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음피서버 얼라이언스에서 야드로 플레이하고있는 주냔 이라고 합니다.

인증글은 서버게시판을 통해 주저리 써놨는데 솔름에서 아티쉬 잡을 때 구성이나 난이도 등이 궁금하실 분들이 계실수도 있을 것 같아 생각난 김에 적습니다.



솔름 전에 진행에 관해서는 대부분이 다 아시겠지만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아티쉬 조각 40개 모으기 -> 클릭해서 지팡이 몸통으로 만들고 눌러서 퀘 받기 -> 시간의 동굴로 가서 머리와 밑둥 퀘스트 받기 -> 켈투(머리) / 쑨(밑둥) 먹기 -> 시간의 동굴로 가서 지팡이로 받기 -> 받은 지팡이를 정화하러 솔름가기 -> 솔름에서 아티쉬 잡기 -> 시간의 동굴에서 완료  

최근에 알려져서 아실 분들은 이미 다 아시겠지만 켈투자드가 드랍하는 <아티쉬 지팡이 머리> 와 쑨이 드랍하는 <아티쉬 지팡이 밑둥>은 전리품 취급이 아니라 퀘를 진행하시는분이 여럿 계시더라도 각자 룻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신분들은 이제 솔름을 가셔서 아티쉬를 잡아야하는데 지금까지 대부분 법사나 흑마 사제분들이 만드셔서 드루로 가면 어떻게 인원을 짜야하냐가 고민이실 것 같아 이 부분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앞서 제작을 하시면서 말씀을 해주신 덕에 2힐로 가야한다는 것을 미리 알게되었고,

저는 얼라이언스이기때문에 탱 힐을 봐주실 성기사 1분과 파티원 힐을 봐주실 사제1분으로 갔습니다.

제가 힐템이 있어서 회드로 힐을 할수도 있긴 하지만. 회드로 힐하는것보다는 사제,성기사가 더 안정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회드로 제작하시는 분들은 사제 대신 회드로 구성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남은 3자리는 탱 1자리와 딜 2자리인데, 원래는 제가 탱을 하고 전사분들을 딜러로 해서 가려고 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많이 아파서 전사탱이 안정적이라는 얘기와 무엇보다 저주해제 클래스가 꼭 필요하다고 하여

제가 딜을 하면서 저주해제를 했습니다. 중간에 사제분 엠이 마르면 자극보조도 중요합니다.

저주는 주기적으로 2~4명에게 걸리기때문에 너무 재변딜을 빡세게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남은 2자리는 전탱 1분과 딜전 1분으로 갔습니다. 

딜러로 캐스터를 데려가는 것보다 밀리를 데려가는 이유는 암흑오라가 시전을 밀리게 한다고 해서 그렇습니다.

전탱님의 경우 피격데미지가 평균 1300 가량이 계속 들어오기때문에 방패를 꼭 드셔야합니다.(공속도 엄청 빠름)

전사가 2분인 경우 무장해제를 쿨마다 계속 돌려주시면 좋습니다. 


버프를 받으실 수 있으면 받고 가시는게 아무래도 편하시고 암흑오라 데미지가 평균 300씩 계속 들어오기때문에 암보를 드시면 좋은데 먹고 시작하셔도 샤피론마냥 금방 까집니다.


제 경험으로 드릴 수 있는 정보는 이정도인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부분은 다른 인증글이나 공략글을 통해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아티쉬 만드시는 드루분들 화이팅입니다~~


아 추가로 지팡이를 장착할 시 생기는 <5초마다 마나 젠 11> 버프는 지우고싶어도 지워지지가 않습니다..
저도 만들고 알았네요.. 밀리시너지 파티에 들어가면 풀버프 밀리분들이 매우 싫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