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전에
-파티에 관하여
1파티 - 탱파티
2파티 - 냥꾼파티(밀리)
3파티 - 흑마파티
4파티 - 기타등등
5파티 - 힐파티를 골자로 합니다

- 프리서버 레이드 구현도 문제
이건 잘했나 못했나가 아니라 오리지널에서 직접적인 너프내역이 존재하는 쑨이나 버그패치 받은 일부 네임드와는 달리
불타는 성전에서는 직접적으로 패턴이 삭제되거나, 리워크된 사례가 존재합니다.
그런버프/너프들이 일관적이지 않게 적용되어서 혼선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켈타스는 패턴이 너프버전이 아닌데, 바쉬는 너프버전(2.34)이라던가 하는등의 문제이죠.
6힐이면 충분하다 5힐이어도 지장없다 이런건 배제하고 시작합니다.



1. 가장 기본적인 구성

1파티에 탱커, 술사, 기사가 들어감니다.
2파티에 야드(2~3탱)와 냥꾼들이 들어감니다. (탱커 + 물리딜)
3파티에 흑마가 들어감니다. (저주 + 딜)
4파티에 기타등등이 들어가고 (암사 + 지능물빵포탈)
5파티에 힐러+a가 들어감니다. (인내천정 + 2기사)

2.34 기준으로 흑마법사의 저주는 원소/어둠이 통합되어  필수조항에 흑마 1을 제외하여도 무관합니다.(근데 딜이 쌤)
25인 기준으로 직업당 2~3명 배정할경우를 가정하고 TO를 구분한 경우입니다.

사제는 치마사제를 채용하고 수양사제(천정강화)가 필요하냐 / 아니냐 크게 이야기가 나뉩니다. 최소 TO에는 일단 어떤사제든 힐사제가 포함되는걸 가정했습니다.



2) 숫자맞추기 + 시너지

2법사
2전사
2드루
3기사
3냥꾼
3술사
3흑마
3사제


없는 시너지
1) 조드 올빼미 + 향상된 요정의 불꽃
2) 사격냥꾼 정조준 + 징표, 생냥 공대 전투력
3) 악흑 임프셔틀, 고흑 (주문피해 증가, 물리)
4) 냉법 혹한

없는 직업
도적

참고사항
- 5파티에 있는 보호기사는  신보기입니다. 3탱이상 필요구간에서는 탱, 아니면 힐
- 법사는 냉법만 아니면 크게상관없습니다.
- 사제는 앞에서 기술하였어요
- 흑마중에 한명이 고흑타도 무관합니다만, 공대딜은 감소합니다. 4번째 흑마를 넣는다면 고흑이 기대값이 더 높음
- 술사는 특성무관하지만, 탱파티 -> 냥파티 -> 흑마파티 순으로 들어가게됩니다. 
(모든 시너지를 받은 흑마가 딜딸하는걸 못잡는게 원인입니다)

몰라도 상관없는것들
- 무전 자리에 분전이 들어가면 무전보다 기대값은 높지만, 공대 피해는 낮아집니다.
[2차 대장무기를 소지한 무전이면 별로 차이도 안남](프리섭 기준)
- 냥꾼자리에 들어가거나, 1파티 빈자리에 들어가지않는한 도적이 사람노릇할 수 있는 자리가 없습니다.


3. 기대값

흔히 말하는 5술사 파티가 되면 다음과 같습니다.
조드자리에 흑마를 박아도 무관합니다.
(5티어를 착용한 아케인법사는 더 늘어나염)

극단적으로 올인하는경우 위에서 냥꾼과 흑마가 더 늘어나게됩니닷 (징기 무전 등 X)


4. 균형

넣다보니 좀 삑났는데
탱커 - 보기, 방특, 곰  알아서 넣기
냥꾼 - 도적, 전사 교체가능 한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