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유차 올립니다. 쐐기 기준입니다.

현재 MDI 1등 메소드 탱커 NAOWH 가 제시하는 타락 세팅은 2가지입니다.

공격적으로 하고 싶으면 6황파+형언1단계 2개 = 174 -135 = 39

수비적으로 하고 싶으면 다재다능 3단계 9개 = 180-135 = 45

OR 다재다능3단계 7개 + 2단계 1개+ 쳐맞유 3단계 1개 = 190-135 = 55 

최종적으로는 극유연이 좋아보이지만 현재 타락갭이 적어서 아직은 황파가 좋아보입니다. (개인적인 의견)

신기와 할떄는 올유연이 좋아보이고 회드와 할때는 황파+형언이 좋아보입니다.

올유연이 장점이 많지만 현재 사기 장신구인 정껍 장신구나 생령 비늘과의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보통 전체디피는 황파 1개당 5K 정도 더 높게 나옵니다. 

유연이 높아 더 많이 몰면 전체딜 차이는 좁혀지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에 풀링의 규모는 딜러 힐러들의 생존에

달려있다고 봐서... 올유연 세팅이 얼마나 더 몰 수 있을지는 의문이 있습니다.

풀링의 규모는 차단을 고려해야하고 딜러 힐러가 랜덤 데미지에 죽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던전마다 최적 세팅도 달라집니다. 저택 왕노같이 마뎀이 많을수록 올유연 자유지대 썩굴 폭사는 황파가 좋아보이네요.

타락마부 패치로 탱커는 상향평준화 될 것으로 보이고 오히려 상출 너프와 함께 회드가 많이 죽을것으로 보입니다.

회드의 상대적 너프를 고려하니 신기와 궁합이 잘맞는 올유연이 좀 더 좋아보이긴 하네요.

황파 세팅이라도 기본적으로 가유템 베이스이기 때문에 다재다능을 바르기 시작하면 다시 황파로 못 돌아갑니다.

바를 때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여유가 된다면 더블 파밍으로 둘 다 갖추는게 베스트라 봅니다.

한 달 정도는 황파로 버티다가 다시 로테가 돌아오면 그 때 사셔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세팅은 파티 상황과 파티원 성향에 따라서 바뀌는게 정답이라 생각하기에 파밍이 많이 힘든 시즌이 될거라 봅니다.

그럼 즐거운 메아리런 환영런 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