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름이 긴 통합서버에 서식중인 와재 입니다.

오늘 주말을 맞아.. 남들 다 레이드 뛰고 꿀같은 휴일을 보낼 때, 오질라게 노가다를 하면서 드디어..

고생 고생하여 히포그리프를 득하고, 정보공유를 위해 글을 씁니다.


지금부터 작성하려는 이 히포그리프의 정확한 이름은 '기억 저편의 히포그리프' 입니다.

이 탈것은 지상 / 비행 모두 가능한 비행 탈것입니다.




룩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획득 직후 바로 주둔지에서 촬영 했습니다!)


화염감시, 에메랄드, 세나리온, 은빛십자군 히포그리프 모두가 있지만 이게 가장 아름답습니다.

탑승감은 색상환 버전이기 때문에 똑같습니다. 하지만, 희소가치는 충분하죠!

그럼, 지금부터 작업을 위한 설명과 노하우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1. 작업 시즌은 언제가 좋은가?



가장 좋은 황금기는 이미 지났습니다..

왜냐하면 이 히포그리프에 대한 정보는 이미 시기가 조금 지났기 때문에, 제가 작성하는 이 글 이외에도 

수많은 정보가 돌고 있으며, 잠시 후 소개해드릴 애드온 등의 힘으로 수색여건이 좋아져서 

최근에 이 히포그리프를 먹기위한 경쟁자가 많이 늘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도 모를 때 먹으면 좋았겠지만, 이제는 경쟁자들과 치열한 싸움을 해야하니 쉽진 않습니다.


그래도 지금이 최악의 시기를 피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입니다.


머지않아 7.2 패치가 되면, 평판투자를 위한 조금의 시간을 보낸 후 

부서진섬을 너도나도 날아 다니게 될 것입니다.


처음 이 히포그리프에 대한 정보가 얼마 없을 때에는

사람들이 날탈이 풀린 후에 획득이 더 수월 할 것이라고 말했었습니다.

그 때는, 이 히포그리프 획득을 위한 메커니즘이 완벽하게 정립되어있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까지의 정보로 볼 때 이 히포그리프는 날탈이 풀리는 순간 헬이 됩니다.

그리고 세기말 이후 서버통합까지 이루어지면, 그냥 못먹는 탈 것이 되기 십상일 것입니다.


이 이유는 획득을 위한 메커니즘에 대해 작성할 아래 내용을 읽으시면 이해가 가실겁니다.  

 


2. 획득을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그 메커니즘은?


기본적으로 이 히포그리프는, 공격대 던전에서의 획득과 같이 특정한 몹을 잡아 루팅을 하거나 

업적 또는 조건부 달성을 통한 보상도 아니며, 기타 애완동물 등의 '알'과 같은 

루팅 아이템을 통해 획득하는 탈것이 아닙니다.


아주 독특한 메커니즘을 지니고 있는데, 굳이 비교하면 과거 '수수께끼 조각상'을 통한 '낙타'획득과 가장 가깝습니다.


획득을 위한 오브젝트가 있으며, 해당 오브젝트의 이름은 '찰나의 수정' 입니다.

이름만 봐도 토가 나올 것 같죠? '찰나'의 수정 이라는 이름이요..




 
해당 아이템의 생김새는 위와 같습니다.

아즈스나 전역에 생기며, 지금까지 알려진 젠 포인트는 대략 160개정도 됩니다.


최근까지 모아진 정보를 통해서는 '감시자의 섬' 과 '파로나아르' 의 내부에서는 젠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정예몹이 득시글 거리는 곳을 잘 안가서라고 판단되어지고, 그로인해 모아진 결과가 대부분 밖이어서

정찰을 안하다보니 못찾는 것이지 팝업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안가는 걸 추천 드립니다..)


위 이미지의 핑크빛 수정을 클릭하게 되면, 자신의 캐릭터에게 보이지않는 오라(Aura)가 적용 됩니다.

이 오라는 버프형태라서 죽으면 초기화가 되어 버립니다.

이 수정을 찾아서 클릭할 때 마다, 해당 오라의 수치가 누적되며 총 5포인트의 수치가 누적될 시 끝이 납니다.


즉, 간단히만 설명하자면 '찰나의 수정'을 5개 찾아서 클릭하면 얻는 탈것입니다.


