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ixtyupgrades.com/set/niadMdfrPtRnpjhpipEcTq

 

위와 같은 셋팅이 세트효과를 완전히 무시했을 때의, 안퀴라즈 최종 셋팅입니다.

치유량이 1100 달하고 마젠도 100 넘어버리는 무지막지한 스펙이 완성되죠.

하지만, 연쇄 치유를 위한 세트 효과를 생각한다면 아무래도 스펙이 조금 떨어질 밖에 없습니다.

 

 

2.5티어 5세트와 2티어 3세트 효과를 받을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 다들 궁금하셨을 바로 그거. 조금만 계산하면 바로 알 수 있지만, 

정말 귀찮은 일이기에 도저히 시도를 못 했던 바로 그거 맞습니다.


오늘도 요약이 있으니 빠르게 가장 아래로 가셔도 좋습니다.

 


 

여기서는 최종템에서 쑨둔기만 로크아미르로 바꾼 힐증+마젠 균형 셋팅을 기본으로 두겠습니다.

쑨둔기까지 넣으니 힐증이 뭔가 많이 무시무시해지기에 무기만 바꾼걸로 가정하여 파밍이 100%까지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로 살펴보겠습니다.

 


셋팅별 스펙

 

 

 극치증

 2티어 3세트만

2.5티어 5세트만

3+5 세트 전부

생명력

3740

3780

4000

4040

마나

5755

5860

5920

6025

치유증가

1028

912

862

746

주문크리

5.06%

6.18%

8.24%

9.36%

마나젠

84

89

68

73

 

계속 '연사하는 ' 비교하기 위해 치유의 물결 5레벨과 연쇄 치유 1레벨을 사용하겠습니다.

치유의 길과 치유량 10% 증가 특성은 생각하지 않겠습니다.

 

치유의 물결 5레벨 : 시전 시간 2.5 마나 200, 치유량 376, 계수 0.857

 

연쇄 치유 1레벨 : 시전 시간 2.5 마나 260, 치유량 320, 계수 0.714

폭풍우 3셋이 아닐 치유량 1.75

폭풍우 3셋일 치유량 2.0725

폭풍소환사 5셋일 시전시간 2.1



 연쇄 치유(1 레벨) 치유량

 

 극치증

 2티어 3세트만

2.5티어 5세트만

3+5 세트 전부

치유 증가

1028

912

862

746

연치단일

1053

971

935

852

연치 3

1842

2012

1636

1765

크리 감안

1935.2

2136.3

1770.8

1930.2

HPS

774.1

854.54

843.23

919.14

비율로

84.22

92.97

91.74

100.00

 

 

치유의 물결(5 레벨) 치유량

 

 극치증

 2티어 3세트만

2.5티어 5세트만

3+5 세트 전부

치유 증가

1028

912

862

746

치물단일

1256

1157

1114

1015

크리 감안

1319.6

1228.5

1205.8

1110.0

HPS

527.84

491.40

482.32

444

비율로

118.88

110.68

108.63

100.00

 

 

극힐증 셋팅에 비해서 3+5셋은 18% 더 강력한 연쇄 치유 치유량을 보여 줍니다.

대신 같은 시간당 마나 소비는 19% 늘어나니 그 점은 유의해야겠습니다.


2.5티어 5셋을 끼고 2티어 3셋을 끼지 않는건 의미가 없다는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2티어 3셋 연치 > 2.5티어 5셋 연치


안퀴 부터는 공대 전체 피가 빠지는 구간이 많아지기에 연쇄 치유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단일 힐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구간에서는 아무래도 연쇄 치유 특화 셋팅은 불리합니다.


연쇄 치유가 좋아진 만큼 치유의 물결이 나빠졌다 라고 기억하시면 편할 듯하네요.


굳이 스왑을 한다면 폭풍소환사 5셋만 빼고 치유량 증가 템으로 갈아입는것이 좋아보입니다.




그렇다면 폭풍우 3셋만 들고 갔을 때에 비해 폭풍소환사 5셋을 꼭 맞춰야만 하느냐?

이게 생각보다 엄청난 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폭풍우 3셋 + 극치증에 비해 폭풍우 3셋 +폭풍소환사 5셋을 하면 


연쇄 치유의 HPS는 7.5% 정도 증가합니다. 물론 마나 소비도 19% 늘어납니다.


대신 치물, 하치물은 10.7% 정도 약해지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최대레벨의 힐은 약간 차이가 나긴 합니다만, 

그걸 전투시간 내내 때려붓지는 않을테니 "큰 힐"은 따로 고려를 해 보셔야 할 겁니다.


또한, 힐증 셋팅과 파밍 정도에 따라서도 분명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좀 더 파고싶은 분들은 따로 계산을 해 보세요.



가장 중요한 사실은 바로 2.1초로 줄어든 연쇄 치유 시전시간이 가지는 다른 이득입니다
힐 파이를 더 뺏어먹기 쉬워진다거나 하는 조건들은 계산할 수 없기 때문에 제외되어 있습니다. 
힐 스타일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날 부분이기에 가중치를 알아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남들은 폭소 5셋이 없고, 나만 5셋이 있다면? 
 ---- 똑같이 반응을 해도 내가 거의 다 뺏어먹을 수 있겠죠. 

다른 주술사는 폭소 5셋이 있지만 나는 없다면? 
 ---- 상대방 연치가 조금 더 빠를 것을 예상하고 힐을 해야겠죠.


연치 위주로만 땡길거라면, 진짜 극한의 HPS를 찍을거라면, 폭풍소환사 5셋이 BIS인 이유입니다.



요약.


5페이즈 거의 파밍이 되었을 때,

 힐량

극힐증셋팅

폭풍우 3

폭풍 5+3

연치 1

84

93

100 +α, 마나

치물 5

100

93

84



- 효율셋팅 폭풍우 3셋. BIS는 5 +3셋. 선택가능. 사실 힐증템 다 사고 스왑이 최선.
- 폭소 5셋만 넣으면 안 됨. 복술은 5 +3셋 모두 넣어야 함.
- 부캐릭 복술이라면 본캐 정/고술에게 폭풍소환사를 양보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