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법 도적의 기본적인 스킬 이해


안녕하세요. 저는 아즈샤라 서버에서 무법 도적으로 활동 중인 센스쟁이도적이라고 합니다.

무법 붐이 와버렸습니다. 유저들이 점점 무법으로 갈아타고 있는데요.전문화를 바꾸게 되면 스킬들이 바뀌게 되어 적응하기 많이 힘들다는 것을 아주 잘 알기 때문에 고충을 겪는 유저들과 신규 무법 유저들을 위해 무법의 기본적인 스킬과 그 시너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마법책을 열어 봅시다. 한번 씩 정독을 해보십시오. 내가 가지고 있는 스킬들을 잘 알아야 최고의 퍼포먼스를 뽐낼 수 있기 때문에 마법책 정독은 아주 기본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자 이제 스킬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만렙 기준이며 스킬 나열 순서는 마법책 순서 그대로입니다.) 


감지 라는 스킬입니다. 도적 공통 스킬이며 원래의 주 사용목적은 http://www.inven.co.kr/board/wow/1896/12591?vtype=pc 해당 링크를 통해 알아가십시오.
이 스킬은 도적의 직업 전당에서 켈시 스틸스파크 라는 NPC를 통해 50골드로 구입 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감시관에 금고 던전에서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2 네임드인 심문관 토르멘토룸이 사용하는 [영혼 약화](15초 안에 사용하는 다음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스킬에 대처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공포의 검의 저주 라는 스킬입니다. 무법 도적의 유물 무기 스킬입니다. 1분 30초 쿨타임을 가진 아주 강력한 쿨기로 이 스킬로 인해 강력한 몰아치기가 가능합니다.
설명에도 적혀 있듯이 사브르 베기매복권총 사격을 한번만 사용해도 풀버블이 되는 쿨기입니다. 스킬 설명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15레벨 특성인 유령의 일격에도 적용이 되어 풀버블이 됩니다.


그리고 유물 무기 특성인 공포의 검의 활력으로 인해 활성화시 모든 대미지가 10% 증가 하기 때문에 이 스킬을 사용하면 장신구들의 대미지 또한 증가합니다. 장신구의 대미지를 증가시키고 싶다면 이 스킬과 함께 사용하면 아주 좋겠죠.


교란 이라는 스킬입니다. 도적 공통 스킬이며 생존율에 있어서 원탑인 도적의 주된 생존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역 대미지 50% 감소와 쿨타임이 없는점은 아주 사기적인 옵션이며 잘 활용하면 아주 강력한 스킬을 맞고도 살아남아 딜을 하는 탱커 같은 도적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기력 35가 소모가 되므로 기력 유무를 잘 보고 써야 적절한 타이밍에 쓸 수 있겠죠.


그리고 무법 도적은 유물 무기 특성인 기만으로 전력 질주교란이 활성화됩니다. 장점으로는 기력이 소모되지 않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쿨기를 몰아칠 때나 기력이 부족할 때 전력 질주교란을 사용하여 생존할 수 있겠죠.


권총 사격 이라는 스킬입니다. 무법 도적의 원거리 공격 스킬로 사거리는 20미터이며 적에게 이동속도 50%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1 버블을 얻습니다.

이 스킬은 평소 그냥 사용하는 스킬이 아닙니다. 사브르 베기 스킬의 추가타 효과로 인해 기력을 소모하지 않은 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스킬은 대미지도 강력한 편이 아니라서 딜 사이클에 약간 넣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무법 도적의 유물 무기 특성인 나팔총으로 인해 권총 사격이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스킬로 바뀌게 됩니다.이 나팔총은 대미지가 강력한 편이며 확률로 발동되어 나오기 때문에 나오는 대로 써주면 좋겠죠.


그리고 무법 도적의 유물 무기 특성인 총잡이로 치명타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성물로서는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그림자 망토 라는 스킬입니다. 도적의 공통 스킬이며 강력한생존기 입니다. 5초 동안 나에게 걸린 디버프를 제거하며 주문 공격에 면역이 됩니다.

이 스킬은 보스들의 패턴을 무시해 버릴 수 있는 사기적인 스킬이며 PVP에서는 캐스터들의 공격에 5초 면역이 되는 무적 같은 생존기입니다.단 주문 공격에만 면역 이기 때문에 물리 공격에 이 스킬을 사용하여 낭패를 보는 상황을 만들면 안 되겠죠?