설명은 아주아주 매우매우 간단하죠 ^-^??

이제부터 토나오는 그 진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획득 메커니즘은 조금 전 말씀드린 것이 다 입니다.

다만 실상은 조금 다릅니다.


'수수께끼의 조각상'과 같이 이 수정 또한 젠 포인트가 더럽게 많습니다.. 물론 꽝은 없죠.

하지만, 아즈스나 전역에 생성되는 이 수정은 5개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처음엔 말이죠.


이 수정은 최종 획득자로부터 12~24시간 이후, 또는 서버 재시작으로부터 12시간 이후에 한해서

랜덤으로 첫 수정이 생성되기 시작합니다. (아직까진 가설입니다.)

그 후, 생성 된 수정을 누가 건드리고 나면, 나머지 약 160개의 젠 포인트 어딘가에서 두번 째 수정이 팝업 되는 것이죠


그러나, 이 메커니즘은 무조건적으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그 사이 사이에 일정한 간격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수정을 건드려야 두 번째 수정이 나오는 것은 사실이지만, 

첫 번째 수정을 건드리면, 두 번째 수정이 '즉시' 나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바로 이 토 나오는 점 때문에 획득이 더 어려워 집니다.

이 어려움을 주는 문제들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문제, 찰나의 수정이 갖는 독특한 젠 시간


각각의 수정은 나름의 젠시간과 퇴장시간을 갖습니다..

언제 팝업 될지 모르는 이 수정은, 팝업 직후 약 8시간 후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누군가 찾지 못했거나, 찾았던 발견자가 오라를 5포인트 누적시키지 못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집니다.

클릭이 되었든, 안되었든 수정은 등장 후 약 8시간 이후 사라집니다.




두 번째 문제, 오라(Aura)의 지속시간


첫 수정 클릭 후 캐릭터에게 유지되는 오라의 시간은 8시간입니다.

따라서 첫 수정클릭으로 부터 마지막 수정까지의 여유시간은 8시간입니다.

이 안에 5개의 수정을 찾아 클릭해야 탈것을 획득 가능하단 이야기 입니다.




세 번째 문제, 경쟁자들과 치열한 싸움을 할 수 밖에 없는 공개수배 구도


공개수배 구도가 무엇인지 궁금하실 텐데, 이 수정은 '수수께끼 조각상' 처럼 찾기만 하면 바로 끝나는(꽝을 제외하고)

메커니즘이 아니라, 이미 찾은 수정을 두고 나머지 수정을 누적해서 찾아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내가 새벽 6시부터 찾아가면서 오후1시가 다 되어서야 4개를 클릭했어도,

오후 12시까지 늦잠을 자다가 코를 후비며 와우를 켜서 아즈스나 전역퀘를 깨던 지나가는 유저가 

왠 신기한 수정을 발견하고 검색을 해보고는, 그 때부터 찾기 시작해도 똑같아 질 수 있습니다. 
 
바로 이 수정이 젠 되기위해 필요한 메커니즘 때문입니다.


과거에 정보가 완벽히 알려지지 않았을 때에는, 일부러 수정을 발견해도 클릭하지 않는 일이 있었습니다.

첫 수정클릭 후 8시간 지나버리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기 때문에

최대한 한 맵에 있는 수정들의 포인트를 알아놓고 찾기 시작하자는 의미였지요..

하지만 지금까지 모아진 정보로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누군가 첫 수정을 클릭해야 두 번째가 등장, 그것을 또 클릭해야 그 다음것이 순차적으로 팝업된다는 것입니다.


즉, 내가 첫 수정을 클릭할 때는 아즈스나 전체에 수정이 한개 밖에없지만,

내가 수정을 거의 다 찾은 3~4개의 시점에 와서는

아무것도 하지않고 전역퀘나 깨던 다른 사람에게도 3~4개의 수정이 팝업 된 채로 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말 엄청난 경쟁을 뚫고 누구보다도 빠르게 5번째 수정을 발견해서 찾는게 답입니다..

다만, 처음에도 말씀 드렸듯이 4번째 수정을 누른다고 바로 5번째가 나오는 그런 메커니즘이 아니기 때문에

좌절하는 게 한 두번이 아니실 겁니다.

