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316820/shadowlands-interview-with-hazelnuttygames-and-john-hight-no-solo-island-expedit


보통 하지 않는 컨텐츠에서 얻는 정수

  • 플레이어들을 다양한 컨텐츠에 노출시키고 싶었지만, 사람들을 그들이 원하지 않는 일을 하도록 만들고 싶지는 않았다.
  • Callings는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진척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갖고 있다.

전도체 획득 방법

  • 최종 버전이 아니다.
  • PvP에서 엄청나게 좋은 전도체가 있다면, 그건 아마 PvP에서 나올 것이다. 던전도 비슷하다.

주간 상자

  • 외형 변경, 애완동물과 탈것들이 주간 상자의 일부가 될 수도 있다.

PvP 유저들이 투기장을 돌 준비를 하기 위해 해야할 비PvP 컨텐츠의 양은 얼마나 되나?

  • 영혼결속을 맺고, 성약을 골라야 한다.
  • 전설을 얻기 위해 토르가스트를 돌아야 할 것이다.

골드 소모처

  • 부를 축적해둔 사람들을 위한 골드 소모처가 확실히 존재하도록 하고자 한다.
  • 브루토사우르스는 좀 지나쳤을지도 모른다.

애드온 억제

  • 꼭 애드온은 아니더라도, (특히 와우 클래식에서) 봇 활동의 증가를 감지했다.

전문기술

  • 모든 전문기술이 플레이어만이 아니라 경제 활동에도 유의미하도록 만들고자 한다.
  • 항상 제작 장비가 의미 있게 되길 바랐지만, 아마 신화 공격대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의 장비급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

캐릭터 제한

  • 50개의 캐릭터 제한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 크기 때문에 존재한다.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수의 캐릭터를 갖고 있는지 살펴보지만, 최근 들어 각 지역에 모든 캐릭터를 몰아 넣는 게 가능하도록 만들긴 했다.
  • 또한 사람들이 그냥 아이디만 잔뜩 만들어 두는 걸 원하지 않는 것도 있다.


야수 우리 조직

  • 어둠땅에서 추가될 200개의 야수 우리 크기를 위해 개선된 UI는 아마 없을 것이다.

1인 군도 탐험

  • 어둠땅에서 1인 군도 탐험을 허용할 계획은 없다.

이안 부연 설명 - 계획이 없다는 건 안 하겠다는 게 아니라 생각해보지 않았단 의미.

공포의 환영의 시간 제한

  • 공포의 환영 업적이나 보상을 획득하는 데 있어 알려진 시간 제한은 없다.

애완동물 전투

  • 던전은 아주 재밌었지만 광범위한 이목을 끌지는 못했다. 요구가 있다면 살펴볼 것이다.

비행

  • 그렇다, 길잡이가 있을 것이다.
  • 어둠땅 출시 시점에선 날 수 없을 것이다.
  • 길잡이는 이전 길잡이들의 평판 조건에 대한 피드백에 따라 이제 대신 성약의 Renown에 기반하게 될 것이다.

유산 방어구 획득

  • 나는 모르지만 50레벨 때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