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 라그나로크M (Ragnarok M:) - 발매일 : 2017.03.14
평점 : -
Score
- 개발사 :
- 그라비티
- 유통사 :
- 그라비티
- 서비스형태 :
- 정식
- 게임로고 :
그라비티, 2분기 영업이익 83억 원 달성, 전년동기대비 90.4% 증가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2018년 2분기 매출액이 630억 2천만 원, 영업이익 83억 2천만 원을 달성했다고 31일에 밝혔다.
2분기 매출액은 630억 2천만 원을 기록하며 전년 분기(270억 2천만 원) 대비 133.2%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83억 2천만 원(전년 분기 43억 7천만원)으로 90.4% 증가했다.
다만 전분기 대비 매출은 약 5.0% 감소했으나,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8억 2천만 원 대비 72.7% 대폭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성과는 대만과 한국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성공적인 런칭의 결과로 대만에서는 출시 이후에 10개월 동안 모바일 게임 상위에 랭킹이 유지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3월 14일 런칭 이후 프로모션과 에피소드 업데이트로 성과를 일궈내면서 최대 분기 실적을 냈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4.0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대만의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매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글로벌 오픈을 10월에 예정하고 있다.
또한 연내에 카드형 RPG ‘라그나로크R’은 인도네시아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모바일 액션 RPG ‘라그나로크: 스피어 오브 오딘'은 동남아지역에서 비공개테스트를 마치고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그라비티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러시아 및 CIS 지역에 재런칭하기 위해 8월 7일까지 CBT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 라그나로크 제로는 베트남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신작 모바일 게임 다수를 연내 공개하여, 글로벌 게임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그라비티의 최근 비즈니스 업데이트 및 2018년 2분기 실적과 비즈니스 계획이 포함되어 있는 IR 프리젠테이션은 그라비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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