눈 앞에서 놓치는 일이 비일비재하고.. 결국 포기하기 쉽죠..
 




3. 찰나의 수정 발견을 위한 준비



일단 이 개같은 메커니즘을 다 뚫고 수정을 5개 모으기 위해 좀 좋은 방법은 없는가?

물론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방법은 아니지요.. 엄청난 운과 경쟁이 최소화 된 때가 함께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먼저, 그나마 수색을 수월하게 해주는 좋은 애드온이 있습니다.

좌표를 기록해주고 포인트로 지정할 수 있으며, 

메모기능이나 이미 찾은 포인트를 하나씩 지울 수 있는 애드온이죠, 바로 PASTE 입니다.

그리고 이 포인트 작성에 필요한 좌표등과 화살표 추적 기능등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TomTom 이 있습니다.


이 두 애드온은 보물 찾기가 나타나기 시작한 판다리아 시절부터 유용히 사용해 온 유저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생소하신 분들도 간단하게 활용하실 수 있으니, 사용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애드온은 Curse 등에서 쉽게 검색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만, URL을 통해서도 다운이 가능하니 링크합니다
 



해당 링크 페이지로 가셔서 다운로드 클릭하셔서 와우 애드온 폴더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와우를 재시작한 후에, paste 의 기본작성 명령어인

/paste show

를 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붉은 원의 내용은 처음에 없습니다)

해당 내용이 적힌 곳에 좌표의 포인트를 지정할 좌표들을 /way X좌표 Y좌표 (메모내용) 으로

적어서 표시할 수 있습니다.

TomTom 애드온은 각 좌표들을 한 지점씩 자동으로 추적하며, 화살표로 거리와 예상 시간 등을 보여줍니다.

처음부터 자동으로 연동 됩니다.





작성할 위치의 좌표값을 모두 입력하면, 위 사진에 있는 Paste and Close 버튼을 눌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글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TomTom의 애드온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일반 창을 보시면





일반 설정에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기본 값은 목표지점 해제 범위가 10으로 되어 있을텐데, 10~30 으로 기호에 맞춰 조금 늘려주시기 바랍니다.


기본 설정인 10으로 해두면, 거의 비비듯이 해당 좌표에 맞닿아야 포인트가 체크되며 사라집니다.

노가다를 몇시간.. 그리고 몇일.. 하다보면 점차 젠포인트에 익숙해지고 외우게 되어 

얼추 그 근처에 가면 있는지 없는지 정도는 알 수 있으니, 완벽하게 그 곳까지 갈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늘리면 비슷한 곳 근처에있는 포인트가 여러개 있을때 동시에 사라져서 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애드온을 모두 설치하고 좌표값을 입력하고 제가 설명한데로 하시면





이런 식으로 미니맵에 좌표 지점이 모두 등장하게 되고

거리, 위치, 좌표, 메모 등이 함께 나타납니다.

해당 지점은 원형(기본) 미니맵 상에서도 보이며, 마우스오버시 설명을 볼 수 있고

노하우가 생겨 멀리서 확인하고 굳이 해당 위치까지 가지 않을 때에는 우클릭으로 지점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탐색과 함께 사라진 젠포인트나, 목표지점을 삭제 해버린 위치 등은 해당 좌표를 다시 입력하거나

모든 좌표지점을 리셋하여 다시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애드온에 대한 기능은 몇번 스스로 사용하다보면 금방 익히실 겁니다.



 

4. 찰나의 수정 발견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



제일 먼저 필요한 것은 시간과 멘탈입니다.

탈것 수집광.. 업적 게이.. 이런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이런 필드탈것은 특히나 시간과 멘탈에 해를 많이 끼칩니다..


여유가 없다면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 정말 이롭습니다.. 진심입니다.


다른 서너군데 또는 일정 공간의 로밍 필드몹을 몇몇 지점에서 자리잡고 죽치는 그런 노가다가 아니라

맵 전체를 쉴세없이 뛰어다니며, 고도의 집중으로 눈에 불을 키고 수정이 떴나 안떴나 몇시간에 걸쳐 확인해야하는

아주 피곤한 작업입니다.. 게다가 거의 다 찾았을 때 누군가 먹어서 날리면.. 진짜 멘탈 승천합니다..ㅠㅠ


이런 부분에 문제가 없고, 위에서 설명 드린 애드온 등도 모두 갖췄다면, 이제 전략과 노하우. 그리고 운 뿐입니다.

