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news=292080

* 오역과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얼마전 PTR 서버에서 영웅 난이도 격전지에 대한 테스트가 진행됐습니다. 호드 진영으로 테스트가 진행됐기 때문에 해당 글 내용은 호드 시점에서 작성됐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 영웅 난이도 격전지에 관해


* 영웅 격전지란?

8.2부터 격전지에 추가되는 난이도로 모든 플레이어들이 힘을 합치지 않으면 쉽게 패배할 수 있는 격전지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10~20명의 공격대를 꾸려야지만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으며, 적들의 생명력과 피해량은 10명 이상의 플레이어 수에 따라 스케일링됩니다. PTR에서의 영웅 격전지는 아이템 레벨이 약 415 정도인 플레이어들을 기준으로 스케일링 되었으며, 아직까지 영웅 난이도가 가능한 격전지는 '격전의 스트롬가드(아라시 고원)'뿐입니다.


* 일반 난이도와 영웅 난이도의 차이점

영웅 격전지에서 게임의 흐름 자체는 일반 난이도처럼 여러 단계를 거쳐가며 상대 진영의 사령관을 쓰러뜨리는 등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영웅 격전지는 상대 NPC들이 더 많은 생명력과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외에도 몇 가지 차이점이 더 있습니다.


- 영웅 격전지에 존재하는 모든 적의 체력과 공격력은 플레이어의 수에 따라 스케일링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아이템 레벨이 약 415 정도의 플레이어들에게 맞춰져 있습니다. 호드 플레이어가 격전지에서 처음 마주하게 되는 주요 적 '정예 하사관 슬레이드'는 20인 일반 난이도에서 체력이 640만인데 반해, 16인 영웅 격전지는 1940만의 체력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 적 사령관은 종종 전투에 난입해 기지나 아군 사령관을 공격합니다. 적 사령관이 강력한 만큼 대부분의 공격대원이 함께 적 사령관의 공세를 막아야 할 것입니다. 적 사령관은 체력을 60%까지 감소시켜야 자신의 기지로 귀환합니다.




- 파괴 전차와 공성 전차를 뽑기 위한 철 소모량은 160으로 증가합니다.




- 10~20인 사이의 공격대를 꾸려야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격전지에는 같이 대기열에 등록한 공격대원들만 입장합니다.

 


* 보상

영웅 난이도 격전지에서 승리하고 퀘스트 '영웅 격전지: 격전의 스트롬가드(격전지 첫 승리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이템 레벨 425의 격전지 장비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는 8.2 레이드 '영원한 궁전'의 영웅 난이도 드랍 템 레벨인 430과 비슷합니다.

추가로 영웅 격전지 관련 업적도 존재합니다.




* 격전지의 미래

격전지 관련 피드백 중 하나는 바로 격전지에서 패배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아즈샤라의 현신에서는 '격전의 스트롬가드'에만 영웅 난이도가 추가되지만, 차후 어둠해안이나 다른 격전지에도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추측일 뿐이지만 PvP처럼 또 다른 난이도를 격전지에 추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대형 전장과 PvP 난투의 종류가 늘고 있는 만큼, 격전지 또한 PvP에 추가되어 나중에도 이 콘텐츠를 계속 즐길 수 있게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