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리》




가오리(Ray)는 아제로스에서 살아가는 해양 생물입니다. 이 물고기는 다양한 장소에서 발견되었는데, 바쉬르(Vashj'ir)와 같은 심해에서도 살아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잘 알려진 개체로는 대해 가오리(Great Sea Ray)라는 종이 있는데, 이들은 커다란 무리를 지어 엄청난 거리를 대해 가오리들은 이주할 때 커다란 무리를 지어 한 번에 엄청난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다크문 섬(Darkmoon Island)에서만 자생하는 검은물 가오리(darkwater skate)라는 어종들도 발견되었으며, 그저 다크문 섬 주위의 검은 물 속에서 발견된다는 사실을 제외하고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몇몇 가오리 새끼들은 재빠르고 날쌘 몸집으로 많은 수집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오리는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꼬리에 찔리면 즉사할 만큼 위한 독을 가진 경우도 있습니다.




《황천의 가오리》



 

황천의 가오리(Nether Ray)는 드레노어(Draenor)와 아웃랜드(Outland), 그리고 보니크(Bonich)에서 살아가는 야수입니다. 황천의 가오리는 테로카르 숲(Terokkar Forest)의 토착종이며, 아마 뒤틀린 황천(Twisting Nether)의 영향을 받아 이러한 모습으로 진화한 것이 아닐까 추정됩니다.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이 뛰어나기에 황천의 폭풍(Netherstorm)과 장가르 습지대(Zangarmarsh)를 포함한 다양한 장소에서 발견되고는 합니다.

황천의 가오리는 기다린 꼬리와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으며, 어떠한 면에서는 아제로스의 가오리와 유사한 생김새로 보입니다. 신체에는 결정 성장과 같은 비늘이나 가죽을 가지고 있으며, 거의 대부분의 종들이 밝은 색채를 취하고 있지요. 황천의 가오리의 가시는 독으로 가독차 있기에 찔리면 그대로 황천으로 직행할 위험이 있습니다.

황천의 가오리는 주로 다른 생물의 시체를 먹는 스캐빈저와 같은 식성을 보이지만, 기회가 된다면 신선한 고기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종종 거대하게 자란 황천의 가오리는 직접 사냥게 나서기도 하지요.

황천의 가오리는 장마철에 번식을 하며, 한 번에 수백 마리의 새끼가 태어나지만 그중 극소수만이 성체가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끼 황천의 가오리는 성질이 급하고 힘이 넘쳐흐르지만, 나이를 먹으면서 점차 침착한 모습으로 자라납니다. 


 

이렇게 고분고분한 성격 덕분에 황천의 가오리는 지성이 있는 종족의 동반자가 되고는 합니다. 애완용 황천 가오리와의 공놀이는 공을 어디로 던진다고 한들 문제가 없기에 매우 재미난 것으로 알려졌지요. 때때로 길들인 황천의 가오리는 탈것으로도 이용되며, 아웃랜드는 물론 어느 곳에서도 믿을 수 있는 날렵한 탈것으로 여겨집니다.


 

사냥꾼의 경우에는 일부 황천의 가오리를 길들일 수 있으며, 종류는 가오리(Ray)로 취급됩니다.

-알려진 존재들


 

 

백작 운굴라("Count" Ungula)

크게 자란 황천의 가오리는 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베일듯이 날카로운 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작 운굴라는 장가르 습지대에서 살아가는 황천의 가오리 중에서도 가장 거대하고 날카로운 턱을 가지고 있으며, 죽은 고기를 먹는 습성 대신에 살아 있는 생물체들을 사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자연스럽게 녀석은 황천의 가오리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차지하였고, 스포어링(Sporeling)들을 공포에 떨게 하면서 이런 이름을 얻었지요. 허나 다른 강력한 생물체들이 장가르 습지대에 점차 나타나면서 활동하는 영역은 줄어들었고, 재수 없게도 그곳을 지나는 용사들과 결전 끝에 문자 그대로 턱주가리가 날아가는 운명을 맞이했습니다.


《마나 가오리》


 

불타는 군단이 아르거스(Argus)를 침공할 당시에 빛의 군대는 가능한 아르거스 토착 생물들을 구출하고자 했지만, 위기의 상황에서는 한계가 있었기에 수없이 많은 종들이 혼돈 속에서 사라져 갔습니다.

지옥 마력으로 아르거스가 오염되면서 많은 생명체들이 사라졌지만, 일부 토착 동물들은 살아남아 부서져 버린 세계에서 살아가는 데 적응했으며 마나 가오리(Mana ray)는 그러한 강인한 생명체 중 하나입니다.

주로 옛 환경이 그나마 남아있는 마크아리(Mac'Aree)에서 많은 수가 발견되지만, 크로쿠운(Krokuun)과 같은 지역에서도 살아가는 모습이 발견되었습니다.



마나 가오리는 그야말로 온갖 색깔을 가지고 있는데, 생물학자들은 이처럼 다채로운 마나 가오리의 체색이 짝을 찾고 포식자를 쫓는 데 도움이 된다고 분석합니다.

그 원리는 불명이지만, 마나 가오리들은 부유하여 날아다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하늘 지느러미(Skyfin)라고도 불리웁니다. 모든 마나 가오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날 수 있으며, 심지어 날아다니면서 새끼를 낳는 경우도 목격되기도 합니다.


 

사냥꾼의 경우에는 일부 마나 가오리를 길들일 수 있으며, 종류는 가오리(Ray)로 취급됩니다.

