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en-us/news/23277654https://classic.wowhead.com/news=317185



와우 클래식


- 아나크로노스를 공격하면 PvP 상태에 돌입하게 됩니다.

- 더 이상 퀘스트 아이템 [심령체 추출기]가 위협 수준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개발자 노트 : 저희는 클래식에서 여러 메커니즘에 관해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그대로 적용해오곤 했습니다. [심령체 추출기]는 심각성 때문에 예외에 해당합니다. 만일 수정되지 않고 그대로 둔다면 추후 안퀴라즈와 낙스라마스를 포함한 대부분의 레이드에서 위협수준과 관련된 메커니즘이 완전히 망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흐르는 모래의 홀 복원 중 푸른용군단 퀘스트 [유일한 방법]에서 모아야 하는 사본 아이템 8장이 에픽 등급으로 조정됩니다.
└ 개발자 노트 : 해당 퀘스트 아이템 등급을 에픽으로 바꿔 공격대에서 분배하기 더 명확하게 수정했습니다.


티어 0.5 연계 퀘스트에 사용되는 아이템인 [심령체 추출기]가 엄청난 양의 위협 수준을 생성한다는 것이 발견됐습니다.

클래식 드루이드 디스코드에서 해당 정보가 공유됐으며, 다수의 추출기를 중첩해 특별한 위협수준 기술 사용 없이 탱킹할 수 있었습니다. 레딧에서는 3년전, 이 기능을 활용해 오리지널 낙스라마스에서 탱킹을 했다는 글을 발견하기도 했습니다.

블리자드는 핫픽스를 통해 해당 문제를 수정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