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잔 파티 구성은.... 10명이다 보니 사실 간단합니다;

1전사 2사제 1술사 1기사 1드루 1법사 1도적 1냥꾼 1흑마

몹의 구성이 언데드가 많아서 2사제로 속박하는것이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성기사가 없으면, 집사 모르그를 잡을때, 2사제로 속박후 극딜해야하니. 2사제는 거의 필수 사항;;)

(참고로, 아직 호드는 기사가 없으니; 2전사 2사제 2술사 1드루 1법사 / 도적 냥꾼 흑마 중 택2)


카라잔의 네임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 네임드 (안잡고는 못지나가기에 필수 네임드 입니다 -_-)



오페라 극장(3종류 중 랜덤1) -> 전시 관리인 -> 체스게임 -> 공작 말체자르



선택 네임드까지 포함한 진행루트는



사냥꾼 어튜맨 -> 집사 모로스 -> 고결의 여신 -> 오페라 -> 전시 관리인 -> 테레스티안 일후프 -> 아란의 망령 ->



->황천의 원령 -> 공작 말체자르 9마리.



히든/퀘스트 네임드는



우호적 평판에서 시작하는, "메디브의 일지"를 찾는 퀘스트를 시작하다보면,



전시관리인->아란의 망령에서 책장을 뒤지고 잇는 엔피시들과 대화하고, 아란을 잡아서 메디브의 일지를 습득,

주인의 테라스에서 일지를 읽으면, 메디브가 제물로 용가리를 태우는 간지포스의 환영을 감상하고 -0-

카라잔 만남의 돌 왼쪽 나무 아래에서 그을린 뼛조각을 습득, 52번 황천구역에서 감정을 받고,

영웅모드로 으스러진 손의 전당과 세데크를 다녀오면... 아마도 다음이 소환 가능할듯 합니다 ( __)

(영웅모드에서 막혔습니다 ㅠ.ㅠ)



동영상에는, 이 제물에걸린 불탄 용가리가, 해골용가리로 날아와 전투가 시작되는 장면이 잇었습니다.



지하에는, 거미.박쥐.? 중 1마리가 몹을 잡다보면 랜덤으로 등장한다는 플포글이 있었습니다..



오페라 극장은 "오즈의 마법사" . "빨간 두건" . "로미오와 줄리엣" 3가지가 있었습니다"

(랜덤인듯 합니다. 똑같은날, 같은 호드공대임에도, 로미오와 줄리엣, 오즈의 마법사등 서로 다른 공연이 시작되더군요 -_-)



1. 사냥꾼 어튜맨



카라잔 입장후, 마굿간 "천둥이"를 공격하면 시작합니다.

가는길은, 속박 메즈가 다 통하므로, 안전하게 속박풀하고 탱킹해서 잡아나가세요.

단, 이 구간은 젠이 빠릅니다. 대략 30분이 지나면 젠이 되므로, 공략에 실패하면 다시 잡아야 합니다.

그러나, 정말 쉬운놈이므로, 다시잡는 비극이 없기를.



공략법.



천둥이 공격후, 일정시간이 되면 "사냥꾼 어튜맨" 등장.



2탱 체제로 천둥이를 계속 치면, 어튜맨이 천둥이에 탑승해서 공격을 시작함. (이때 체력은 다시 100%)



스킬은 돌진 1개, 암흑 회전베기, 주기적으로 물리/마법 적중율 50%감소 디버프를 겁니다. (해제가능)



밀리는 회전베기를, 원거리는 돌진을 주의하면서 적중감소 디버프 해제해주다보면 잡습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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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튜맨 -> 집사 모로그 가는길



계단으로 올라가서, 정면의 길이 좀더 빠릅니다.

2~4명 정도의 무리 몇무더기가 있습니다.



1. "유령 경비병"

일반몹 "유령 경비견"을 소환하는데. 큰 위협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방치하면 천계열이 사망할 우려가 있으니. 딜러들이 잡거나 메즈하면 ㅇㅋ.



2. "유령 보초"

궁수입니다. 일제사격 사슬 기준으로 2400가량 들어옵니다. (풀링후 속박대상)



3. "유령 하인"

특기사항이 없습니다. 그냥 잡으세요;;



4. "유령 급사장"

메즈가 통하지않는 첫 일반몹입니다. 처음 얼마간은 별다른 퍠턴이 없다가.

갑자기 한마디 대사를 말하며 미확인된 공격(;;)으로 전사를 만취하게 하며 전사피를 급작스럽게 깎아갑니다.

(눕는경우도 심심찮을정도로 갑자기 피가 빠집니다. 조심;;)



"200년산 퍼블리버보스 와인이었단 말이다!"

"너 때문에 주인님이 마실 와인이 없겠다!"

"감히 주인님의 와인을 쏟게 하다니!"



(아마도 들고있는 와인이 깨지면서 디버프를 준다는 설정인듯...)





5. "해골 웨이터"



근접 밀리에 "뼈가 부러졌습니다" 라는 디버프를 겁니다.

이것 자체로는 별 위협이 없는데. 이 디버프는 랜덤으로 "방어구 없음" 상태로 만듭니다.

