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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라이트

  • 토르가스트의 죽음 횟수 제한이 증가하지만 이제 새로운 층으로 올라갈 때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이제 토르가스트는 18층이라는 상한선을 갖습니다. 높은 층에 오르면 추후 그 층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해당 층을 해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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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규 알파 빌드에서 토르가스트에 주요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성약 능력

  • 토르가스트에 진입하면 특정 성약의 시그니처 능력과 직업 능력을 얻게 됩니다.
    • 테스트 캐릭터의 성약을 매일 변경되어 네 개의 성약을 순환합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이건 성약/지역을 전부 테스트할 수 있게 되기 전에 일부 기술을 살짝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아직 벤티르, 강령군주, 나이트 페이 기술의 령 능력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걸 알아 두세요. 추가로 성기사, 도적, 죽음의 기사는 아직 토르가스트에 대한 준비가 부족합니다. 곧 추가될 것입니다.
직업

다음 직업들은 이제 령 능력이 추가되어 토르가스트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사냥꾼
  • 수도사
    • 개발자의 한마디: 수도사는 아직 일부 능력이 빠져 있지만 그래도 테스트를 할 수는 있습니다.

저주받은 자들의 시작 지점

시작 지점의 길탐색자와 "쉬움", "보통", "영웅" 난이도 도전이 삭제되었습니다. 

토르가스트의 입구는 이제 시도하고 싶은 구역을 여러 개의 차원문을 통해 고를 수 있게 해 주는 방입니다. 차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뒤틀린 회랑
  • 스콜더스 전당 (퀘스트)
  • 골절의 방 (퀘스트)
  • 영혼제련소 (퀘스트)
  • 냉담한 간극 (퀘스트)

    • 개발자의 한마디: 기존의 쉬움, 보통, 영웅 도전을 이어 하려면 뒤틀린 회랑에 입장해 주세요. 다른 문은 6층짜리 퀘스트 도전으로 이어지며, 해당 구역은 현재 1~6층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모든 뒤틀린 회랑의 도전은 이제 난이도와 무관하게 18층에서 종료됩니다. 뒤틀린 회랑 더 깊숙한 곳까지 들어가면 도전을 시작할 수 있는 더 높은 체크포인트 층이 해금됩니다. 뒤틀린 회랑 차원문으로 들어간 후 길탐색자에게 말을 걸어 시작하고 싶은 층 수를 고르세요.

게임플레이 변경점

  • 죽음은 이제 도전 단위로 계산됩니다:
    • 1인: 최대 5번의 죽음까지 허용 (6번째 죽음부터 대지공포)
    • 2인: 최대 8번의 죽음까지 허용
    • 3인: 최대 10번의 죽음까지 허용
    • 4인: 최대 13번의 죽음까지 허용
    • 5인: 최대 15번의 죽음까지 허용
  • 이제 플레이어들은 차원문을 지키는 강화된 생물체를 처치하기 전에는 다음 층으로 올라갈 수 없습니다.
  • 파티원이 더 높은 층으로 올라간 후에 영혼으로 전환하는 플레이어는 그 높은 층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 잿빛 성물함을 파괴했을 때 발동하는 령 능력 효과가 이제 마지막 일격을 가하지 않아도 발동합니다.
  • 구속된 중개자가 이제 개별적인 이름을 가지며, 플레이어가 그들의 생명력을 없애 버린다면 해당 중개자는 남은 도전 동안 죽은 상태로 남아 있게 됩니다.
  • 중개자의 지갑이 이제 전보다 적은 환상령을 주고, 이 양은 파티 규모의 영향을 받습니다.
  • 플레이어가 수량이 제한된 물품을 구매하면 상인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보여주는 물품 목록을 즉시 업데이트합니다.
  • Animimic이 뭔가 귀중한 것을 드랍할 수 있게 됩니다.
  • 각 도전의 첫 번째 령 구슬은 이제 차원문을 건너가자마자 찾을 수 있습니다.

간수의 고통

높은 층수의 난이도에서 여러분은 중첩되는 디버프를 통한 간수의 추가 검증을 받게 되어 탑을 오르는 것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 각 층의 시작 지점에 있는 안전 구역은 플레이어들을 간수의 고통 효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플레이어들은 안전 구역을 떠나거나, 전투 상태가 되거나, 전리품을 얻기 전까지 안전한 상태입니다.
  • 고통은 구역마다 다릅니다:
    • 스콜더스의 눈: 스콜더스의 사냥개들이 주기적으로 전투 중이 아닌 플레이어들을 찾아냅니다.
    • 골절의 군대: 나락혈맹 매복자들이 주기적으로 전투 중이 아닌 플레이어들을 추적해 사냥합니다.
    • 영혼제련 열기: 영혼제련소의 불타는 열기가 지속적으로 플레이어들을 불태워 최대 생명력의 일부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 냉담의 숨결: 플레이어들이 특정 층에 오래 남아 있을수록 생명력을 약화시키는 냉담한 간극의 숨결이 그들의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 모르트레갈의 메아리: 죽은 이의 섬뜩한 메아리가 플레이어들을 괴롭혀, 그들이 특정 층에 오래 남아 있을수록 받는 마법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 상류의 힘: 간수의 힘이 상대를 짓눌러 플레이어들이 특정 층에 오래 남아 있을수록 받는 물리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신화 쐐기돌 던전이 높은 단수에서 위험한 어픽스들을 갖게 되는 것과 유사하게, 토르가스트를 오르는 이들 또한 간수의 고통을 견뎌야 합니다. 이것들은 아직 작업의 초기 단계에 있으며 구상 중인 시스템의 이른 모습일 뿐입니다. 해당 포럼 글에 피드백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