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정,고,복 통합 어떠한 수치조정도 없었습니다.

이는 개발진 시각에서 이 셋 특성은 지금도 괜찮다 혹은 관심없다 정도 겠죠


8.2에서도 정술은 건들지를 않았는데 
제 느낌에 아제라이트 수치는 현재 개발진 입장에서 만족하고 있고, 부위별 옵션선택지로만 클래스 조정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연장선에서

8.3에서도 레이드 입지는 무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패치에 암사와 조드 도트 너프예정이 있습니다. 다음 레이드에선 다타겟OR의회형 네임드가 좀 있나봅니다.

이런 네임드에서도 정술이 생각보다 퍼포먼스가 괜찮습니다. 

용암쇄도 패시브와, 용암충격 아제라이트의 존재 때문이죠. 

만약 여러타겟이지만 한 타겟에 딜을 몰아야 되는 상황이라면 파흑과 더불어 최상의 클래스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그렇다면 단일을 볼까요?

8.2 심크상 신화파밍된 전클래스중 단일심크 최상위 권으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여기엔 해저신발과 정술의 큰 시너지도 있었겠지만

화성암이 건재한 이상 단일딜, 꾸준딜, 타겟딜이 이번 확팩동안은 못해도 중상은 할 겁니다.

클래스 자체는 꾸져도 결정적으로 원딜이란 점. 화성암과 용암충격의 존재가 정술을 살리네요.

이안이 현재의 근딜,원딜 밸런스는 만족한다고 했으니 다음레이드에서 갑자기 근딜이 갓이 된다거나 그러진 않을듯.

라이트 유저분 입장에서도 화성암1개만보고 3부위 맞추는건 사실 어려운 일은 아니기 때문에

8.3때도 재밌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볼페라 귀여운 종족도 나오니까 기대되네요



   이하는 행복회로입니다.

현재 8.2에서는 3성암+3자친+3압도 를 맞추는게 불가능합니다.

333은 커녕 3성암 3자친 2압도역시 투기장 어깨를 얻지 못한다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다음레이드에서 네임드가 12개나 되는데 템 테이블을 좀더 유드리 있게 설계만 된다면 더욱 행복레이드가 될 듯 합니다.

추가로 현재 3성암 3우레 3압도 꿈에서나 나올듯한 조합도 불가능합니다.

사실 3성암 3우레는 지진이 대지충격보다 강해진다는 점 때문에 이런 조합은 절대 안내줄 듯 합니다..

그치만 한 피스라도 화성암, 대지의우레가 함께있는 아제가 레이드에서 드랍된다면. 또 재밌는 쐐기를 할 수 있겠죠.

신규 쐐기 어픽스가 정말 수확 버전2라면 다시한번 정술은 글로벌에서 크게 환영받는 클래스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신규 레이드 테마가 공허인만큼  공포,현혹 패턴이 많다면 ㅗㅜㅑ...... 우리는 갓 진동토템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