운은... 하늘에 기도를 하고.. 뭐 특별한 방법이 없으니, 제가 지금까지 얻은 노하우와 전략에 대해 조금 알려드립니다.



첫 번째, 경쟁자를 최소화 하는 방법


플레이어를 제거 할 수는 없기에, 능동적으로 경쟁자를 없앨 순 없습니다.

하지만, 수동적으로 그 여건을 만들어 낼 순 있습니다.

바로 노가다에 뛰어드는 시간과 때입니다.


와우가 가장 북적이는 날은 와요일(목)과 주말(금 저녁~ 일 저녁) 입니다.

이 날들의 공통점은, 유동인구가 매우 많지만 자신이 무언가 해야할 목표가 있는 날입니다.

이 것은 다시말해 오히려 특정한 작업에 대한 인구는 줄어든다는 말입니다.


목~금은 보통 새로 초기화된 인던, 신던, 레이드, 투기장 등으로 인해 바쁩니다.

보통 정공들의 스케쥴도 주말까지가 가장많습니다.


특히 나이 대가 높아진 와우의 특성상 황금같은 주말에.. 유일하게 쉴 수있는 꿀같은 주말에

컴퓨터 앞에앉아 아즈스나에서 방향키와 점프만 누르면서 몇시간을 수정찾으려고 시간 꼴아박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의 레이드참여, 공격대, 주간퀘 등 다른 것에 사람들이 집중해 있는 시기를 노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실제로 제 경험상 오히려 사람이 제일 많이 활동 할 것 같은 '목~토' 요일이, 이 작업에서는 경쟁자가 제일 적었습니다.

아마도 본인들이 할 것을 모두 마치고 더 이상 할 게 없어지면 틈틈히 작업하러 오는 것이 아닌가 사료됩니다.


일자만 중요한 것이아니라, 공통적인 특성으로 시간에 주목해야합니다.

평일은 오전10시~오후3시, 평일 주말 공통으로는 새벽4시~아침8시 까지 사람이 가장 없습니다.


새벽 3시정도까지는, "새벽 됐으니 이제 사람없겠지? 좀 돌아보고 잘까?" 라고 생각하는 여러분들로 인해서

"남들은 나같은 생각안하겠지?" 라는 반전은 없이 사람이 많습니다.


오히려, 그 반작용으로 늦게 일어나시는 몇몇 백수님들 덕분에 아침에 오히려 한산합니다.

야간에 근무를 하신다면, 일찍 주무시고 차라리 아침에 돌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탐색 루트를 전략적으로 짜는 것


찰나의 수정은 어디서 팝업 될 지 알 수 없습니다.

내가 1분 전까지 살펴봤던 곳도, 새로 수정을 누르는 순간 다시 가봐야 합니다.

다음 수정은 바로 그 자리에서 다시 나올 수도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어딜 어떻게 가야할지 막막해지면 찾기가 곤란해지고, 이런 계획이 정확하게 짜여지지 않으면,

다른 경쟁자보다 빠르게 수정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저는 수색지점을 크게 6구획으로 위 사진과 같이 설정 했습니다.


좌표를 모두 입력하고 나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북쪽에 포인트가 많이 몰려있고

아래로 내려올수록 동굴, 난파 된 배, 물가 등 개같은 곳이 많고 퍼져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북쪽에서 시계방향으로 살펴보면서 내려오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정확한 좌표값을 본인이 확인하면서 전략적으로 루트를 조금 수정하시는게 정답입니다.

 



전 해당 구획을 화살표 방향으로 수색했는데, 각각의 지점에서 비행조련사가 분기점이 되는 곳

비행조련사의 호루라기를 적극 활용하여 이동시간을 최소화 하는 데에 있습니다.

탐색에 걸리는 시간을 점차 줄여나가면서, 수색간 호루라기 타이밍을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수색간 수정을 발견하였다면, 그 때 그 때 새로 탐색할 구역을 설정하고 처음으로 돌아가야합니다.

이미 수색한 곳에서도 다시 수정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새롭게 발견한 수정의 위치는 꼭 좌표를 기록하여 만일에 불상사에 대비해야합니다.