그리고 무법 도적은 유물 무기 특성인 유령의 보호막으로 그림자 망토를 활성화 시 디버프를 제거하거나 대미지를 받으면 최대 체력의 8%만큼 회복합니다. 위험한 상황일 때 그림자 망토를 사용하여 역전의 기회를 만들어 봅시다! 성물로 이 효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성물로서는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뇌물 이라는 스킬입니다. 무법 도적의 스킬이며 인간형 적 하나를 뇌물로 5분 동안 같은 편이 되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30분이나 됩니다.

사용처가 딱히 없지만 던전에서 귀찮은 쫄들을 같은 편으로 만들어 싸우게 할 수 있죠.


돌파 라는 스킬입니다.무법 도적의 마무리 일격이며 주 공격 스킬입니다. 특이 사항이라면 다른 근접 스킬과 다르게 사거리가 약간 길다는 점입니다.
암살의 독살 잠행의 절개가 있다면 무법에게는 돌파가 있습니다. 버블이 많을수록 스킬이 강해지는 것은 도적의 기본 특성입니다.
이점을 기억하여 5~6 버블 시 이 스킬을 사용하면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겠죠.


유물 무기 특성인 운명의 갈증으로 대미지 증가를 시킬 수 있습니다. 무법 도적의 주 공격 스킬의 대미지 증가는 아주 좋죠 이 성물은 아주 좋은 성물입니다.


또 유물 무기 특성인 운명의 인도자돌파의 기력 소모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이 성물은 중간 정도 하는 성물입니다.


그리고 유물 무기 특성인 탐욕으로 돌파를 사용시 일정 확률로 펑~하며 광역 대미지를 주며 적중시킨 대상 하나당 일정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필드에서 많은 몹들을 상대로 쓰면 효과적입니다. 생명력 회복이 잘 됩니다.
이 효과로 인해 PVP에서는 악마 흑마법사 상대로 괴랄한 생명력 회복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대미지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단 이 효과는 돌파 사용 후 바로 발동되는 게 아니고 1초 후에 발동됩니다. 이 점 때문에 소멸 사용 시 은신이 풀려 버리는 불상사가 있습니다.


매복 이라는 스킬입니다. 무법 도적의 스킬이며 은신 시에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한방 대미지를 주며 2 버블을 얻습니다.
공격 시작을 매복으로 하여 2 버블을 획득하고 시작하면 좋겠죠. 단 기력을 60이나 소모합니다.
이로 인해 소멸매복을 사용하려 하기 전 기력 60을 만들어 놓은 채 소멸을 쓰면 좋겠죠.


그리고 유물 무기 특성인 숨은 칼날매복 후 다음 사브르 베기는 확정으로 추가타가 발동하니 딜 사이클에 매복을 섞으면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미간 적중 이라는 스킬입니다. 무법 도적만의 원거리 스킬이며 사거리는 20미터이며 20초 쿨타임을 가진 스턴기입니다. 버블에 따라 대미지와 스턴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치명타로 적중 시 4배의 대미지를 입히며 돌파와 마찬가지로 마무리 일격입니다.(유물무기 특성인 마무리 일격 기력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원거리 확정 스턴기로 장점이 있으며 무법 도적의 전설 아이템인 일급 암살자의 어깨덧옷그린스킨의 물에 젖은 소매와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이 전설을 착용시에는 주 딜링기가 됩니다.


유물 무기 특성인 검은 화약으로 대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성물로서는 좋은 선택은 아닙니다.


반격 이라는 스킬입니다. 무법 도적의 생존 스킬입니다. 10초 동안 물리 공격을 막고 막을 때마다 대미지를 주는 효과입니다. 그림자 망토의 반대되는 효과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암살, 잠행에게는 회피가 있지만 무법에게는 반격이 있습니다. 회피에 비하면 좋지 않은 생존기인데 반격은 광역 물리 공격을 막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물리 공격 면역이기 때문에 던전에서의 어그로가 나에게 잡혀있을 때 써주면 10초 동안 탱커가 될 수 있겠죠.


유물 무기 특성인 검술의 대가로 인해 반격으로 공격을 막을 때마다 버블 1을 얻습니다.


발차기 라는 스킬입니다. 도적 공통 스킬이며 주문 차단 스킬입니다. 악마사냥꾼처럼 자원의 수급은 없고 평범한 차단기입니다.


