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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7-27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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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21.수정] 복수 악마사냥꾼 IcyVeins 가이드 번역 (BfA 8.0.1)출처: https://www.icy-veins.com/wow/vengeance-demon-hunter-pve-tank-guide 가이드글을 임의로 번역하여 올리는 것이 문제의 소지가 있을 경우에는 자삭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은 자연스러운 읽힘을 위해, 어느정도의 의역이나 문장 순서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내용은 번역 과정에서 생략됨을 알려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출처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오역이나 오탈자, 내용 중 잘못된 부분과 읽기 어색한 부분이 있을 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자에 대해 이 가이드 글은 복수 악마사냥꾼이 처음 공개된 이후부터 복수 악마사냥꾼의 메인 Theory Crafter를 맡고 있는 Munkky에 의해 작성되었습니다. Munkky는 악마사냥꾼 Discords 서버의 관리자이며, Happy Accidents 길드에서 레이드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Ejfv1LNSSmgmmfVhWJgBsA Twitter: https://twitter.com/MunkkyDH 목차 I. 서론 1. 직업 개요 2. 8.0.1 패치 변경점 3. 강점 4. 약점 5. 현 패치에서 복수 악마사냥꾼 II. 입문자용 1. 기본 2. 특성 선택 3. 스탯 우선도 4. 기본 스킬 운용 및 로테이션 5. 피해 완화 스킬 및 쿨기 III. 스킬 설명 1. 서론 2. 자원 3. 기본 스킬 3.1. 이동기 3.2. 유틸기 4. 중요점 5. 피해 완화 스킬과 방어 능력 6. 쿨기 IV. 특성 V. 아제라이트 특성과 방어구 VI. 스킬 로테이션, 쿨기 및 능력들 1. 로테이션 (생략) 2. 피해 완화 스킬과 방어능력 (생략) 3. 쿨기 (생략) 4. 도발 5. 숙련을 위한 읽을거리 5.1. 방어 능력의 극대화 5.1.1. 악마의 먹이 5.1.2. 영혼 폭탄 후에 영혼 베어내기를 사용하기 5.2. 고통 (생략) 5.3. 특화: 지옥피 5.4. 영혼 조각 (생략) 5.5. 고통 관리 5.6. 불지옥 일격 VII. 스탯 우선도 1. 기본 2. 더 이해하기 VIII. 장신구 순위 1. 직업 개요
2. 8.0.1 패치 변경점
3. 강점
4. 약점
5. 현 패치에서 복수 악마사냥꾼 현재 소격아 단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전문화가 자신이 어느정도 위치에 놓여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습니다. 이는 밸런싱과 튜닝이 문제이기도 하지만 군단에서 사용되어오던 장비와 직업 메커니즘이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향후 패치를 통해 기존까지의 장비와 메커니즘은 대부분 쓸모가 없어질 것이므로, 현재 단계에서 이를 논하는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II. 입문자용 1. 기본 복수 악마사냥꾼은 마법 데미지를 기반으로한 딜링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던전 컨텐츠에서 탱킹을 하는 중에 도움이되는 기동성에 강점을 가집니다. 2. 특성 선택 아래의 특성 선택은 사용하기 쉬운 것에 최적화되었습니다. 즉, 생존력이나 DPS 측면에 있어 최선의 선택이 아닙니다. 3. 스탯 우선도 현재 단계에서는, 아래와 같은 우선순위를 가져야합니다. (초심자용입니다!...만 다 쓰고보니 별 차이 없습니다.)
4. 기본 스킬 운용 및 로테이션 복수 악마사냥꾼의 스킬은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우선순위에 의해 사용되어야 합니다. III. 스킬 설명 1. 서론 복수 악마사냥꾼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이 틀은 스킬을 이해하고 복수 전문화가 어떻게 동작하는지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틀에서는 복수 악마사냥꾼은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 사용되는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주요 쿨기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만약 복수 악마사냥꾼을 플레이해본 경험이 있거나, 군단동안 이에 대해 익숙해져 있는 상태라면 이 틀을 생략하고 다른 틀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자원 복수 악마사냥꾼은 고통이라 불리는 자원을 사용합니다. 고통은 전사 클래스의 분노 자원, 수호 드루이드의 분노 자원과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고통의 최대 수치는 100으로, 기본적으로 0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고통은 전투에서 벗어났을 때, 초당 1씩 감소합니다. 전투 중에는 줄어들지 않습니다. 고통은 몇개의 스킬을 사용하여 수급합니다. 3. 기본 스킬 아래 스킬들은 특성에 상관없이 주어지는 주요 스킬들로, 복수 전문화를 플레이함에 있어 핵심적인 스킬입니다.