방어도는 0이되며, 이상태에서 평타 3000이상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6. "유령 손님"



정예가 아닌 일반몹입니다. 식탁에 앉아있거나, 연회장에 가면 담소를 나누고 있습니다.

다만, 증기저장고 노움무리처럼, 이름은 똑같아도 법사/투척/밀리 3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광역으로 처리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투척하는것은 나이프와 포크입니다 -0-)

풀링시, 주변의 정예몹을 애드시킬수 있으니, 첫풀링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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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집사 모로그



졸개 4 마리를 데리고 있습니다. (언데드)



이 졸개들은 속박 및 얼덫, 공포를 제외한 모든 메즈기술이 통합니다.



남작부인 -> 암사제, 마나연소와 정신채찍 사용



여군주 케이라 -> 신수사제, 힐링 사용.



군주 다리스 -> 무분전사



군주 크립핀 -> 방특전사 (소용돌이) 사용.



집사 모로그 -> 전투중, 중간중간 소멸사용. 실명,후려치기 사용합니다.

                     제일 문제되는 스킬은, "목조르기" 인데. 3초마다 1000가량의 데미지를 주는데. 이게 5분간 지속됩니다. -0-;

                     (사용빈도는 그리 높지는 않았습니다. 전멸할때까지 약 5명...정도였던걸로...)

                    성기사의 해제스킬로만 해제 가능합니다. 성기사 없이 잡겠다면 극딜이 필요합니다.

                    실명과 후려등으로, 2탱체재로 해도 시간이 가면 갈수록 어그로가 튈 확율이 높아집니다.



공략법.



전사와 거의 동시에, 사제의 속박으로 "군주 크립핀" "군주 다리스"를 속박합니다.

사냥꾼이 있다면, 침묵+얼덫으로 "여군주 케이라"를 메즈합니다.



마나연소를 사용하는 "남작부인"을 먼저 죽여야합니다. 체력은 6만 가량입니다.

그 다음 "여군주 케이라" 를 킬링후, "군주 크립핀"과 "군주 다리스"는 속박을 유지합니다.

(주의 : 속박이 빠르게 풀릴확율이 높습니다. 계속 재속박을 해도 바로 풀리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졸개처리는, 갖은 메즈 및 스턴 기술이 다 통하므로, 드루나 성기사가 탱해도 충분합니다.

2속박을 유지하면서 모로스를 극딜합니다.



성기사가 없으면, 모로스의 "목조르기" 기술로 인하여 시간이 갈수록 사망자가 생길 확율이 커집니다.

거기다 어그로가 튀어서, 소멸후 탱전사가 아닌 다른 클래스를 볼 확율도 높아집니다.

(처음에는, 소멸후 전사를 보지만, 어그로 역전이 되면 소멸후 다른 클래스를 공격합니다)



성기사가 없는 파티의 경우, 딜링이 딸린다면 절대 잡지 못합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법사의 얼방으로 풀수있으므로, 법사가 목조르기를 맞으면 맞을수록, 잡을확율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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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사 모로스 -> 고결의 여신 가는길



1. "유령 시종"

메즈불가에 이어서, 도발면역입니다 -_- 사슬 기준으로 평타가 5천 이상 들어옵니다.

유령손님 사이를 로밍하므로, 풀링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유랑 당원"

메즈는 가능하지만, 이놈은 정배를 사용합니다.

체력 및 데미지는 유령하인과 비슷합니다. 이놈과 같이 있는 유랑 어쩌구 시리즈는 하인과 비슷합니다.



3. "유령 하녀"

객실로 진입하면 나옵니다. 마법사 형의 몹으로 불태우기가 3천정도 들어옵니다 . 메즈 가능합니다.



4. "밤의 무희"

유령하녀와 세트를 이룹니다. 체력은 이제까지와 별 차이가없지만. 처음에는 물리데미지를 50%감소 시키는 오오라를,

체력이 50% 감소하면 밴시로 변하면서 마법데미지를 50%감소시키는 오오라를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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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결의 여신



울다만 비밀의 방을 열면 나오는 아이로나야던가... 그거랑 비슷하게 생겻습니다.



바닥의 문양(?)정도 한 10m가량 주변에 "신성한 대지"라는 성스러운 방귀를 계속 뀝니다 ( __)

데미지는 300가량으로, 신성한 대지 안에서는 주문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25~35초마다 신성 데미지 2000가량, 12초간 행동 불가에 빠뜨리는 "참회"를 시전합니다.

저항은 없지만, 피해를 입으면 풀립니다. (즉, 탱커는 계속 탱킹합니다)

참회를 맞고 난 다음의 붕대질은 당연한 겁니다!!! /버럭



가까이 있는 주변 딜러/힐러를 대상으로 "신성한 불꽃" 을 선사합니다. 즉시데미지 2천, 도트뎀지도 몇백씩 빠집니다.

신성한 불꽃을 맞은 사람에게 해제와 힐링을 하지않으면 눕기 쉽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이간 거리가 10m 안쪽일 경우. 쑨이나 줄구룹의 베녹시스 처럼 "신성한 격노" 스킬이 존재합니다

처음 2000, 다음 4000, 8000... 거리 유지가 안될경우 전멸은 예정된 수순입니다.



