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입니다. 조만간 8.15 좋은글로 다시 뵙겠습니다.















반갑다.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자.


1. 현시점 울디르에서 분전은 무전에 밀린다.
2. 하지만 가슴속 힙스터의 영혼을 가지고 있는 자들에게 이글을 바치려 한다. 
3. 이글을 읽기 앞서 분뇨전사 기초 정보는 진할진골자님 공지글 읽으면 된다.
4. 이글은 TMI 에 절여진 글이다.

격아에 와서 바뀐점.
1.격노의 개념 변경. (격노시 공속증가 -> 가속증가)
2.전함(치명 100%) -> 무희(분노생성량 2배 와 치명 20%)로 변경.
3.공성파괴자와 살육 특성의 등장.
4.개씹병신의 한 수 같은 글쿨로 인한 쿨기 중복실행 불가.


여기서부터 글이 의식의 흐름대로 가니 양해 바란다.

※ DPS의 개념 = 초당 딜량 -> 시간안에 얼마나 많은 딜량을 뽑는가 -> 전투시간 내에 제일 높은 딜량을 가진 스킬을
    최대한 때려박는것 과 택틱에 맞는 적절한 쿨기분배 (쫄생성등에 따른 딜파이 증폭) -> 여기에 분노전사의 
    주력 딜스킬은 '광란'이 해당 ->'광란' 을 최대한 많이 때려 박는것 = 딜상승의 키포인트

결론 = 최대한 빠르게 분노75채우자마자 광란 사용 반복 - > 군단때처럼 거무광 띄울 필요없음
         -> 100이상에서 오버수급 되는 분노는 딜로스 -> 효율적으로 분노를 쌓고 소비하자!!!
 

※ 정해진 전투시간 안에 광란을 많이 박으려면?
         
 가속 스탯을 투자해 남들보다 빠르게 스킬사이클을 돌린다.
    -> 여기서 1번 변경점을 생각해보자 격노의 변경으로 인해 기존 군단때의 분뇨전사는(전군반지 제외)
        가속스탯 40% 이상의 고가속 또는 전함 안에 광란을 때려박기 위한 가속캡 31~33% 을 유지했다.
        이건 격아에 와서 크게 달라진건 없지만 격노의 가속증가 효과로 인해 캐릭 인포창 기준 19%후반에서
        20% 초반 까지 가속스탯을 보유해도 격노시 가속 50%(글쿨 1초 / 블러드 제외 글쿨감소 한계치) 가 되는 
        효과를 볼수있다.  여기서 몇몇 사람들이 생각할것이다. 어? 그러면 가속스탯 19~20% 정도만 되어도
        격노시 50% 효과 보니까 이시점부터 가속스탯을 더투자하는건 비효율적이겠네? 그치만...!!! 아쉽게도
        가속 50%이상으로 글쿨 1초 로 스킬싸이클을 돌려도 무한 격노를 띄우기 매우 힘들다. 
        대략적으로 전체 전투시간중 80% 정도 격노유지가되고 나머지 20%의 공백 기간이 존재한다.
        따라서 그구간의 글쿨 속도를 고려하여 30~31% 시점까지는 가속을 올려주는게 효율적인 측면에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참고자료> 1. 글쓴이의 장비 스탯 비율 (가속 21% = 1433)  2. 울디르 10스택 적용 스탯 가중치 심크값
▶https://bloodmallet.com/index.html#warrior_fury?data_view=secondary_distributions&lang=KO
(블러드말렛 분전 스탯 가중치 그래프 링크) ※해당 자료 특성엔 분노의 베기가 포함 -> 약간더 높은 가속스탯 필요


본인의 스탯 비율 과 가속스탯 21% (1433)


울디르 10스택 버프 적용 = 가속스탯 (1433+750 = 2183 대략 인포상 30~31% 값 근처로 기억한다.)

다시봐도 정말 아름다운 스탯 비율 이다.

나의 스탯비율 심크에서 좋은 반응 얻다.         이것은 심크가 보증해요.
 

각설하고



▣ 오프닝 (앞서 말한 내용과 연동됨)
1초물약 및 최대사거리 돌진 -> 돌진(글쿨0.5초)도중 무희 시전 -> 분강 -> 공파 -> 광란 으로 격노를 시전하고
그때부터는 솔직하게 프리스타일 이다. 가속 20%구간 부터는 스킬싸이클이 빨라지기 때문에 스킬버튼이 놀타임이
전혀 없다. 게다가 20% 30% 라는 적지않은 스킬및 버프 리필 확률도 있으니 걱정 안해도 된다. 
그때그때 불들어오는거 치자. 다만 사용할수 있는 스킬이 겹치는 타이밍이 오기때문에
여기에 낭낭하게 몇가지 마음가짐만 담아두자.

