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분명 야드에게 행복해야 할 레이드 구조인데, 현재 야드가 행복하지 않아서 행복하지 않은 레이드가 됨
아직은 때가 아니다. 아직은... 야드붐은 온다... 언젠가는...

특성은 달바/삐죽/칼날/피손 고정으로 갔습니다. 스탯은 가>치>>>특>>유
야생의 살점분리는 단기 전투에선 괜찮은데, 레이드에선 효용성이 상당히 감소하는 듯. 필드/던전용과 레이드용(단도/레잔)을 따로 구비합시다. 

일요일에 줄부터 다시 트라이가는데, 미스락스까진 잡을 것 같고 그훈은 잘 모르겠네요.


0. 들어가기에 앞서
- 2타겟만 되어도 데미지와 버블 수급면에서 칼발보다 휘둘이 낫습니다. 야생의 살점분리가 3개여도 휘둘이 낫습니다. 
- 격아 물약과 군단 물약의 DPS 차이는 2~3% 가량입니다. 주머니 사정과 야드의 현 미터기 위치를 고려하세요. 먹어도 미터기에 안 보이는데 반드시 먹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공대 룰, 순간 딜 집중 패턴 등) 격아 물약을 먹을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 1타겟이며 야생의 살점분리가 없다면 꽁난타 안 써도 됩니다.
- 쫄이 등장하는 네임드에서 대상이 6초 이상 살아있을 수 있다면, 갈퀴는 반드시 걸어줍시다. 그렇다고 죽기 직전에 리필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 기력 30~40 이하에 4~5버블, 곧 도트 리필 해야 하는 상황인데 피손 버프를 모두 소모했다면 인간폼으로 재생 땡겨서 피손 버프 가져와도 좋습니다.

1. 탈록
- 단순한 단일 네임드
- 뒤보다는 옆구리 위주로, 탱커가 빠지면 그 방향은 피합시다. 곤봉 박으면 곤봉과 탈록 사이엔 서지 않습니다. 네임드 돌진 아파요.
- 사잇페이즈에는 본체 도트 유지해봤자 얻는 이득 없으니까(99% 뎀감) 쫄이나 설렁설렁치러 다닙시다
- 생존기 주로 사용하는 타이밍은 네임드가 곤봉 주우러 갔을 때

2. 마더
- 배정된 조에 따라서 해-피와 안 해-피가 갈리는 네임드. 무슨 수를 써서든 뒷조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 1조에 배치됐다면 차단, 스턴 등으로 쫄이나 잘 끊고 걍 놉시다. 앞조는 할 게 없습니다.
- 그 외의 레이저 같은 건 그냥 다 피하고, 동그란 게 일렬로 바닥에 깔리면 그 안에 들어가면 됩니다. 이-지
- 쿨기는 마지막 방에서 꼭 쓸 수 있게 할 것. 마지막 방에서는 네임드 본체에 들어가는 딜이 2배입니다.

3. 악취나는 포식자
- 단순한 단일 네임드
- 공대 DPS를 잘 계산해야 합니다. 50% 아래로 떨어지면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는데, 첫주 영웅에서 3분 30초대 나오니까 곧 있으면 광폭을 2번 못 사용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일반은 그냥 처음에 킵했다가 50% 아래에서 쿨기 돌리세요. 

4. 제크보즈
- 정배자와 네루비안 공허술사에게 스턴 먹힙니다. 잘 써주세요. 
- 단일 + 순간 쫄 광(100~65%) or 순간 쫄 점사(65~30%)
- 광치는 쫄은 30초마다 나옵니다. 호분과 청명, 기력 킵 등을 미리 해둡시다. 
- 순간 쫄 점사할 때 제크보즈 본체의 도려내기가 끊기지 않게 신경 써주세요.
- 막페에선 쿨기를 바로 돌리지 않고, 타락자의 서약(보주 디버프) 받은 후에 돌립시다. 공격력 100% 증가입니다.

5. 벡티스
- 단일 + 잦은 쫄 점사
- 꾸준하게 [역병 융합체]가 나오고, 이를 점사해주어야 합니다. 제크보즈와 마찬가지로 본체 도트가 끊이지 않게 잘 관리해주세요.
- 벡티스가 액화 써서 사라지면, 도트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망할 놈입니다. 그러므로 그때는 도트가 끊기든 말든 신경쓰지 말고 쫄딜과 이후에 나타났을 때 쓸 버블을 모아둡시다. 
- 생존기는 오메가 매개체에 주로 사용합니다. 사잇페 바닥 디버프가 매우 아프므로 생본 1개씩은 비상용으로 들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 사잇페에는 곰으로 보내세요. 비록 체력 상승이 40%에서 25%로 감소하긴 했지만 여전히 쓸만한 유효뎀감기입니다.

6. 줄
- 1~3타겟 유동적 멀티딜링 네임드. 난전형
- 쫄은 광 쳐봤자 딜이 오히려 떨어집니다. 그러니까 큰 쫄과 줄을 멀티도트 거는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저도 이해하기가 힘든데, 정말로 그렇습니다... 그래도 자원 수급을 위해 크로그가 쏟아지면 휘둘은 좀 칩시다. 
- 혈사술사 > 분쇄자 > 줄 우선 순위로 멀티 도트를 겁시다. 일반은 혈사술사가 금방 끔살나니, 공장님께 분쇄자와 줄만 쳐도 되냐고 물어보셔도 좋습니다.

7. 미스락스 (N)
- 태풍 찍읍시다. 아군을 망각의 구슬에서 빼주어야 합니다.
- 조화 친화를 이용해 약산개 잘 합시다. 
- 사실 단일 네임드라 쓸 게 별로 없습니다. 캐삭빔, 망각의 구슬 등 피할 것 피하고, 황폐화 임박 걸리면 딜 좀 하다가 질주나 범질을 쓰고 나가서 터트립시다. 디버프 유지 시간이 12초나 되므로, 일찍 나가서 좋을 것 없습니다. 
- 사잇페에는 느라키 파괴자(큰쫄) 위주로, 작은 쫄은 탱커가 붙여주는 게 아니면 안 치러 가도 좋습니다... 야드 광이 그렇습니다...
 
8. 그훈 (N)
- 폭발성 타락 디버프 바닥 깔러 나가는 시간이 여유롭지 않으므로, 질주보다는 범질이 나을 겁니다. 
- 재변으로 동력 매트릭스 이불, 이감 안 풀립니다.
- 첫 쿨기는 대강 돌려도 되지만, 두 번째 쿨기는 가급적이면 시초 재개 폭파(레이저 눈뽕)에 맞춥시다. 24초간 100% 증뎀입니다.
- 역병 살포 촉수(H) > 암흑의 부산물 > 외눈박이 공포 우선 순위. 암흑의 부산물과 외눈박이 공포만 남았다면 암흑의 부산물에 도트 유지하며 외눈박이 공포에 갈퀴 박으러 다녀도 좋습니다.



레이드 디자인은 패턴도 재미있고, 야드에게도 친화적인 레이드 구조라 참 좋은데, 야드 상태가 안 좋아서 슬픈 레이드네요. 

같은 1티어 레이드라도 높망, 금고, 에악 때와는 비교할 수도 없게 처참합니다. 당시 야드 상태를 지금 가져올 수만 있었으면 미터기 부수고 있는 건 야드였을 거예요. 아무리 최적화된 네임드에 노오력을 한들, 미터기에 보이질 않습니다. 제 미터기는 무려 11위까지 표시하는데도 말이에요

빨리 밸패나 해줘라 망할 놈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