(어그로와 거리에 어느정도 관계가 있는듯합니다. 트라이는 몇번 하지 않았지만, 냥꾼인 저는 한대도 안맞았습니다 +_+!)

(그리고 딜러보다는 힐러쪽에 더 많이 때리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냥 힐러가 5다 보니 그런건지도 모르겠지만;;)



공략법.



"신성한 불꽃"을 맞지 않기 위해, 최대사거리 유지가 필요합니다.

그와 동시에. 서로간의 간격이 10m안으로 들어와서는 안됩니다. 방안은 10명이 퍼지기엔 충분합니다.



최대거리를 유지하면서 22초 마다 (공장이나 누군가 매크로를 만들어서22초마다 알려줘야 합니다.)

맨탱을 만피로 채우고, 소생류의 도트힐을 가득 넣어서, 12초간 맨탱이 혼자 버텨야 합니다.

가까이 가지 않으면 신성한 불꽃을 맞지 않으므로, 탱커힐집과 근접 딜러에게 도트힐정도만 주면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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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결의 여신 -> 오페라 가는길

오페라 하우스 입구로 들어가서, 정면에 보이는 해골 안내인 2 * 2 무리랑, 로밍 1마리 외엔 안쪽에는 잡을필요 없음.
내부가 상당히 좁기 때문에, 지하로 내려간 직후의 좀 넓은 공터에서 대기하고 풀링/정리 하는것이 좋습니다.

1. 해골 안내인 (도발면역, 메즈불가)
판금기준 평타 2500, 냉기충격 3000가량의 뎀지 들어옴.
"얼음 무덤" 으로 탱커를 얼려버린후, (얼린후 해제불가) 몇초간 다른 클래스를 학살하러 돌아다님;;
"마법 정화 토템"으로 사전 봉쇄 가능.

2. 유령 무대일꾼 (도발면역, 메즈불가)
판금기준 평타 3500, 원거리 "망치 던지기"시전, 가죽/사슬 기준 2500가량
1마리가 돌아다니는 로밍형 몹

3. 유령 연기자 (도발면역, 메즈불가)
판금기준 평타 2000, "지루한 시"라는 수면스킬 사용. (마법정화토템으로 사전 봉쇄 가능)
사망시 "앙코르" 라는 광역 화염데미지가 가해짐. 범위는 대략 20m정도인듯
2마리가 함께있는 링크몹.

뒤쪽 연극관리인 반즈에게 말을걸면 연극이 시작됩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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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와 그의 친구들-

도로시 - 어그로 개념이 없습니다. 근접공격은 하지않으며, "물화살" 스킬을 난사합니다. 데미지는 2000안팎입니다.

티토 - 도로시가 소환하는 애완견입니다. 별로 세지도, 체력이 높지도않은 꼽사리 -_-

허수아비 - 도발/메즈면역, 대략 수십초마다 "머리 비우기"란 스킬로 700가량의 마나를 소모시킴 (데미지는 없음)
              "화염계 공격"에 대해서 약점으로, 화염계 공격 적중시 랜덤으로 "불타는 밀짚"이라는 4초간의 방황에 걸림.
              드루 곰폼 기준으로 약 2500의 데미지를 가함, 하지만. 화염계공격 점사로, 초반에 약간만 잡아주면, 무한 방황으로 처리.

어흥이 - 도발면역, 공포메즈 가능, 드루 곰폼 기준으로 1000가량의 데미지.
            사제/흑마/냥꾼의 공포로 메즈를 지속하되, 드루나 전사가 어그로를 쌓아둬야 공포가 풀린후 공포시전자를 치지않음.

양철나무꾼 - 도발/메즈면역, 판금기준으로 2000가량의 데미지 및 회전베기 사용. (천템은 5000가량 들어옴)
                  "냉기계 공격"에 대해서 약점으로, "녹"효과가 8번 중첩되며, 이 효과는 양철 나무꾼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함.
                  술사/법사가 냉기공격을 가하고, 전사가 어그로를 쌓고는 도망다님.
                  (몇대 맞더라도, 무대 위쪽만 돌아다녀야 회전베기에 다른 클래스가 맞는 일이 없음)

마녀 - 판금기준 2000가량의 평타, "불타는 빗자루"라는 2000가량의 화염 마법. 1500~3500데미지의 "연쇄 번개"시전.
        전투후, 무대가장자리를 "회오리"가 돌아다니는데, 이 회오리자체는 데미지를 주지않지만.
         플레이어를 하늘로 띄우고 회오리가 지나가면 떨어져 낙뎀을 입음.
         (회오리를 잘 타면 그냥 둥둥 떠있다가 떨어지기도 함, ...마녀 체력 15%시점에서 회오리타면서 놀았음 ( __))

공략법.

연극이 시작되고 나서, 막이 오르면, 도로시를 비롯한 허수아비. 어흥이. 양철 나무꾼 총 4마리가 서있음.
도로시의 대사가 끝나면, 도로시의 대사를 시작으로, 몇초 간격으로 순서대로 전투에 가담함.