무희-(무희글쿨도는동안)돌진-공파 - 광란 시작

<피열풍 특성이 없는경우>
피갈 (30% 확률로 격노 // 크리확률아님 분노 8 생성) vs 분강x2 (20%확률로 리필 분노 12 생성) 
참고로 분강이 피갈보다 대미지가 조금 더 쎄다.

ex)무희버프가 없고 광란을 사용한 직후 격노지속시간은 3초가 남았고 피갈 분강x2 가 남아있다. (글쿨1초가정)
여기서 피갈 분강 분강 8 + 12 + 12 = 32  와 분강 분강 피갈 12 + 12 + 8 = 32 나머지 분노는 소돌로 채운다고 했을때
둘중 무엇이 딜을 넣는데 좀더 경쟁력이 있을까? 글쓴이는 후자라고 생각한다. 비록 같은 분노 생산량과 딜이더라도
킹능성을 고려했을때 후자가 좀더 격노 버프를 묻힌상태로 딜을 할수있다는걸 알게 된다. 
(하스스톤을 해본 유저들은 선드로 후드로 를 생각하면 편하다.)

<피열풍 특성이 있는경우>
피갈10스택 될때마다 피갈을 사용 할수있다면 과감하게 피갈 박아주자.
-> 10스택 크리확률 증가는 거의 확정적으로 피갈을 크리댐으로 박게 해준다. 비록 격노 리셋하곤 연관없는
확률이지만 그래도 스킬 한번의 기회비용으로 분강2대급의 딜을 노려볼수있다. 물론30%격노는 덤이다.
(물론 대부분 정상적으로 스킬싸이클 돌리다보면 10스택 쌓이기 전에 크리터지는게 태반이다.)

<급살특성 마격>
마격구간이 아닐때의 급살로 오는 꽁마격은 격노버프를 낭낭하게 묻혀서 욕심 그득히 때려주자
스킬리셋 하나도 안되고 울며 겨자먹기로 소돌소돌피갈 소돌 분강  광란 이런식으로 3~4싸이클 이상
허비가 될때는 노격노 상태일때도 과감하게 마격을 쳐서 분노 20 생성을 노려서 다음 광란을 빠르게
돌려줄 생각을 하자.

항상 기억해야할것은 분노전사의 딜사이클은 최소15~16% 가속부터 흐름이 보이기 시작한다.
그이전은 스킬싸이클 자체가 매끄럽게 돌아가지 않아서  암걸린다. 참고하자



리빙포인트)

왜 무희를 먼저 키는가?
최대한 빠르게 광란을 사용하면서 격노버프를 띄우기 위해
    - 돌진 -> 돌진중무희 (돌진댐지 들어가면서 딜시작)->분강 -> 공파
    분노: 돌진(20)  + 무희버프 분강(24) + 무희버프 공파(20)
    -> 살육 특성을 찍은 분뇨전사 의 광란은 분노를 75 소모한다.
        앞서 사용한 스킬들로 얻는 분노 = 64 + 무희버프 평타 수급분노 18
        =82 분노로 분강을 한번밖에 사용안한 상태로 3글쿨만에 광란을 확정사용 가능하지게 한다.
         또한 피갈 분강 용포 로 인해 한싸이클 더빠르게 확정 광란을 우겨박을수 있다.

왜 광란보다 공파를 먼저쓰나요?  
☞글쓴이 캐릭 기준으로 격노 노버프시
   /피갈 5226/ /분강 5746/ /광란 16934/ /마격14362/ 공파 6532/ /용포 13064/ 이다.
   물론 공파 는 10초 15%댐증 디버프를 달아주는 핵심 쿨기중 하나이다.
   하지만 순수한 딜량 비교를 해봤을때 광란을 묻힌 공파 보다는
   공파를 묻힌 광란을 넣는게 딜적인 측면으로 이득이란게 학계의 정설이다.
   광란을 묻힌 공파를 넣겠다는 일념으로 첫오프닝 광란 전에 공파를 사용 안하는짓은 *쓰.쓰.쓰 법칙에 위배된다.
   배보다 배꼽이 크진 말자. 어디까지나 분뇨전사의 주력 메인딜은 광란이다.
   그리고 격아로 넘어와서 군단 때보다 확률성 이 증가하였 -> 군단때처럼 오프닝 무희버프 이후 정해진
   딜사이클은 없다. 예를 들어 당장 광란 이후 분강 분노 쓰기전에 꽁마격 들어오면 바로 40분노를 얻는다.

왜 오프닝 광란직전에 무희를 켜서 광란을 최대한 우겨박지 않는거죠?
☞복습하세요 작은 거름들아





특성
어자피 고정되어있는 특성들이고 상황에 따라 고려할만한 특성들을 작성합니다.

전쟁기계 vs 끝없는 분노
구도에서 전쟁기계는 적하나가 죽을때마다 분노를10 얻고 평타 분노수급 10%증가입니다 (그래봤자 9~18 + 1~2 수준)
끝없는 분노는 격노할때마다 분노6을 얻게 됩니다.

어? 그러면 쫄넴드는 닥전쟁기계 쓰는게 이득이네? 쐐기도 그렇고?
삐빅 놓친게 있습니다.
그건 바로 쫄이 생성되는 주기와 죽는 타이밍 입니다.