PVP 존인 '멀록의 자유' 지역이나, 갑자기 등장한 얼라로 인한 죽음, 낙사, 서버연결 끊김으로 인한 죽음 등..

갑작스런 죽음으로 인해 이미 찾은 걸 모두 날리면 정말 허탈 할 것입니다.


이미 찾은 수정의 좌표기록을 통해 다음 수색 구역에 대한 계획도 좀 더 치밀하게 세울 수 있습니다.

일단 찾은 그 지점은 다시 안가도 되기 때문이죠.



세 번째, 수색에 활용할 캐릭터와 기타 인터페이스의 설정


당연히 아즈스나 전역을 마구잡이로 활보해야하니, 기본적으로 이속이 좋고 여러 유틸이 가능한 클래스가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날탈이 불가능하니, 수면보행과 같은 기타 유틸리티에 중점을 두고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위 사진에서 '4'번 지점의 나르탈라스 대학은, 호수의 물 안에서도 수정이 젠되기 때문에

탈것의 이동속도가 기본적으로 가장 빠르고, '얼음길' 스킬을 통한 수면보행까지 가능한 '죽음의기사' 클래스를

저는 가장 추천드립니다. 이외에 탈것 이속이 빠르고 동굴 안에서도 군마를 타는 '성기사'도 아주 좋습니다.

물 속에 있어서 드루이드가 유리해 보일 수도 있으나, 물 속에는 멀록 투성이기 때문에, 위에서 확인 후

수정이 없다면 안으로 들어가진 않기에 별로 좋진 않습니다. 내려가면 괜히 애드가 나기때문입니다.


물 안에 젠 되는 수정의 경우 그래픽 설정에서 액체 세부묘사를 낮게 표시하면

물 위를 달리면서도 물속 안에 오브젝트를 아주 깔끔하게 다 볼 수 있습니다.

단, 나르탈라스 대학 호수 아래 수정은 다리 아래와 해초에 가려질 수도 있는 지점이 있으니 잘 보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 좌표를 너무 맹신하지말고, 정확한 지점을 찾아라


해당 지점은 유저들이 찾은 지점이지 내가 위치한 좌표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위치는 X축과 Y축을 통해 좌표로 보여지지만, 그 곳의 정확한 환경은 제시할 수 없습니다.


즉, 동굴 안에 있는 건지, 동굴 위 언덕에 있는 것인지 까지는 알 수 없다는 말입니다.


이 정확한 포인트를 위해서 메모기능을 활용하라는 이야기입니다.

일전에 정보글이나 외국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구할 수 있는 많은 좌표들은 대부분 좌표 값만 올라와 있는데,

이런 경우 정확한 위치에 대한 혼동이 생겨, 진짜 지점을 찾지 못했으나 찾은 것으로 착각하고 스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는

여러 사이트의 정보를 합쳐 각 좌표에 해당하는 간단한 환경 설명을 영어로 써 놓은 좌표를 함께 적어 드리겠습니다.

해당 좌표도 똑같이 Paste에 입력하고 메모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도 지원은 가능하지만, 간단한 영어라서 보면 어디에 있는 것인지 알 수 있어서 따로 편집은 하지 않았습니다.

좌표가 굉장히 길어 질 수 있으니, 좌표에 대한 내용은 본문의 최하단에 남기겠습니다.




5. 글을 마치며


기나긴 작업을 끝으로, 저도 드디어 기억 저편의 히포그리프를 얻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언젠가부터 각 확장팩마다 이런 토나오는 필드 탈것이 추가되기 시작했습니다.

고정 젠, 랜덤 젠, 로밍, 특수한 오브젝트 까지.. 


어떻게 보면, 하나씩 추가 되면서 개같은거만 조금씩 골라서 섞기도 했죠..

특히 드군에서 그 결정체가 등장하기도 했었습니다. 공허의 발톱과 같은..

랜덤 잰, 오브젝트, 일정 시간 후 소멸 등.. 모두를 합친 혼종이죠..


하지만, 이번에 작성한 히포그리프도 그에 버금간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힘든 작업이었습니다. (도시, 쟁섭 이라면.. 경쟁이 쉽진 않습니다..)