점사 순서는 "허수아비" -> "어흥이" -> "티토" -> "도로시" -> 양철나무꾼 -> 마녀 등장 임.

"도로시"는 냉보를 먹든지, 붕대를 감든지 아무튼 물화살 맞으면 개인별로 체력유지.

"어흥이"는 공포를 시전하면서, 드루나 전사가 어그로를 먹어둠, 공포순서를 정해두고, 공포가 풀리면 계속 공포로 돌림.

"양철나무꾼"은 법사/술사가 냉충,물정령,얼활로 '녹"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도록하며, 전사가 끌고 다님.

그와 동시에, 법사/술사/흑마가 허수아비에게 화염계공격을 가해서 최대한 빠르게 "불타는 밀집"의 방황효과가 나오도록 함.
한번 "불타는 밀집"이 생기면, 지속적인 화염데미지로 탱없이 적당히 거리유지하면서 허수아비를 먼저 킬,

허수아비 킬링후, "어흥이"를 계속 공포 돌리면서 킬, 다음은 티토, 다음은 도로시, 마지막 양철 나무꾼만 남기면,
적당히 냉기공격을 가하면서 서서 탐을 하고, 어느정도 마나계열의 마나 회복후, 양철 나무꾼을 킬함.

마녀가 나타나면 전사가 탱하고, 각자 연쇄번개에 연이어 맞지않도록 거리를 벌린다음, 마녀를 점사함.
주변 회오리의 낙뎀도 무시할만한 수준은 아니므로, 각자 알아서 피하는 센스가 필요.

마녀를 킬하면 들어왔던곳의 반대편의 쪽문이 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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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 -> 전시 관리인 가는길

1. 유령 자선가. (도발/메즈면역) (VIP입니다. 정중히 모시세요. 잡으면 개인당 1골 20실 이상 들어옵니다 -_-)
      판금기준 평타 1800가량, "불길한 선물" 스킬은, 개인타겟으로 3500가량의 암흑피해와, 피해의 절반정도의 마나를 "회복"시켜줌

2. 유령 후원가 (일반몹, 도발/속박/메즈가능)
   판금기준 평타 500, 레프트 훅이라는 평타정도의 데미지를 가하는 스킬있음, 자선가 옆에 1~2마리정도 있으니
   속박후, 자선가 처리후 킬.

3. 갇혀 버린 영혼 (?)
   판금기준 평타 2500가량. 특별한 스킬 없음

4. 무시무시한영혼 (?)
   판금평타 4000이상, 특별한 스킬은 없음.

5. 비전 보초(입구에 딱 2마리 있음) 메즈불가능한 로봇.
   판금평타 2500, "과부하"라는 디버프를 랜덤하게 공대원에게 검.
   과부하에 걸린 공대원은, 8초간 주변에 300-> 600-> 1200-> 2400 정도 데미지의 신폭을 난사하게 됨.
   과부하에 걸렸으면, 사람없는곳으로 이동해야함.

6. 비전변형물/마나아귀 (도발가능, 마나아귀는 공포/얼덫 가능)
   비전변형물1마리에, 마나아귀 4마리정도가 같이 다님.
   비전변형물은, 체력은 1천이지만, 6만이라는 마나를 가진상태에서 "마나 보호막"시전 상태임
   (마나가 까이기 전엔, 흡수,흡수,흡수 만 뜨는 참으로 요상한 기분을 느낄수 있음;;)
   비전데미지를 가하므로, 방어도 상관없이 3000안팎의 데미지를 주고, 점멸후 주변에 연발 비전 화살 난사. 2000데미지 맞음.
   킬링시, 20초간 1초마다 175의 마나를 회복되는 "마나 방출" 필드가 깔림 (드루의 평정과 비슷)

   마나아귀는, 시야에 보이는 마나계열에 8초간 1500정도의 마나를 흡수하는 채찍을검, 마나흡수시 데미지는 없음.
   (마법정화 토템으로, 마나 흡수 스킬 차단 가능)
   마나아귀의 기본평타도 판금기준으로 700가량, 사슬이하는 1000이상의 데미지지를 줌.

   풀링후, 좁은 입구에서 탱커가 마나아귀를 틀어막고, 비전변형물을 뒤로 뺀 다음.
   비전변형물을 우선 킬링후, 마나 방출 효과를 받으면서 마나아귀를 킬링하는 방법이 안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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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전시 관리인

판금 평타 3000가량

2위 어그로 자에게 약 10초마다 5000가량의 "증오의 화살" 시전

"별의 섬광,광채" 이라는, 주변에 연쇄 비전 을 난사하는 구체를 주기적으로 생성, 생성시 마나를 10% 소모.
(단, 항상 소모하는게 아니라. 1~2마리 소환마다 10%씩 소모됬었음)

마나 오링시 환기를 사용함. 약 30초간 마나회복에 집중하며 이때가 극딜 시기임.

"10% 이후에는 별시리즈 소환하지않음, 여기까지 왔다면 99%킬"

공략법.

섬광처리와 함께, 극딜이 관건.

사냥꾼/법사/흑마중 1명은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인만 딜링함. (딜링과 동시에 2위 어그로 획득자로 증오의 화살을 맞음)

나머지 공대원들은 탱커와 관리인 전문 딜링자를 힐링하면서 섬광 처리에 집중함.