<참고자료> 울디르 대표적 쫄넴드 제크보즈 분전 WCL 상위 특성


대략적으로 1분마다 쫄이 생성되는 것 과 그 많던 쫄들은 대부분 한순간에 녹습니다.
아무리 많은 쫄이죽어 분노가 10씩 생성된들 분노게이지의 한도치는 100이고 노움의경우 105
대부분의 전쟁기계특으로 얻는 분노는 한순간에 100이상을 솟구치게 되는 타이밍이 오고 광란2~3대 박으면
피크타임이 지난 식당마냥 사그라듭니다. 공대마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비효율 적이란 것이죠.

이것은 WCL이 보증해요 

이것은 쐐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단으로 갈수록 쫄들은 잘안녹고 한순간에 화르륵
다죽어가죠 (폭탄주간제외)  단편적으로 현재 울디르 구조를 (쫄들이 죽어가는 시간 > 쫄들이 죽는시간)
/분전이 무전에게 밀리는 이유 feat. 2타겟) 고려해봤을때 끝없는 분노가 더욱 경쟁력이 있습니다. (특정 상황 제외)




용포 vs 칼폭
저는 이두가지 특성을 비교하는 기준을 한가지로 정하고 있습니다.
이 공대에서 한번에 쏟아지는 5타겟 이상의 쫄딜파이를 얼마나 헤쳐먹을수 있는가 나는 얼마나 딜딸을 칠수 있는가.
이거는 공대상황 마다 다르니 유동적으로 선택합시다. 


공파 vs 분노제어
둘다 좋은 특성이지만 아직까지는 현재 보유할수있는 템렙으로
올리수잇는 2차스텟의 한계치가 너무 뚜렷합니다.
제캐릭 기준으로 분노제어특을 찍으면 1분30초 무희가 50초~60초 쿨기로 둔갑하지만
전함 치명100%증가에서 무희치명20% 증가로 바뀌었고 거기에 따른 치명타 스탯을
어느정도 투자할수 있어야 분노제어특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하게 될 시점이 올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신화 포식자등등 혈구딜 쿨기 조대로 배치되는데 혈구딜이 모잘랄까봐 눈치가보인다
신화 미스락스 잘자익스 쫄타이밍에 맞춰서 쿨기를 안써서 눈치가보인다 메아리를 2~3번본다
그럴때는 분노제어 특을 타시고 맘편하게 1분마다 쿨기를 쓰시는게 나으실수도 있습니다.


영웅의 도약 vs 전쟁물감
?????????????????????????????????? 
지금 현재 전사가 쐐기에서 거절당하는 이유가
유틸도 밀리지만 무엇보다 개복치인데 전쟁 물감조차도 안찍으신다구요???




어? 그렇게 효율 효율 외치시면서 울디르 구조에 
효율적인 킹갓무전을 안하고 분뇨전사를 하시는건가요?

그런 모순을 견디면서 하는게 분뇨전사입니다.
 





타겟별 소돌 타이밍 

☞ 분뇨전사는 5타겟딜이 제일쌥니다.

소돌버프) 피갈 기준
2타겟 : 5000 + 2500
3타겟 : 5000 + 2500 + 2500
4타겟 : 5000 + 2500 + 2500 + 2500 
5타겟 : 5000 + 2500 + 2500 + 2500 + 2500


제 캐릭 기준 대충 반올림 해본 결과
피갈 5000 // 분강 6000 //광란 17000 // 소돌 2000 입니다.

2~3 타겟까지는 스타일이 나뉩니다.
모든 스킬에 소돌버프를 묻혀서 딜하시는분들하고
광란 마격 공파 같은 주력 딜기술에만 소돌버프를 묻혀서 딜하시는 분들

이부분은 제가 연구를 덜해서 조만간 어떤방식으로 딜을하는게 더 효율적일지 연구해오겠습니다.

4타겟부터는 그냥 모든스킬 소돌 버프 묻혀가시면서 딜하면 됩니다.





마치며

분뇨 할때 마음가짐
격노버프를 최대한 질질 끌어서 이어보기 가속 20% 이상 된 시점에서부터 신경쓰면 비록 풀격노는
유지를 못하지만 적어도 자기가 공격하는 순간만큼은 운이없지 않는 이상 최대한 격노버프를 묻힐수 있게 됩니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딜할수있도록 노력합니다

레이드에서 딜이 무전에 비해 안나왔다. - > 아 이번엔 딜스킬 리셋빨을 못받았다 운이없었다. -> 스스로를 위로한다.
                                                    - > 울디르 레이드 구조상 분전이 무전을 이기기 힘들다 - > 스스로를 위로한다.
쐐기파티에 안껴줍니다. -> 도적 악사 들을 데려간다 -> 아 내가 유틸이랑 생존이 딸려서 그렇지
딜이딸린게 아니다 - > 스스로를 위로한다.

이런식으로 스스로에게 마인드 컨트롤을 할수있게 될때
당신들의 진정한 분뇨전사는 완성된다.


이런 모습으로...



??? 오른손 잡이들 불만 있어요 ???

걱정마시길 나는 관대하다. 

이만 똥글 마친다. 


질문 또는 지적 환영 용두사미라 죄송합니다.
2편 보강으로 마격탐 및 전반적인 딜사이클 영상과 아재특 및 마법부여 내용보충 예정
`가닥아 미안해 S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