3.1. 이동기
4. 중요점 영혼 조각은 복수 악마사냥꾼만의 독특한 메커니즘입니다. 영혼 조각의 베이스라인은 조각난 영혼 패시브로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을 처치했을 때, 영혼 조각을 생성할 기회를 가집니다. 영혼 조각은 서있는 자리 근처로 떨어지게 되며, 20초동안 유지됩니다. 영혼 조각 근처로 이동하면 파편을 흡수하여 일정량(공격력의 348.0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자신에 의해 생성된 영혼조각만 상호작용 할 수 있습니다. 악마로부터 생성된 영혼 파편을 흡수하면, 15초동안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추가적으로, 영혼 조각 외에도 하급 영혼 조각이 있습니다. 하급 영혼 조각은 절단절단을 사용해 대상에게 피해를 줬을 때 생성됩니다. 영혼 조각과 하급 영혼 조각은 같은 방식으로 작용하지만, 하급 영혼 파편을 흡수했을 때는 일정량의 체력이 아닌, 지난 5초동안 받은 모든 피해의 8%에 해당하는 체력력을 회복합니다. (최소 치유량은 최대 체력의 1%) 영혼 베어내기는 즉시 25미터 내의 영혼 조각 2개를 흡수합니다. 이는 매우 중요한 점으로, 영혼 베어내기의 사용 빈도를 생각해 봤을 때, 직접 돌아다니면서 영혼 조각을 흡수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5. 피해 완화 스킬과 방어 능력
이 틀에서는 격전의 아제로스 8.0.1에서 복수 악마사냥꾼의 실용적인 특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각각의 특성이 무엇을 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Tier 1 (Level 99)
날카로운 쐐기는 피해 완화 스킬인 악마 쐐기를 공격적인 쿨기로 사용할 수 있게끔 해줍니다. 괜찮은 순간 데미지를 제공해주만, 심연의 일격보다는 전체적으로 낮은 데미지를 제공합니다. Tier 2 (Level 100)
낙진이 일반적으로 이 티어에서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영혼의 향연은 단일 타겟을 대상으로 순수 생존력을 높이는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화형은 유효한 효과를 얻기 위해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같은 티어의 다른 특성들에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Tier 3 (Level 102)
Tier 4 (Level 104) Tier 5 (Level 106)
사슬의 인장은 신화 쐐기 던전을 플레이함에 있어 강력한 유틸기이며, 가장 나은 선택입니다. 또한 몇몇 특정 레이드 네임드에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집중된 인장은 불꽃의 인장을 데미지 딜링을 극대화 시키고자 할 때 선택합니다. 또는 다른 인장을 통한 유틸기 제공에 크게 관심이 없을 때 사용합니다. Tier 6 (Level 108)
영혼 폭탄은 이 티어에서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하급 영혼 파편은 최대 5개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4~5개의 영혼 조각이 있을 때 영혼 폭탄을 사용함으로써 최대한 많은 글로벌 쿨다운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폭식은 평범한 내부 쿨다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동률은 괜찮은 편이지만, 랜덤하게 활성화되는 탈태는 탱킹을 함에 있어 불확실함과 낮은 신뢰도를 제공합니다. Tier 7 (Level 110)
최후의 수단은 어떤 컨텐츠를 트라이하는 동안 좋은 선택입니다. 생존을 통해 공대의 전멸을 막을 수 있습니다. 때때로 강력한 스킬을 받아낼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에 익숙하지 않은 상태일 때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공허 절단기는 일반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입니다.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 감소를 제공하며 이는 항상 유용합니다. 최후의 수단이 필요하지 않거나 추가적인 쿨기가 필요하지 않다면 유용한 특성입니다. 영혼 방벽은 마법 피해에 대응하는 데 있어 최고의 선택입니다. 또는 추가적인 쿨기가 필요할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혼 조각이 5개일 때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V. 아제라이트 특성과 방어구 1. 