관리인의 마나가 10% 남았을시, 각종 극딜관련 스킬을 키고 섬광을 빠르게 처리하고 환기 사용시 관리자 극딜
(이때, 10%->0%가 될때 섬광을 하나 소환하는데, 이 섬광을 처리하고 딜링해야함, 섬광이 쌓이면 ㅈㅈ)

3차 환기때 잡지 못한다면, 마나오링으로 전멸할 가능성이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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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관리인 -> 아란의 망령 가는길

관리인 다음 정면에 보이는 비전 보초 2마리는 지나갈수 있습니다 -_-
이 구간부터. 승부의 전당까지. 방 구석구석 "봉인된 고서" 라는 책들이 떨어져 있습니다.

이는 레이드에 도움이 되는, 카라잔 한정의(카라잔을 나가면 사라집니다.)버프템으로
각 힐러/딜러/탱커 에게 도움이 되는 버프를 받을수 있습니다. (1회용, 고유 아이템 입니다)
보이는대로 줍고, 넴드 공략시 서로나누면서 쓰고 공략하세요.

1. 비전 파수병 (메즈/도발불가)
  생긴건 비전 보초랑 비슷한데 패턴은 전혀 다릅니다. 전시 관리인과 비슷합니다.
  판금평타 3500가량. "대응 사격" 이라는 패시브 스킬 씀.
  3가지 종류를 바꿔쓰는데, 마법/근접/원거리 각 공격에 대해 750의 비전피해를 "보복"함 (때린 횟수만큼 750이란 데미질 맞는거죠;)
  마법감지를 걸어두면 "대응 사격"이 잠깐 꺼졌다가 사라지는게 보이거나,
  10m정도 가까이 있으면 방어 체제 xxx를 적용합니다" 라고 대사를 말합니다.
  자가기 때렸는데 비전 화살을 맞으면 공격 중지하고 다른 대응 사격 모드로 바뀔때까지 기다렸다가 패면 됩니다.

  "돌 주먹" 이라는, 2초/10초 간 지속되는 (2초 시작됐다가 꺼지거나, 10초 지속되다가 꺼지거나 합니다 -_-)
    평타를 2000증가시키는 버프를 스스로에게 겁니다. 항상 힐링은 주의를.

   "별의 불꽃"이라는, 전시관리인과 비슷한, 주변에 데미지 400정도의 비전계 공격을 하는 졸개를 소환하지만.
   체력은 1500가량입니다. 대충 잠깐 상대해주면 녹습니다.

2. 혼돈의 정령 (메즈불가/도발가능, 비전계 면역)
  비전평타(비전계므로 방어도 무시)2500,
  "마나 먹는 지룡"3마리와 세트를 이룹니다.

2-1 마나 먹는 지룡 (메즈불가/마법계 완전 면역, 물리계 스킬 가능) 3마리 1세트.
     평타는 대략 판금에 300, 천템에도 700정도로 데미지는 낮지만. 어그로가 무개념입니다 -_-
     날개절단같은 물리계 스킬은 통하지만, 마법계 스킬은 완전 면역입니다.
     어그로란 개념없이 그냥 아무나 막치고 다니는게 아주 귀찮습니다 -_-.

3. 마력의 망령 (언데드, 속박/메즈가능, 도발가능) -투명화 반복함-
  전투가 시작되면 투명화 되진 않지만, 전투전에는 투명화였다가 보였다가를 반복하기에. 사제/풀러에게 투명체 감지를 걸어주세요.
  2000가량의 어활/얼화를 시전하며, 판금기준 1300정도의 평타가 들어옵니다.
   처음 조우하는 큰 방에선 1마리밖에 없지만, 위로 올라가면 4마리가 한번에 링크되어있으며
  올라가는 즉시 애드되므로 미리 속박을 정해놓고 풀링하는것이 좋습니다.

4. 공포의 마력 응집체(메즈불가/도발가능) 마나의 뒤틀림 2~3마리와 1세트
  평타/연발비전화살 모두 2000가량의 데미지를 가합니다. 마나의 뒤틀림을 메즈,탱킹하는동안 처리합니다.

4-1 마나의 뒤틀림 (메즈/도발 가능)
    1500가량의 비전평타를 가합니다. 죽기직전, 대략 10% 이하에서 "초공간 누출" 1.5초정도 시전시간의 스킬을 시전하는데
    이를 스턴으로 끊지 못하면, 광범위한 (대략 20~30m정도)범위에 5000가량의 비전 데미지를 입힙니다.
    먼저 스턴해놓고 죽여도, 터지는듯 합니다. 캐스팅 시점에 맞추어 스턴을 하지않으면 다 터졌습니다 -_-

4. 어둠의 약탈자/호문클루스
   어둠약탈 3이랑 호문 6마리 정도가 1세트를 이루고 있습니다.
   호문클루스는 700가량의 화염구를, 어둠의 약탈자는 판금기준 평타 1000, 불타는 고통이란 1300가량의 화염계 마법을 씁니다.
   어둠의 약탈자를 전사,드루가 붙드는 사이, 호문클루스를 점사처리하면 무난히 정리 가능합니다.