제가 작성한 이 글로 인해 경쟁자가 많아질 것이라 욕을 먹을 수도 있겠지만, 꼭 그렇지도 않습니다. 

지금도 아즈스나에서 한창 작업 중이신 분들도 이미 많기 때문입니다..

어짜피 서두에 밝힌 대로 이 작업은 운이 굉장히 따라줘야합니다..


특히, 노하우에 작성한 것 처럼 좌표를 맹신하지 마십시오..

정확한 위치에 대한 파악없이, 해당지점을 스킵하는 것은 치명적인 결과를 낳습니다.

난 분명히 저 지점을 갔다왔지만, 진짜 지점인 곳을 다른 경쟁자가 가면 그 몇시간의 노가다는 무산 되고 맙니다.

좌표가 이상하거나, 메모가 이해되지 않는다면 사이트를 다 뒤져서라도 진짜 지점의 스크린샷이라도 찾아보십시오.



그럼 모두들 히포그리프를 날탈이 풀려 더 헬이 되기 전에 드시길 바라면서

전 좌표값을 남기고 글 작성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좋은 주말보내세요!




- 해당 좌표값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명을 보고 정확한 지점을 찾으세요! -



/way 29.90, 26.55 (on island) 
/way 30.30 23.95 (In the cave)
/way 29.85 35.87 (Between some dead trees)
/way 30 36 (in the corner crack between the hills on an island)
/way 34.91 17.15 (Behind the ruins)
/way 34.8 35.3 (on another cliff edge)
/way 34.6 35.7 (in cave at the bottom of the hill) 
/way 35 22 (beachside near the water)  
/way 35.72 25.07 (Beside the tree with the lantern and fence, to the left of the path)  
/way 36.6 12.2 (out in the open)
/way 36 23 (between 2 trees on the road)
/way 35.6 37.8 (Next to tree - Llothien Highlands)
/way 36 36 (on cliff edge) 
/way 37 21.75 (By the tree)
/way 37.5 32.9 (nor'danil wellspring - behind the wall next to bush and tree)
/way 38.69 9.31 (on green land next to bush)
/way 40.3 32.8 (next to tree) 
/way 40.55 37.6 (center of road - beside tree) 
/way 40.72 35.90 (next to tree)
/way 41.4 31 (inside Llothien Grizzly Cave to the right) 
/way 41.50 31.00 (Inside the cave)
/way 42.2 8.5 (on hillside) 
/way 42.66 18.06 (inside Runa’s Hovel Cave on rock between spine and skull)
/way 42.2 62.3 (on the hill near the Cove Skrog) 
/way 43 28 (behind tree next to Doomlord Kazrok)
/way 44.1 59.8 (on the tiny hill next to the ship) 
/way 45.5 17.2 (next to the lake, where lake turns to river) 
/way 45.42 45.42 (Next to tree, east of Illidari Stand flight path)
/way 45 53.6 (at the coast, inside the broken half of a ship (hard to see from almost every angle)
/way 46.56, 8.53 (in the lost Orchard next to tree)
/way 46.90 17.75 (At the top of the slope)
/way 46.9 49 (up on hill (above the neutral giants - behind tree) 
/way 46.58 53.60 (Between some rocks, by the sleeping bears)
/way 47.1 25.8 (Next to the blue crystal lake where Senegos lies)
/way 47.2 33 (next to the river)
/way 47.30 61.90 (Between 2 rocks) 
/way 48.88 45.61 (On a rock)
/way 48 48 (next to the two neutral giants at the bottom of the valley) 
/way 48.05 52.70 (In the cave next to some piles of gold)
/way 48.57 57.28 (inside broken ship inside Giant’s cave)
/way 49 8 (on little rock inside Lair of the Deposed cave) 
/way 49.4 24 (inside bushes, behind shrine, up on a hill (overlooking Azurewing Repose)
/way 49.39 27.70 (next to tree - a little hidden) 
/way 49.3 31.5 (a bit south from Azurewing Repose, Corner of hill behind bush) 
/way 49.30 50.55 (Behind the sleeping giant)
/way 49.18, 53.54 (On a cliff just above the bridge where Warbringer Mox'na patrols)
/way 49.28 58.03 (By the broken pillar right next to bride and groom)
/way 50.5 16.4 (between 3 trees on the left with one of those unicorn horses)
/way 50.5 20.3 (inside Inside Layhallow (crystal) cave at 47.9, 24.8)
/way 50 33.1 (Next to shells and hut in murloc area) 
