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사를 즐겨 플레이 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8.3에 들어서 마지막 레이드 시즌에 들어오게 되니 2차스텟이 풍족해졌습니다.
2차스텟을 골고루 올려주는 아제특성도 있고 2차스텟을 꽤 많이 올려주는 타락까지 있어서
타락운이 엄청 나쁜게 아닌 이상 2차스텟 관리의 자율성이 꽤 높아진 것 같네요.

저는 모든 가속 증가량 6% 타락무기(최하급, 타락10)를 먹었는데 최하급이긴 하지만
가속에 투자를 많이 하는 수사 특성상 퍼센트 증가 효과를 많이 받더군요.
처음엔 재미로 끼고 고가속플레이를 해봤는데 이 플레이 세팅도 장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고가속 플레이를 할 때 좋았던 점과 알게된 점 몇 가지를 말해보고자 합니다.
(현재가속 35.69%)



1. 매우 자유롭다. 재밌다.
가속이 낮으면 매우 답답합니다.
신사가 맨날 죽어서 날개피는 힐러 이미지가 박힌 이유 중 하나가 저가속이 아닐까 싶기도한 부분이기도 한데
아무튼 고가속 플레이를 하면 캐스팅 시간이 짧기 때문에 매우 다이나믹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근데 그만큼 손가락이 빠르게 움직여야 해서 꼬이면 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재밌습니다.



2. 급박한 상황에서 대처가 용이하다.
고가속 → 작업시간이 짧아짐  빠른 대응 가능.
이번 레이드가 특히나 급박한 상황이 자주 나오는 것 같아서 고가속이 효과를 좀 보는 느낌이 있습니다.
또한 작업시간이 짧아짐에 따라 작업 이후 힐타이밍도 더 길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3. 수치적인 부분에서 가능한 것들이 많아진다.
어 일단 제가 발견한 건 3가지 정도로 말씀 드릴 수 있는데

(1) 파도 9중첩 가능
: 요건 좀 더 낮은 가속에서도 가능하긴 한데 36% 가량+기계공 가속버프 정도 되면 좀 더 여유롭게 9중이 가능합니다.

(2) 환희 9보 가능
: 이론상 35%부터 가능한거긴한데 사람인 이상 글쿨로스가 조금도 없을 순 없기 때문에
좀 더 높여야 9보가 확실히 들어가는것 같네요.

(3) 1광휘 분회위+6성 가능 (분파 회개 위안 성스러운일격×6회)
: 1광휘 분파 콤보는 사도와 사도 사이에 보통 자주 쓰이는 광 힐업 패턴인데요.
원래는 5성격까지 들어가지만 제 이론상 36% 부근부터 6성격이 잘 들어갑니다.

(관련팁1 : 6성격을 쓰고 이후에 고통이나 서약을 따닥! 하고 바로 쓰면 그것도 속죄유효타로 들어갑니다!)
(관련팁2 : 기존에는 무조건 분파 이후에는 위안이었지만 
이제는 회개가 위안보다 dps가 높기 때문에 회개를 먼저 써주셔도 좋습니다.)


4. 그 밖에 좋은점들
마나회복기인 위안의 쿨타임 감소 → 더 자주 마나회복가능
어둠의마귀와 환각의마귀가 소환된 시간동안 공속 증가 → 더 강한 마귀힐타임
(28% 세팅보다 1대 정도 더 때리는것 같습니다)



5. 유의점
(1) 손이 꼬일 수가 있다. 버벅대면 가속에 투자한 2차스텟을 허공에 버리는 것과 같으니 집중해야 한다.
특히 블러드 타이밍 때 자신의 속도를 주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2) 가속이 높다고 보막,어치를 남발하다가는 마나가 금방 사라진다. 자신의 스킬 사용을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한다.
(할거없을 때는 딜스킬을 쓰고 필요할 때만 속죄를 빠르게 늘리자)

(3) 다른 2차스텟(치특유)을 많이 포기하면서 까지 고가속에 투자할 필요는 없다. 
다른 2차스텟을 보충해주거나 글쓴이처럼 가속을 증가시켜주는 템을 끼면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