수상쩍은 책장은, 테레스티안 일후프로 가는 길입니다만, 난이도가 높습니다. 일단 패스하시길 권합니다.
위로 올라가다 보면 아란의 망령으로 가는 도서관 문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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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아란의 망령

치매 걸린 노인네 -_- 어그로 개념도 없습니다.

전 공대원이 공략을 숙지하고, 스킬에 맞게 빠르게 행동하지 않으면 절대 잡지 못합니다.

카라잔 네임드중 가장 많은 스킬을 보유한 막강 치매 할아범 입니다 -_-

1. 기본 공격 (끊임없이 시전합니다 -_-), 마법 시전을 계속 끊을경우 평타가 사슬기준으로 약 1700가량 됩니다.

ㄱ. 화염구 4500전후 (2초간의 캐스팅) 시전. 발차기, 대지충격 통함

ㄴ. 얼음화살 3500~4500 (2초간의 캐스팅) 시전. 발차기, 대지충격 통함

ㄷ. 비전 화살 (즉시시전, 마법사의 신화와 같습니다.) 5초간 7500가량의 데미지. 발차기, 대지충격 통함

ㄹ. 얼음 결계 (즉시시전, 10초간 이동불가) 이건 빈도수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2. 특수 공격 (약 20초 정도의 주기를 가지고 시전합니다. 3종류중 랜덤입니다.) 스킬 시전중에는 다른 스킬은 쓰지 않습니다.

 ㄱ. 화염의 고리
      5초간 시전, 5초 이내로 전 공대원이 절대 움직여서는 안됩니다.

      시전후, 화염의 고리에서 완전히 바깥인 사람들은 움직여도 되지만, 혼란 방지를 위해서 움직이지 않기를 권합니다.
      화염의 고리 범위내에서 움직일시, 주변에 3400가량의 화염피해과, 자신은 천장에 머리를 박았다가 낙하합니다.
      아주 좋게도, 내려온범위가 또 화염고리이므로, 죽을때까지 또 터집니다. ㄳㄳ.
      화염고리 디버프가 유지되는 20초간, 당연하게도 기본공격은 이어집니다 -_-;

       "너희들에게 보여주마! 아무리 지친개라도 송곳니는 있는법!"

      "불타라 지옥의 악마들아!"

      이와 같은 대사를 내뱉으며 시전합니다.

 ㄴ. 신비한 폭발

       사전작업으로 "대규모 자기 인력" 을 즉시시전하여 자신에게로 끌어들인후,
       "대규모 감속"으로 50%이속감소를 건후(이건 저항도 뜹니다. 가끔 -_-)10초간 신비한 폭발을 시전합니다.
       "대규모 감속" 은 사제의 "대규모 마법 무효화"로 풀수 있지만, 마나 세이브를 위해서 공대원 개인이 센스있게 피해주세요.
       서재 벽으로 대피하여 붙지 않으면, 12000이라는 안드로메다행 기차표값을 지불할 것입니다.

      "나는 어릿광대 따위가 아니다! 나는 니켈라스 아란이다!"

      "그래, 내 아들은 아주 강하지! 그러나 내게도 힘은 있다!"
      이과 같은 대사를 내뱉습니다.

 ㄷ. 눈보라
      특정 1지점에 자그마한 얼음 한덩이가 툭 떨어지고, 그 지점을 시작으로 시계방향으로 20초간 서재 전체를 한바퀴 빙~돕니다.
      중앙에 뭉쳐도 맞으며, 눈보라가 떨어진 왼쪽 지점, 또는 항상 반대편으로 으로 몸을 피하면서 아란뎀딜하면 됩니다.
      초당 1300~1500가량의 데미지, 65%이속감소가 걸립니다.

      "차가운 암흑으로 돌아가라!"

      "모두 꽁꽁 얼려주마!"
      이와 같은 대사를 내뱉습니다.

3. 조건부 패턴.

  ㄱ. 마나가 20%로 떨어졌을때, 공대원 전체를 양변한후, 물을 마십니다 -_-.
       마나를 100%로 회복하거나, 불타는토템등의 공격이 적중하면. 공대원 전체에 약 8000가량의 불덩이 작열을 쏩니다.
       양변할땐 체력이 회복되므로, 마나가 25%정도 되면 불타는토템 및 소환수를 회수하고, 불덩이를 맞는 즉시
       생석/특치를 먹고, 도적 술사는 마법 시전을 끊어줘야 누군가 죽는 일이 벌어지지 않습니다.

    "물좀 마시게 해달라는 이 늙은이의 청을 거절할텐가? 아... 그리 기대하지는 않았어"

     2번 듣지 않아도 되는것을 감사합니다. (다시 20%로 떨어졌지만, 그때는 양변/물마시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_-)

   ㄴ. 체력이 40%로 떨어지면, 물의 정령 4마리를 소환합니다. 평타,물화살 모두 2000정도의 데미지이며,
        흑마가 2명이라면 공포/추방으로 2마리씩 분담을. 흑마가 1명이라면 2마리를 흑마가 공포/추방으로 전담하고.
        1마리씩 전사/드루가 탱킹하며 아란을 딜해야 합니다. 45초후, 정령은 소멸합니다.

