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board/wow/5417/155103?name=subjcont&keyword=%EB%8B%A4%ED%88%BC

저번에 푸념글 한번 올렸었습니다. 저도 잘못한 일이라 더이상 왈가왈부하고 싶진 않은데, 문득 궁금해지더라고요.

운고로분화구 -> 여명의 설원 -> 아이언포지 -> 동부역병지대 -> 후문

여기까지 가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운고로에서 출발했습니다. 
그리핀 탈 때 캡처는 깜박해서 중간에 부랴부랴 캡처했습니다.



눈망루 도착했고 11분 14초가 소요됐습니다.
캡처는 못했습니다만 이후에 눈망루 올라가다가 호드에게 죽었습니다.




다음은 여명의 설원에 도착해서 귀환한 후 아포 그리핀까지 걸린 시간입니다.
55초 걸렸습니다. 해당 글의 파티원은 눈망루에서 볼 일이 있어서 왔다고 했으니 3분 정도 소요된다고 봐야겠죠.
여유있게 잡으면 눈망루에서 아포귀환, 아포 그리핀까지 4분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이건 아포 그리핀에서 출발해서 후문에 도착한 시간입니다. 참고로 예배당에서 세 번 썰리고 도착했습니다.



총 걸린 시간을 계산하면

운고로분화구 -> 여명의 설원(11분 14초)

여명의 설원 -> 아이언포지 그리핀(4분)

아이언포지 -> 스트라솔름 후문(8분 5초)

23분 19초가 걸리게 됩니다(백골마 기준). 이것도 딴짓 안하고 달린다는 전제 하입니다.




푸념글에서 다툼이 일어났을 때 해당 파티원은 여명의 설원에 도착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테라모어 지나치는 중). 당시에 저랑 또 한 분의 파티원은 후문에 도착했었죠. 말 다툼을 하는 중이라 초대는 못했지만 귓말은 여럿 왔었습니다. 풀파라고 보셔도 무방할 거에요.

후문 파티는 아포에서 출발해서 후문에 도착할 즈음에 다 모일 때가 제법 많은 편입니다. 출발해달라고 말했는데도 불구하고 아무 말도 없이 20여분이 넘게 걸리는 볼일(여명의 설원에서 하는 일이 뭐냐에 따라 더 걸릴 수도 있음)을 보러 간다는 건 소환해달라는 뜻이나 다름 없겠죠.

제가 말실수를 했다는 건 분명합니다. 잘만 말했어도 이런 일은 없었을테죠. 당시에는 열이 확 올라서 날선 반응을 보였습니다. 글 쓰고 아차 싶더군요.

파티 초대 받으면 눈치보지 마시고 출발해주시고 볼일이 있다면 이래저래해서 늦어진다고 말씀해주세요. 한두 명이라면 소환할 수도 있습니다만 볼일 있는 분이 세 명이라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ㅠㅠ

--

번외편



이 분도 비슷한 경우였습니다. 다르나서스에서 페랄라스로 가던 중이었을 겁니다. 이렇게 바로 말씀해주시면 정말 좋아요. 기분좋게 소환할 수 있습니다.

--

후문 파티가 안구해지는 새벽에 심심해서 글 작성해봅니다.

아직 남작마 작업은 하고 있는 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