-알려진 존재들


 

그늘날개(Shadewing)


공허의 힘에 오염된 삼두정의 권좌(The Seat of the Triumvirate)에는 온갖 뒤틀린 생물체들이 가득했으며, 어둠수호병의 지휘를 담당하는 사프리쉬(Saprish)는 그러한 야수들을 자신의 무기로 삼았습니다. 

그늘날개는 그러한 야수 중 하나로 급강하와 비명으로 무고한 자들을 괴롭혔지만, 결국 용사들과 맞선 주인의 '단순한' 전술적 착오로 인하여 함께 최후를 맞이했습니다.


 

백색 암영지느러미(Albino Umbralfin)

마나 가오리는 온갖 색을 자랑하지만, 그중에서도 백색을 가진 개체는 굉장히 희귀한 것으로 알려졌기에 매우 드물게 발견됩니다. 백색 암영지느러미는 현재 유일하게 길들이기가 가능한 흰색 형태의 마나 가오리입니다.




《심해 가오리》


 

심해 가오리(Fathom Ray)는 나즈자타(Nazjatar) 태생의 가오리의 아종입니다. 심해 가오리는 아제로스의 가오리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생태를 보이는데, 아마 나즈자타의 환경에 영향을 받거나 적응한 것이 아닐까 추정됩니다. 녀석들은 나즈자타에서 살아가는 종족들에게 불뚝가오리(Bloatray), 하늘 가오리(sky ray), 파도가오리(waveray) 등 다양한 명칭으로도 불리웁니다.



심해 가오리의 주식은 산호이며, 그렇기에 주로 산호 숲에서 무리를 지어 살고는 합니다. 심해 가오리의 신체는 튼튼하고 질긴 바깥 가죽이 부드러운 속살을 보호하는 구조로 되어있으며, 신체 내부에는 산호의 봉오리를 먹고 내부의 가스를 저장하는 선천적인 체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가혹한 환경의 심해 뿐만이 아니라 물이 사라진 나즈자타의 새로운 환경의 공기 속에서도 어렵지 않게 날아다닐 수 있었지요.

심해 가오리들은 이러한 가스를 날아다니는 용도에 쓸 뿐만이 아니라, 가스를 뿜어내면서 먹잇감을 공격하기도 합니다. 심해 가오리가 죽는 순간에도 이러한 가스들은 유독한 잔류물로 남기에 이들과 맞서는 이들에게는 주의가 필요하겠지요.

나가(Naga)는 심해 가오리를 가두어 키우면서 녀석들의 호흡 기관을 추출해 신비한 마력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힘으로 나가들은 육지에서도 보다 쉽게 호흡할 수 있었기에, 수많은 심해 가오리들이 잔혹한 손길에 학대를 당했습니다.


 

나가를 상대로 수년간 싸워 왔을 뿐더러, 바다와의 유대감을 타고나면서 현지의 야생 동물을 길들이는 것이 자연스러운 전략이 되었던 안코안(Ankoan). 마찬가지로 나가에게 학대당한 경험이 있기에, 같은 심해 종족에게 자연스러운 동류의식을 느꼈던 속박 풀린 자(Unshackled)들은 심해 가오리들과 함께 하고는 합니다. 이들과 함께하는 심해 가오리들은 동반자와 탈것으로서 함께 나가들에게 맞섰지요.


이제 지겨울 정도로 사냥꾼의 경우에는 일부 심해 가오리를 길들일 수 있으며, 종류는 가오리(Ray)로 취급됩니다.

-알려진 존재들

 


 

거대 하늘 가오리(Colossal Sky Ray) 

이 거대한 심해 가오리는 특히하게도 나즈자타에서 처음으로 하늘이 열린 이후에 가장 높은 곳에서 날아다니기에 이런 이름으로 불리웁니다. 녀석을 아네모나르(Anemonar)라는 나무정령 근처에서 죽일 경우에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는데, 관련된 설정이 없기에 이유는 불분명합니다. 거대 하늘 가오리는 현재 유일하게 길들이기가 가능한 회백색 형태의 심해 가오리입니다.




심해가오리(Deepglider)

나즈자타가 아직 심연에 존재하고 있을 때 그중에서도 가장 깊은 곳에서 살아가는 심해 가오리였습니다. 심해가오리는 현재 유일하게 길들이기가 가능한 적청 혼합색 형태의 심해 가오리입니다.



한깊가오리(Soundless)

칠흑같은 색을 가진 이 심해 가오리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조용하면서도 우아하게 날아다니며 이러한 명칭을 얻었습니다. 한깊가오리는 현재 유일하게 길들이기가 가능한 검은색 형태의 심해 가오리이며, 한깊 가오리를 쓰러트릴 경우 희귀한 탈것인 조용한 글라이더(Silent Glider)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각자 다른 환경에서 살아가면서 비슷하면서도 다른 가오리 친구들입니다. 여러가지 능력 덕분에 박쥐와 더불어 사냥꾼들에게 사랑받는 야수인데 자세한 설정이 없는 것이 아쉬워 직접 정보를 모으고 번역해 보았습니다. 뭔가 갈수록 전역퀘 전용의 정예몹이 되면서 설정이 별거 없어지는 넴드 야수들이나 뭔가 아리까리한 번역의 명칭이 아쉽기는 하다만 마음에 드는 것은 변함이 없네요. 어둠땅에서는 저승 가오리 같은 몹이 나오지 않을까 한번 기대를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