        뭐라고 말하기는 하는데, 외침이 아니어서 기억을 못하겠습니다 -_-.

공략법.

...보시다시피. 치매걸린 노인네의 말을 들으며 공략해야하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상당했습니다.
체력은 84만, 거기다 사실 한 60%~40%정도를 무난하게 까다보니, 잡을듯 말듯해서 퍼부은 버프템도 이놈이 가장 많았습니다 -_-

(속지말자 아란, 믿지말자 아란, 버프는 정령 소환 이후에 올인을 추천합니다. -_-)

공대원 전원이. 눈보라/화염의 고리/신비한 폭팔에 대해서 빠르게 대처하지 못한다면, 절대로 잡을수 없습니다.

특히, 화염의 고리에 누군가가 1발자국이라도 움직이면, 연쇄폭팔로 인해서 전멸합니다. 딜링을 못해도. 움직이지 마시고.
힐러들은 제자리에서 힐에 집중해주세요.

신비한 폭발은, "대규모 자기 인력" 으로 끌어당긴후, 약 1초정도. 점프할 여유가 있습니다.
뒤로든 앞으로든 옆으로든 한번 점프해서 거리가 벌리면, 감속이 걸려도 2~3초정도의 여유를 가지고 피할수있습니다.
설령 점프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죽자고 벽으로 향하면, 맞지 않습니다. 그 와중에 한방 때리겠다는 생각은 버려주세요.

눈보라가 제일 간단하지만. 범위가 중앙까지 해당되기 때문에. 넉넉하게 반대로 피해주세요.

도적.술사가 화염구,얼음화살,비전화살을 각각 분담하여, 각 속성의 시전을 끊어주고.
(3속성을 다끊으면 좋지만, 그렇지 못할경우 화염구,비전화살을 끊으시길 추천합니다)
딜링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체력 40%과 마나 20%이 비슷해서, 정령소환에 양변/불작패턴이 동시에 일어나면
거의 ㅈㅈ라고 봐야 합니다. 양변을 먼저 당하고, 정령소환을 당하는걸 추천합니다.
45초간 정령들이 돌아다니는데 양변당하고 불작맞으면 거의 정령물화살에 눕는 사람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란의 망령을 잡고나면, 카라잔 입구 문지기 에게서 도서관으로 텔레포트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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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란의 망령 -> 승부사의 전당 (체스) 가는길

1. 마술사의 망령 / 마력의 망령 3마리 - 4마리 1세트.

  마력의 망령은, 앞서 나온 아란길에서 만났던 것들과 똑같습니다만. 마술사의 망령은 좀더 크고, 메즈도 불가능합니다.
  마술사의 망령은, 2500가량의 화염.얼활.비화를 약 30m정도 범위 안에 대상에게 전부 시전합니다.
  시야에 보이지 않으면 맞지않으므로. 탱킹위치를 잘 선정하여. 힐러들에겐 맞지 않도록 자리선정을 해야합니다.
  (문 앞에서 탱킹하고 힐러들은 벽에 붙어서 힐하는게 좋았습니다.)
  나머지 마력의 망령 3마리는 메즈와 탱킹으로 붙잡아두고, 마술사를 먼저 처리해야합니다.

2. 실체 없는 도둑 (메즈/도발 면역)
   에테리얼입니다. 판금기준 평타 3500이상, 2500가량의 회전베기. 무장해제를 사용합니다.
   3%씩 민첩/힘을 깎아나가는 "공간 왜곡"효과가 초단위로 중첩됩니다. (40m, 41m의 냥꾼은 최거리면 안걸림)

3.  실체 없는 주문 도둑 (메즈 도발 면역)
    판금기준 평타 2700, 2200가량의 연발 비전 화살 시전, 3%씩 지능/정신력을 깎아나가는 "공간 왜곡"
    마법 훔치기와 "전이"디버프라는 스킬이 있는데. 이 "전이"는 무슨 스킬인지 모르겠습니다. 마법 무효화가 통합니다.

위로 올라가는 길은 "황천의 원령"넴드로, 아래로 가는길은 "승부사의 전당"(체스)를 통해, 공작 말체자르로 가는 길입니다.
"황천의 원령"에 대한 공략은 거의 구하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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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즐거운 체스 시간. 꽁자 -0-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간단한 게임입니다. 보상은 무려 에픽 2개 -_-.

패치를 해서 좀더 어렵게 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을정도로 간단합니다 -_-

특수한 말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말이 1칸씩 전후좌우로 이동합니다.

목표는 적의 "창조술사"를 죽이는 것입니다.

이동후, 적을 바라보도록 방향을 바꾸어야. 일반 공격이 가능하며, 스킬은 조건에따라 시전 가능합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됩니다. 버프창을 지움으로서, 말을 조종하는것을 풀수 있으며, 20초후 다른말을 재조종가능합니다.

10명의 공대원 전원이 각자 말을걸어서 1마리씩 조종할수 있습니다.

ㄱ. 대족장 블랙핸드 - 말을 걸고 조종을 시작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회전베기,주변2칸의 아군에게 블러드 10초 지속.