말하기에 앞서 현재 아제라이트 특성은 조정중인 상태이며, 시뮬레이션 툴에서도 해당 특성 모두를 적절하게 반영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이 틀에서 말하는 내용은 어느정도의 가정을 기반으로 하며, 실제 플레이 테스팅과 Theorycrafting을 통해 계속해서 내용을 수정해갈 것 입니다. 2. 상대적으로 강력한 복수 악마 사냥꾼의 아제라이트 특성 아래 리스트는 각 고리에서 가장 좋은 특성을 기술해 놓았습니다. (인게임 확인은 하지 못하고 번역으로 기술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인게임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2.1. 바깥 고리 특성
3. 아제라이트 방어구 아래 아이템 리스트는 신화+ 던전과 레이드 모두에서 가장 좋은 아이템 입니다. 3.1. 레이드
4. 복수 전문화 아제라이트 특성
VI. 스킬 로테이션, 쿨기 및 능력들 이 틀에서 나오는 내용들은, 앞서 II. 입문자용과 III. 스킬 설명 틀에서 설명된 내용이 많습니다. 아래 적어 놓은 섹션에는 추가적인 몇가지 코멘트가 있지만 앞선 내용과 큰 변화는 없으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1. 로테이션 2. 피해 완화 스킬과 방어 능력 3. 쿨기 5.2. 고통 5.4. 영혼 조각 4. 도발 복수 악마사냥꾼은 고문이라는 스킬이 유일한 도발 스킬입니다. 하나의 대상에 대해서만 작동을 하며, 8초간의 쿨다운이 존재합니다. 3초동안 도발된 대상이 시전자를 공격하게 하며, 해당 시간동안 대상에 대해 생성되는 위협도를 증가시킵니다. 5. 숙련을 위한 읽을거리 상기된 로테이션과 스킬 운용법을 통해, 어느정도 괜찮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몇 가지 더 고려해야할 점들이 있습니다. 5.1. 방어 능력의 극대화 앞서 기술된 가이드를 통해 공격과 수비를 혼합한 스타일에 대한 것을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틀에서는 공격적인 성향을 줄이고, 방어적인 능력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 설명합니다. 방어적인 성향을 극대화 하기 위해 2가지 전략이 존재합니다. 5.1.1 악마의 먹이 첫 번째는 악마의 먹이 특성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피해 완화 스킬인 악마 쐐기의 업타임을 증가시켜 줍니다. 하지만 이것을 선택함으로써, 균열을 포기하게되고, 순간 치유능력은 균열을 선택했을 때보다 떨어지게 됩니다. 전투의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더 부드럽게 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영혼을 흡수하는 것과 가속값에 크게 영향을 받으며, 높은 가속값을 세팅함으로써 낮은 글로벌 쿨다운과 악마쐐기 쿨다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플레이 스타일은 확장팩의 초기에는 선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이후 좋은 장비를 얻게된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합니다. 5.1.2 영혼 폭탄 후에 영혼 베어내기를 사용하기 두 번째는 영혼 베어내기를 영혼 폭탄 이후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상기한 스킬 로테이션 우선순위는 영혼 폭탄의 사용과 혼합적인 플레이스타일에 기반하며, 이는 공격력과 방어력 모두 좋은 수준을 보여줍니다. 영혼 조각과 고통을 상한선까지 아낀 후, 영혼 베어내기를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며, 이는 항상 5개의 영혼 조각과 60 이상의 고통이 유지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후에는 두 가지 선택지가 존재하는데, 첫번째는 영혼 조각이 5개 모였을 때 영혼 폭탄을 사용하고, 이후에 빠르게 5개의 영혼 조각을 모아 영혼 폭탄을 사용하여 큰 순간 치유를 하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영혼 폭탄을 사용한 후, 영혼 베어내기를 사용했다면, 적어도 3개의 영혼 조각과 30의 고통이 남아있을 것이므로 한번 더 영혼 베어내기를 사용해 추가적인 큰 치유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5.2 고통 (생략, 위쪽 틀 참고) 5.3. 특화: 지옥 피 특화: 지옥피는 악마 쐐기의 물리 피해 감소에 보너스 값을 부여하고,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 증가되는 총량은 특화값이 얼마나 많은가에 영향을 받습니다. 5.4. 영혼 조각 (생략, 위쪽 틀 참고) 5.5. 