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성 전 사전 패치 -이 때 블러드 엘프와 드레나이를 미리 플레이 가능 (60렙까지 키울 수 있음)
2.4.3 버전 - 불성 내내 2.4.3 을 기본으로 적용 예정 (주요 캐릭터 스탯, 능력, 마법 등)
추가 패치 - 길드 은행과 같은 다른 것들은 따로 적용 가능성 있음 (길드 은행 등 일부는 패치에 맞게 낸다는 이야기인 듯?)
던전 난이도 - 던전과 레이드는 너프 전 버전으로 출시할 것임. 필요에 따라 조정 가능성은 있음
시스템 관련
서버 선택 - 패치 당일날 불타는 성전(현재 서버 그대로) vs 영구적인 클래식 서버로 이동할지 선택 가능
골드 제한 - 서버 선택시 캐릭터에 대한 골드 제한은 없을 예정
복제 서비스(유료) - 클래식 서버와 불성 서버 둘 다에서 캐릭터를 유지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옵션
58레벨 부스트(유료) - 계정당 1개만 구매 가능, 던전 파템과 40레벨 탈것 포함 (드레, 블엘 사용 불가)
아제로스 레벨링 - 2.2 패치 변경 사항을 적용해서 아제로스에서의 레벨링이 약간 더 쉬워질 것임
신규 클래식 서버 - 바로 새로운 클래식 서버를 추가할 계획은 없음. 불타는 성전 출시 후의 추가는 논의중
클래식에서의월드 버프 - 63레벨까지만 작동
던전 입장 제한 - 하루 던전 30회 제한 조건은 그대로 유지할 계획임
만남의 돌 - 불성 처음부터 바로 도입
불성 입장퀘 - 던전과 레이드의 입장퀘는 유지.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간의 조율은 가능함.
가죽세공 - 북을 적절히 수정할 방법 모색 중. 공격대에 25명의 가죽세공 유저가 필요하는 것을 원치 않음
성기사 - 상대방 진영의 문장 사용 가능, 얻는 시점은 다름
호드 - 피의 문장(레벨64) ,복수의 문장(레벨70)
얼라 - 복수의 문장(레벨64), 순교자의 문장(레벨70, 피의 문장이랑 동일 성능)
투기장 시스템
이전(초기 버전) - 등록된 팀원과 현재 팀원 수가 동일해야 플레이 가능 (한명이라도 결원시 플레이 불가)
지금 - 결투 인원의 두 배를 로스터에 등록. 팀원이 경기의 30%만 참여해도 주간 참여 보상을 받을 수 있음
고민 중 : 현재의 Elo 시스템에서 점수가 폭등하는 문제점 있음(최상위 랭커는 한 경기를 위해서 몇 시간 동안 기다리는 문제 등 있음) → 현대적인 MMR 시스템으로 변경? 아직 결정 안 된 상태고, 여전히 고민 중
클래식의 미래
블리자드는 클래식이 이렇게 성공할 것이라는 것을 전혀 예상하지 못했고, 이렇게 불성을 낸다는 것은 모든 것이 잘 진행되었고 팬들이 또한 원한다는 사실에 대한 답변임.
리치왕의 분노에 대한 개발 또한 열려 있지만, 그것은 전적으로 유저들에게 달려 있음 (불성 망하면 끝?ㅋㅋ)
새로운 종족이나 직업, 게임 시스템의 대체 스토리나 추가는 전혀 계획이 없음. (대체 세계, 평행 세계에 대한 요구 공식적으로 부정)
레벨링 관련 패치는 2.3과 2.4에서나 이뤄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 패치 넘버링을 잘못 알고 답변한 것인지 아니면 정말로 2.2 패치 때 레벨링 관련이 있었는지는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근데 구세계(아제로스) 레벨링 관련이라면 2.3이 맞을 것 같기는 합니다. (패치별 주요 정리 : http://www.inven.co.kr/board/wow/5417/2413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