비열한 습격 이라는 스킬입니다. 도적 공통 스킬이며 은신 시에만 사용할 수 있는 스턴기 입니다. 4초 기절이며 2 버블을 주지만 PVE에서는 잘 쓰이지 않습니다. PVP에서는 매복 대신 시작 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뼈주사위 라는 스킬입니다. 무법 도적의 스킬이며 핵심 스킬입니다. 마무리 일격으로 버블 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무법 도적의 정체성이죠 사용하게 되면 1,2,5개의 랜덤 버프를 얻습니다.(과거에는 6개도 가능했습니다.)
버프의 종류로는 총 6개가 있으며 왼쪽에서부터 
숨겨진 보물(기력 회복 속도 30% 증가)
집중 공격(버블을 얻는 스킬들이 버블 하나 추가 생성과 대미지 20% 증가)
해적기(사브르 베기의 추가타 확률 25% 증가)
진방위(마무리 일격 사용 시 아드레날린 촉진, 미간 적중, 전력 질주, 죽음의 표적, 소멸의 쿨타임이 소모한 버블의 개수당 1초만큼 감소)
상어가 가득한 바다(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 25% 증가)
대난투(공격 속도 55% 증가와 생기흡수 25% 증가) 입니다.
이 버프들의 효과들을 다 외워 두셔야 합니다. 마법책에는 설명이 없으므로 그림으로 외우는 게 가장 좋겠죠.

여기서 베스트 버프 순위는 진방위>집중 공격>해적기>상어로 가득한 바다>숨겨진 보물>=대난투 입니다.
진방위가 유물 무기 스킬을 제외한 모든 쿨기의 쿨타임을 줄여주기 때문에 저 버프 하나로 엄청난 포텐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드레날린 촉진 지속시간이 끝나기도 전에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엄청난 상황이 오기 때문이죠 그만큼 소멸 쿨타임이 줄어드며 일급 암살자의 어깨덧옷 효과로 인해 더 많은 치명타를 넣을 수 있게 되며 치명타로 미간 적중을 자주 넣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만큼 우리의 손가락은 바빠집니다.


유물 무기 특성인 납 주사위로 인해 아드레날린 촉진 사용 시 다음 뼈주사위는 확정적으로 2버프 이상 즉 2개나 5개 버프 둘 중에 하나 나와주게 하는 버프(지속시간45초)를 얻으며 사기적인 능력입니다.
이것을 잘 활용하기 위해 아드레날린 촉진을 자주 써야 하며 아드레날린 촉진을 자주 쓰기 위해 진방위 버프를 자주 뽑아야 합니다.
납 주사위로 인해 보통 2버프 유지를 자주 할 텐데 진방위가 없는 상태에서 납 주사위 버프가 있다면 과감히 굴려서 진방위를 뽑는 실력을 길러야 합니다. 


사브르 베기 라는 스킬입니다. 무법 도적의 스킬이며 가장 기본적인 공격 스킬입니다. 특이사항으로는 35% 확률로 추가타가 발동되며 다음 권총 사격은 기력을 소모하지 않는 점입니다. 공격시 1 버블을 얻으며 기력은 50입니다.
가장 많이 눌러야 할 스킬이며 추가타가 자주 뜨면 뜰수록 그리고 나팔총이 자주 나올수록 아주 좋겠죠.


소멸라는 스킬입니다. 도적 공통 스킬이며 원래는 생존기였는데 일급 암살자의 어깨덧옷의 등장으로 딜링기로 바뀐 스킬입니다.
무법의 소멸은 쿨타임이 2분이며 사용하면 전투 중에도 은신이 가능하며 이동 방해 효과 제거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 즉시 어그로가 나에게서 없어지기 때문에 필드에서 혼자 사냥하다가 소멸을 쓰면 몹이 풀피가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임수 거래 라는 스킬입니다. 도적 공통 스킬이며 나의 어그로를 내가 지정한 한 사람에게 넘겨주는 스킬입니다. 쿨타임이 30초이고 지속시간은 6초이며 나의 시야에 보여야 사용할 수 있고 대상이 탈것에 탄 상태이면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 스킬로 인해 어그로를 탱커에게 몰아 줄 수 있습니다.
쐐기 던전 수정치에 변덕이 있으면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비슷한 스킬로 사냥꾼눈속임이 있습니다.


실명이 라는 스킬입니다. 도적 공통 스킬이며 공포 계열의 메즈기입니다. 2분의 쿨타임을 가지고 사용하게 되면 1분 동안 제자리에서 빙빙 돌게 됩니다. PVP에서는 지속시간이 8초입니다.
이 실명으로 적의 스킬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그 적에게 걸린 디버프는 모두 해제됩니다.(흑마법사와, 암흑 사제가 아주 싫어합니다.)
실명으로는 메즈를 시켜도 지속시간이 끝난 후 전투가 걸려있습니다.

사진이 많은 관계로 글을 자르도록 하겠습니다. 
무법 도적의 기본적인 스킬 이해-2 http://www.inven.co.kr/board/wow/42/136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