고통 관리 일반적으로, 고통을 관리하는 것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80 이상을 초과하지 않도록 관리하여) 넘쳐서 낭비되는 고통이 없게 유지해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영혼 베어내기와 영혼 폭탄을 사용하기위해 어느정도의 고통을 유지시켜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5.6. 불지옥 일격 불지옥 일격은 글로벌 쿨다운이 없는 스킬로, 데미지 딜링 또한 가능합니다. 그르므로 가능하면 많이 사용하는것이 좋흡니다. 다만, 이동기가 필요한 경우라면 어느정도 아껴놓는 것이 좋습니다. 불꽃 충돌 특성을 선택했다면, 불꽃의 인장 디버프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보통 불꽃의 인장 사이에 불지옥 일격을 사용하게 될텐데, 불지옥 일격을 사용해서 활강-착륙-불꽃 충돌 효과로 이한 불꽃의 인장이 폭발할 때까지 약 3초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불꽃의 인장 디버프가 3초 이내로 남았을 때, 불지옥 일격을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불꽃의 인장 2개를 축적시켜 조금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개의 불꽃의 인장은 축적시키는 것은 로스가 발생합니다. 즉, 불꽃의 인장을 사용한 후, 즉시 불지옥 일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2개의 불꽃의 인장 데미지가 들어가고, 두번째 불지옥 일격은 불꽃의 인장은 폭발하는 시점과 첫번째 불꽃의 인장이 만료되는 시점이 일치할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에서는 2개 이상이 축적된 인장은 보여주지 않는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1. 기본
단순히 상기한 스탯 우선도를 기반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에 스탯과 아이템 레벨에 대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일반적인 규칙이 있습니다.
이러한 통계는 일반적 상식, 인게임 테스트 및 SimulationCraft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결과로부터 얻어낸 결론입니다. 2. 더 이해하기 민첩성은 공격력과 회피율, 자기 치유 능력(치유력이 공격력에 비례하므로)을 증가시킵니다. 특화: 지옥피는 공격력을 증가시켜주고, 민첩성에 따라 악마 쐐기에서 얻는 피해 감소량을 증가시킵니다. 치명타 및 극대화는 데미지 딜링과 치유 능력이 2배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무기 막기 기회로 변환됩니다. 유연성은 모든 데미지 딜링 능력과 치유 능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또한, 모든 받는 피해를 감소시켜 줍니다. 아이템 레벨은 385 (울디르 신화) 기준입니다. 깨어난 파멸은 와우헤드 상에서 아이템 레벨에 따른 사용효과 효과치가 변동이 없는데, 의도된 사항인지 모르겠습니다. 1. 영구적인 서리가 박힌 심장 (필드보스: 우박 피조물) 유연성 +176 착용 효과: 공격시 일정 확률로 3초마다 민첩성이 309만큼 증가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RPPM: 1.5 2. 아제로크의 공명하는 심장 (왕노다지 광산!!: 아제로크) 특화 +176 착용 효과: 공격 시 일정 확률로 파편과 조화를 이루어 15초 동안 민첩성이 1310만큼 증가합니다 RPPM: 1 3. 반짝이는 금빛 깃털 (왕들의 안식처: 황금 독사) 민첩성 +155 사용 효과: 20초 동안 유연성이 884만큼 증가합니다. (2분 재사용 대기시간) 4. 깨어난 파멸 (필드보스: 사자의 포효) 특화 +176 사용 효과: 깨어난 파멸을 방출하여 10초 동안 2초마다 자신의 민첩성을 379만큼 증가시키고, 추가로 6초 동안 유지시킵니다. 5. 명사수의 망원경 (보랄러스 공성전: 공포의 선장 록우드) 민첩성 +155 착용 효과: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죽음 임박의 징표를 겁니다. 걸린 대상을 공격하면 1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가 15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5번 중첩됩니다. --- (2018.07.27)
(2018.07.29)
(2018.08.21)
EXP
324,617
(58%)
/ 335,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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