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플러스 피닉스(이하 FPX)의 2020 롤드컵 진출이 좌절됐다.

29일 LPL 롤드컵 선발전 2일 차 경기 인빅터스 게이밍(이하 IG)과 FPX의 대결이 진행됐다. FPX의 선취점을 시작으로 서로 한 세트씩 번갈아 승리하며 풀세트 승부가 나온 가운데, IG가 5세트를 승리로 마무리하며 선발전 3일 차로 향했다.

2018 롤드컵 챔피언 IG와 2019 롤드컵 챔피언 FPX는 2020 LPL 섬머 스플릿 정규 시즌서 각각 3, 8위를 기록하며 플레이오프로 향했다. 이후 FPX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V5에게, IG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서 LGD 게이밍에게 패배하며 나란히 선발전 2일 차로 향해 롤드컵 진출 실패를 건 멸망전을 벌였다.

1세트, 양 팀이 더없이 신중한 움직임을 보이며 21분까지 단 5킬밖에 나오지 않는 조용한 흐름이 이어졌다. 그러나 이후 벌어진 단 한 번의 한타로 게임이 끝났다. 21분경 드래곤 둥지 앞에서 벌어진 교전이 노데스로 끝나려는 찰나 '바오란'의 노틸러스가 급발진해 화를 불렀다. 일방적으로 4킬을 올린 FPX가 바론까지 처치하며 격차를 크게 벌린 후 마지막까지 실수 없는 운영을 통해 선취점을 올렸다.

몸이 풀린 듯한 두 팀이 2세트에선 제대로 맞붙었다. 분당 1킬이 넘는 난타전이 펼쳐지는 가운데, 중반까지 서로 한 대씩 주고받으며 승패의 행방은 그야말로 미궁에 빠졌다. 35분경 한타에서 노데스 2킬을 만든 FPX가 IG의 억제기를 노리고 미드로 향했다. 그러나 생존해 있던 IG의 상체 3인방이 3:5 상황을 극복하며 본진 수비에 성공했고, 퇴각하는 FPX를 추격하며 2킬을 올렸다. 곧이어 부활한 IG의 봇 듀오가 본대에 빠르게 합류하며 단번에 경기를 끝냈다.

3세트서 볼리베어-킨드레드-갈리오로 상체 조합을 완성한 FPX가 쉴 새 없이 탑을 노리며 '더샤이'의 케넨을 괴롭혔다. AD 케넨을 택했던 '더샤이'는 계속된 죽음에 존재감이 완전히 사라졌고, 상체 차이를 시작으로 단단한 스노우볼을 굴린 FPX가 30분 만에 승리했다.


FPX의 매치 포인트였던 4세트에서 IG가 완승을 거두며 승부를 5세트로 미뤘다. FPX의 적극적인 카운터 정글에 '닝' 가오 전닝의 리 신이 완전히 말려버렸지만, 그 과정 속에서 IG의 봇 듀오가 상대 봇 듀오를 압도했다. 설상가상으로 '더샤이'의 오른도 '김군' 김한샘의 카밀을 솔로 킬 내며 모든 라인의 균형이 무너졌다. 글로벌 골드 차이가 1만 6천 골드까지 벌어지는 충격적인 격차 속에 FPX의 넥서스가 파괴됐다.

두 팀의 운명이 걸린 5세트는 1세트와 비슷하게 다소 조용한 흐름이 이어졌는데, 또다시 20분 이후가 문제였다. FPX가 미드를 압박하는 과정에서 '더샤이' 오른의 이니시에이팅을 시작으로 IG가 대승을 거뒀고, 그대로 바론까지 챙겼다. 꾸준히 드래곤을 챙겨뒀던 IG가 바람의 드래곤 영혼까지 획득하며 확실한 우위를 점했고, 두 번째 바론을 둔 한타에서도 대승을 거두며 치열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한편, 승리한 IG는 30일(일) 진행되는 LPL 롤드컵 선발전 3일 차 경기서 LGD 게이밍과 LPL 롤드컵 4번 시드를 건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지난 정규 시즌과 플레이오프 대결에선 IG가 모두 패배한 가운데, 선발전서 반전 승리를 거두고 또다시 롤드컵 무대를 밟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2020 LPL 롤드컵 선발전 2일 차 결과

펀플러스 피닉스 2 VS 3 인빅터스 게이밍

1세트 펀플러스 피닉스 승 VS 패 인빅터스 게이밍
2세트 펀플러스 피닉스 패 VS 승 인빅터스 게이밍
3세트 펀플러스 피닉스 승 VS 패 인빅터스 게이밍
4세트 펀플러스 피닉스 패 VS 승 인빅터스 게이밍
5세트 펀플러스 피닉스 패 VS 승 인빅터스 게이밍


■ 2020 LPL 롤드컵 선발전 3일 차 일정

LGD 게이밍 vs 인빅터스 게이밍 - 30일(일) 오후 6시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