, 어느쪽으로 더 움직이는지확인합니다.

한마디로 z와 y 좌표만 크기조절을 먼저해둔뒤 x좌표를 마지막에 조절해줍니다.








50x50에 제일 좋은 크기 모습을 정햇다면


1.z,y,x 회전등으로 조절

2. 밑에 자리 설정에서 x좌표,y좌표로
아까만들어줫던 배경위로 올려줍니다.저는 수치로 입력했지만
마우스 드래그로 해줘도 됩니다.





 좀많아보이지만 한번해두면 쉽게합니다.
먼저 움직이는 아이콘부터 조건을 만들어주겟습니다.


1.활성조건을 누릅니다.
만들고있는 위크오라 조건을 만들어주는것입니다.


2.상태 로 바꿔줍니다.
보통 상태이면 플레이어 상태를 말하는것입니다. 대부분 여기서 모든것을 만듭니다.


3.번 목록을 쭈욱 눌러보면  재사용 대기시간 진행 (주문)
이걸눌르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한마디로 그냥 쿨타임이죠


4.주문 목록입니다. 탈태로 적어줍니다.
저는 탈태스킬을 만들어줄려고하기때문에 탈태라는 스킬을 넣어줍니다.


5.재사용 대기중이 아닐때로 변경
재대중 은  쉽게말하면 쿨타임이 아닐때 입니다.

이걸 순서대로 말해보겟습니다. 풀이해놓는거죠.












스샷은 없지만 전 제대로 됬습니다.

하지만 문제인것은 쿨타임이 뜨질않는다는것인데요

물론 쿨타임또한 문자 조건은을 더집어넣으면  쿨타임 일때도 움직이는 아이콘이되지만
비추천합니다.

사용하고나서 쿨타임일때는 흐릿하게보이는 흑백 사진이 더 잘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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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만드려고하는것은 움직이는 아이콘이 사용햇을때
쿨타임을 보이게 하는 흑백 이미지 를 만들어보려고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약간의 응용편입니다.

아까만든 

움직이는 아이콘을 흑백 아이콘으로 바꾸고

조건은

탈태 사용가능일때 
아이콘보이게 하겟다.

한문장만 바꾸면됩니다.

탈태 사용불가일때
이콘보이게 하겟다


사용가능 > 사용 불가로 만들기만 해주면됩니다.


1. 번 아까 만든 것을  오른쪽 클릭 하면 옵션창이 뜹니다.

2. 복제 
그냥 복사한다는뜻입니다.






복제하면 이름이 살짝추가되고

똑같은 일리단 움직이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이것을 흑백 아이콘 로 바꿔줄 생각입니다.




1.번 새로생긴 것을 우클릭해줍니다.

2. 변화하기.
변화한다는것은 처음시작한 모델을 텍스쳐 문자 아이콘등으로 바꿔줄수있는 옵션입니다.

3.아이콘
저는 흑백아이콘으로 바꿀것이기에 아이콘을 선택햇습니다.









사진이 조금짤리긴햇지만
좌측에보면 일리단이 탈태아이콘으로 바꿔진걸 보실수있습니다.
통으로 복사했기때문에 조건까지 활성화도있어서 자동으로 탈태 아이콘으로 보이게된것입니다.


1.흑백
저는 흑백아이콘을 원하기에 흑백선택

2.3 투명도와 확대를 조절해주면 조금더 깔끔합니다.








더불어 저는 쿨타임 숫자또한 보이게 하고싶습니다.
밑에 쭉내려보면 문자 추가라는 목록을 선택해줍니다.






기본적으로 문자 추가만 누르면 쿨타임을 숫자로 바로보이게 위크오라가 기본옵션으로
선택되있어서 딱히 건들건없습니다만

글자크기 위치등도 수정가능합니다.

2.글자크기

3.x좌표 y좌표로 문자 위치 조절가능






이제 어느정도 마지막인 조건문을 만져주도록하겟습니다.

복사했음으로 기본적으로 똑같이 되어있지만
제가원하는것은 재사용대기시간일때
즉 쿨타임이 돌고있을때입니다.

1.번 조건으로 들어가줍니다.

2.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때를
재사용 대기중일때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바꿔주면

조건과 아이콘이 바뀌었습니다.

내가 탈태라는 주문이 쿨일때 발동한다
이것으로요.













마지막으로 정리하기쉽게 가보도록하겟습니다.


1.일단 이번에만든 맨위에 그룹을 눌러줍니다.

2.불러오기
딱히 뭐라설명할것은없는거같습니다.
약간의 옵션이있지만 개인적으론 전투중,비전투중이나
직업마다 정리할때 이왼 쓰질않앗습니다.

3.다른직업을할때 뜨는건 불필요한 정보임으로
악마사냥꾼- 파멸  특성일때만 불러오게 설정해둡니다.




이렇게 완성입니다.

중간중간 테스트 해보셔도 좋습니다.
이글이 따라오기식. 그리고 너무나 잡설이 많은 글임으로 보면서 따라하시면
엄청오래걸리나 2번정도만 해보시면 1~2분안에 만드실수도있을겁니다.


총 만들어본것은
아이콘 배경
스킬 사용가능할때 움직이는 아이콘
스킬 사용불가일때 흑백 아이콘


3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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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쓰며 만든 영상입니다.





사진 하고 글다쓰고 읽어보니깐 글개못















그리고 이것들을 응용해서 제가 만든 것입니다.

예전에도 타격음 보정글로 팁게에 올렷지만 
이런건 알겟지하면서 올린글이라 쪽지로 잘모르겟다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에 제대로 만들면서 소개겸 팁도 따라오기식으로 다시적어봅니다.







예전에 쓴 화려한 와우 만들기 글입니다.

예전에 쓴 타격음 개선 글입니다.























그리고 만든지 3일정도된 

임팩트,사운드,대사 추가 위크오라입니다.
예전이랑 똑같이 혈죽부터 만들었네요.

죽기 게시판에 공개해둿습니다.

혈죽은 본캐기도하고 먼저만들었네요.
어둠땅 대비
다른 직업들도 얼른하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