/way 50.73 49.89 (inside the cave with some neutral NPCs at Shipwreck Arena)
/way 50.48 56.99 (in the cave to the left, close to eternal bride and groom)
/way 51.4, 37.6 (underwater closer to Mrrgrl rare elite)
/way 51 65 (next to the tied rope around the poles) 
/way 51 75 (island of watchers cave by roots)
/way 51.8, 57.6 (Corner next to broken ship in Oceanus Cove)
/way 52.4 13.4 (next to tree - Rhut'van Passage)
/way 52.29 25.10 (off road, next to tree (a little hidden)
/way 52.15 31.85 (By the shrine)
/way 52.96 35.94 (Under the water next to Narthalas Academy)
/way 52.7 57.9 (Up on hill around giants)
/way 53.36 26.08 (Between the 3 trees, to the left of the path) 
/way 53.70 28.05 (In the cave by the river)
/way 53.08 36.03
/way 53.61 63.36 (By torch inside alcove)
/way 54.33 26.03 (next to roots of tree)
/way 54.8 28 (behind tree next to lake) 
/way 54.1 27.6 (behind cement hut in bushes)
/way 54.8 28 (behind tree next to lake)
/way 54.5 33.5 (In lake next to basilisks) 
/way 54.85 52.25 (Inside cave where Cole neutral mob is)
/way 55.55 10.30 (Up the side of the cliff)
/way 55.9 29.4 (inside the three pillars to the right of the building where Pridelord Meowl is)
/way 55.56 32.72 (Bottom of cliff, next to tree)
/way 55 55 (bottom of hill) 
/way 56 12 (By the pink flower)
/way 56.9 38.84 (at the edge of land and water)
/way 56.92 26 (inside the cave in Llothein, entrance is at 55.74, 25.46)
/way 56 40 (in the lake under the bridge) 
/way 57.40 16.79 (At Ley-Ruins of Zarkhenar on edge of hill) 
/way 57.5 26.6 (next to the road)
/way 57 31 (next to tree in the middle of circle)
/way 57.69 42.31 (Inside cave with big giant)
/way 58.22 24.65 (By tree on the top of cliff)
/way 58.81 45.02 (In cave at Ruins of Nar’thalas on rock between spine and skull (Commander Eksis mob in there)
/way 59.75 27.84 (behind tree)
/way 59.7 37.7 (on edge of hill next to tree) 
/way 59.06 37.48 (near the female NE statue)
/way 59.3 38.3 (behind naga tent) 
/way 60 17 (next to tree) 
/way 60 27.8 (behind tree) 
/way 60.1 35 (Next to broken pillar next to the middle of the road split)
/way 60.2 54.6 (near the shadowfiends under little half tent)
/way 60.4 46.7 (to the right of the blue teleporter cave) 
/way 60 49 (bottom edge of the hill in Olivian Veil)
/way 61.1 30.4 (in the cave on the rock to the right)
/way 61.9 30.9 (behind tree up on hill)
/way 61.6 40.1 (next to tree near eye of Azshara portal) 
/way 62.25 35.90 (By the trees)
/way 62.3 40.5 (next to naga tent) 
/way 62.65 52.46 (Olivian Veil next to tree) 
/way 62.2 54.7 (next to the tree)
/way 63.38 46.14 (Under tree)
/way 63.48 54 (Gloombound Barrow 63.48, 54.00 in the cave that you fight an eradar for the imps quest)
/way 64 34 (near the crossroads near the table in The Empyrean Society Enclave)
/way 65.4 29.5 (at felblaze inside stump of big tree)
/way 65.4 38.4 (On the hill)
/way 65.5 42.4 (next to water, near bridge in the corner of Hatecoil Warcamp)
/way 65.15 50.82 (Under tree)
/way 67.7 32.8 (Felblaze Ingress - down hill near water) 
/way 67 46 (next to the log)
/way 67.1 52 (outside doorway to building -The Ruined Sanctum)
/way 68.2 24.3 (Farondale- north of the demon camp; very much visible from a great dist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