ㄴ. 강령술사 - 힐링이 가능합니다. 1~2명정도는 이걸 조종해서 대족장에게 힐링을~

ㄷ. 늑대 - 2칸 씩 이동 가능합니다.

ㄹ. 그런트 - 1칸씩 이동, 게임을 시작할때, 대족장 앞에있는 그런트는 누군가가 조종해서 치워주세요.

전투가 시작되면. 닥치는대로 앞에있는 얼라 말을 썰어주세요. 적당히 퇴로를 확보해두고, 대족장도 나가서 싸워도 상관없습니다.

적의 창조술사를 죽이면 "국왕 레인"이 포진하는 대전이 가능한 체스판으로 리셋되며. (얼라쪽 말도 조종됨)

계단 아래에 공물함이 생깁니다. 꽁짜 에픽 2개를 축하드립니다.

단, 버그인지, "국왕 레인"이 포진한 체스게임을 시작하면, 적군 말을 다 죽여도. 방 전체에 걸려있는

"게임중, 정숙하세요"란 침묵 효과가 지워지지 않습니다. 승부사의 입구에서 건너편 괴물들을 풀링해오는 번거로움이 생기므로,

가급적 카라잔 공략이 완료된 후의 즐거움으로 남겨두시길.


마지막으로, 최종 네임드 "공작 말체자르"로의 길만이 남았습니다.

주의할점은, 아란의 망령을 잡아도, 중간에 호문클루스.어둠의 약탈자와, 마술사의 망령이 등장하는 구간은 몹이 젠됩니다.
아마도 테레스티안 일후프와, 황천의 원령의 구간으로 적용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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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부사의 전당 (체스) -> 공작 말체자르 가는길

대망의 카라잔도 이제 마지막, 잡아야 하는 몹도, 괴물 6마리면 끝입니다. 힘내세요!

1. 거대한 식인 괴물 (도발/메즈 불가)
   막판잡몹답게 무식 합니다 -_- 판금평타 4000, 15초간 3초마다 1100정도의의 데미지를 입히는 "집어삼킬듯한아귀"디버프 검.
   1700가량의 틱당피해를 입히는 "오염된 피" 800가량의 "전염성 독"...
   힐집중이 안되면 그냥 눕습니다 -_-. 정말정말 힐집중이 필요...

2. 식인 괴물 - 2마리 세트 - (도발/메즈 불가)
   좀 약하긴 한데. 무식한건 마찬가집니다. 판금평타가 2200정도인 대신 "난타"스킬이 있어서 일정 확율로 2번의 추가 공격을합니다.
   "집어삼킬듯한아귀", "오염된 피" "전염성 독"은 똑같습니다 -_-

입구의 2마리. 로밍 1마리를 제거하고, 왼쪽 2마리를 잡아서. 계단타고 위로 죽~올라가 마지막 거대괴물 1마릴 잡으면 말체자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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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공작 말체자르

단순무식합니다. 무식한만큼 머 어찌해볼 여지도 적지요.

공작 말체자르의 인식범위는 냥꾼 사거리 이상입니다. 준비가 된후, 문안으로 진입하세요.

전투 시작후, 문 밖으로 도망침으로 인해서 리셋이 가능하지만.

리셋시 말체자르가 타겟팅 되지 않는 버그가 생깁니다. 운영자도 해결해줄수 없으므로 주의하세요 -_-.


1차 패턴 100% -> 60%

3000가량의 판금평타,

30초를 주기로 체력을 1로 만들고, 6초후 주변에 3000가량의 암흑피해와 넉백을 시키는 "암흑 회오리"사용. (범위는 25m 이상)
쇠약은 8초후 풀리며, 체력은 다시 원상 복구됨.

황천의 지옥불 정령 소환 -  대략 20M범위에 1초당 2000 데미지의 화염필드를 까는데. 이는 움직이지도 않고, 타겟팅되지도 않습니다.
                                     4마리가 필드에 뿌려지며, 5마리째부터는 맨처음 떨어졌던것부터 순차적으로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어둠의 권능 : 고통 - 해제 가능합니다. 틱당 1200정도 암흑피해입니다.


2차 패턴 60% -> 30%

무기를 쌍도끼로 바꿔쥐고.(데미지는 그대로, 공속증가)
방어구 가르기가 추가됩니다. 다른 패턴은 1차와 같습니다. 탱커가 급사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3차 패턴 30% ~ 10%

"쇠약" 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암흑폭풍은 그대로 씁니다.
이게 얼핏보기엔 좋아보이지만 그전엔 피하기가 가능했던 암흑폭풍을 피할 타이밍 알기가 힘들어졌다는겁니다.
(폭풍을 맞으면 달아나서 붕대를 감으세요. 딜러에게까지 힐링이 가면 탱커가 죽습니다)

주변에 도끼가 날아다니면서 랜덤 타겟을 때립니다. 힐러들끼리 힐하며 탱커힐을 집중해야 합니다.


4차 패턴 10% 이하

황천의 지옥불 정령 소환이 짧아집니다. 시간이 없습니다. 극뎀으로 눕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