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 EA스포츠 피파 모바일 (EA SPORTS FIFA Mobile) - 발매일 : 2020-06-10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일렉트로닉아츠
- 유통사 :
- 넥슨
- 서비스형태 :
- 정식
- 게임로고 :
"공격모드가 뭐죠?" 피파 모바일 구석구석 알아보기
박태학 기자 (desk@inven.co.kr)
금일(14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규 모바일게임 FIFA 모바일(이하 FIFA 모바일) 정식 출시에 앞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FIFA 모바일은 'FIFA 모바일'은 EA 아시아 스튜디오가 개발한 축구 게임으로, 오는 6월 10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사전등록은 오늘(14일)부터 시작하며, 누적 참여자에 따라 보상이 늘어난다.
FIFA 모바일은 실제 리그, 클럽, 선수를 포함한 FIFA의 공식 라이센스 게임으로 실제 축구 선수들로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고, 직접 조작을 통해 선수들의 퍼포먼스를 손으로 느낄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선수들의 개인기, 세트피스 등 직접적인 플레이를 유저가 실제로 조작하며 박진감 넘치는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고, ‘일반모드’, ‘공격모드’, 클랜모드 등 기존 FIFA 축구의 인기 플레이 모드에 ‘시뮬레이션 리그’, ‘이벤트 리그’, ‘이적시장’, ‘자동 플레이 모드’ 등 다양한 방식의 플레이모드를 더해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다방면으로 축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게임 특징
1. 방대한 선수 라이선스
FIFA 모바일은 EA의 프랜차이즈 게임으로 모바일 축구 게임 중 유일하게 FIFA 라이선스를 독점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새로운 시즌의 로스터 업데이트를 통해 실제 클럽과 선수들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2.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트롤 방식을 제공하는 실제 조작 기반의 게임플레이
FIFA 모바일은 자동/수동 조작과 함께 제스처, 버튼 조작을 지원하여 유저가 선호하는 조작방식을 선택하여 직접 선수를 움직이며 생동감 넘치는 축구를 즐길 수 있다.
3. 이용자별 취향에 맞는 다양한 플레이 모드
중요한 공격 시점만 직접 개입하여 플레이하는 ‘공격모드’, 감독이 되어 팀을 이끄는 ‘시뮬레이션 리그’ 등 FIFA 모바일만의 강점을 살린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원하는 방식으로 축구를 즐길 수 있다.
4. 현실감 있는 이적시장과 선수 트레이드 시스템
이적 시장에서 원하는 선수를 자유롭게 구매 / 판매할 수 있으며, 보유한 선수를 활용해 팀에 필요한 선수로 교환 가능하다.
■ 게임 모드
1. 일반모드
일반모드는 자신이 보유한 팀으로 유저들과 펼치는 90분 경기. 전, 후반 90분 (실제 플레이 타임은 10분 내)으로 이루어진 정식 매치이며, 승리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승리 시에 '팬(관중)’ 수를 확보하고, 패배 시에는 잃으며 일정 ‘팬’ 수가 넘어가면 랭크가 올라간다. 랭크가 올라갈수록 게임 플레이 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증대하며, 자신이 최종으로 도달한 랭크에 따라서 시즌 종료 시 추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전체 순위표에서는 상위 랭커들의 프로필 및 라인업 혹은 이전 시즌의 랭크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2. 공격모드
공격모드는 중요한 공격 시점만 직접 개입하여 플레이하는 모드로, 일반모드보다 경기 시간이 짧다. (실제 플레이 5분 이내) 자신이 보유한 스쿼드의 오버롤과 연계 포인트에 따라 다양한 공격 상황을 부여 받고, 해당 기회 내에 많은 골을 넣는 사람이 승리한다.
승리 시 ‘팬’ 수를 확보하고, 패배 시에는 잃게 되며, 랭크가 올라갈수록 게임 플레이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증가한다. 자신이 최종으로 도달한 랭크에 따라서 시즌 종료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3. 시뮬레이션 리그
각 요일 마다 특정 시간에 자동(AI)으로 경기를 진행하고, 순위, 경기 결과, 연승 등 다양한 요건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4. 이벤트
1) 후원 - 후원 플레이를 통해 후원 포인트를 획득하고, 획득한 후원 포인트로 보상 교환
2) 이벤트 리그
- 획득한 이벤트 리그 토큰과 코인은 개수에 따라 보상으로 교환
- 훈련 및 각 리그 팀과의 경기를 통해 이벤트 리그 토큰, 코인 획득 가능
3) 매일 훈련 - 스킬 / 클럽/ 친선 경기를 통해 획득한 훈련 포인트로 보상 획득
4) 캠페인 - 실버~마스터 단계별 캠페인과 주간 캠페인을 수행하며 획득한 캠페인 포인트를 보상으로 교환
■ 선수 관리 콘텐츠
1. 스타팅11
원하는 포메이션으로 스쿼드를 배치할 수 있으며, 각 포지션 별 최고 OVR로 자동 배치 가능하다. 선호 라인업 저장으로 원하는 선수를 빠르게 배치할 수 있다. 소속팀, 리그, 국적 등 다양한 조건에 따라 팀의 조직력이 달라지므로 전략적 스쿼드 구성으로 팀의 능력치를 끌어올릴 수 있다.
2. 선수
스타팅11을 포함해 보유한 모든 선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공간. 선수별 세부 능력치와 적용 ‘스킬 부스트’, 선수 약력을 볼 수 있으며, ‘강화’, ‘진화’, ‘각성’ 등 선수 강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3. 스킬 부스트
이벤트 보상으로 획득하는 ‘스킬 부스트’를 통해 선수의 세부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보유한 스킬 부스트 목록을 클릭하면 레벨업 단계마다 향상되는 능력치를 비교할 수 있고, 해당 스킬 부스트가 적용되는 선수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계정 레벨, 미션 수행 등 정해진 요건을 달성할수록 더 많은 스킬 부스트를 활용할 수 있다.
■ 훈련 및 강화
1. 훈련
훈련 경험치 / 동일 포지션 선수를 활용해 선수의 OVR을 100까지 상승시킬 수 있다. 일정량의 코인이 소모된다.
2. 강화
선수 OVR에 따라 브론즈 / 실버 / 골드 / 엘리트 강화재료를 투입해야 하며, 강화 성공 시 능력치가 상승한다.
3. 진화
진화 조건에 맞는 선수를 투입하여 상승시킬 수 있으며, 진화 5레벨을 달성한 시점부터 선수 고유 특성을 활성 시킬 수 있다.
4. 각성(랭크 상승)
기본 OVR이 100 이상인 선수를 추가로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로, 성공할 경우 능력치 상승과 함께 선수 이름 하단의 숫자가 상승한다.
5. 전수
강화 및 각성 등급을 원하는 선수에게 옮길 수 있는 시스템. 전수 진행 시 강화, 각성 레벨은 1단계 하락, FV(게임 내 재화)를 통해 레벨 하락 없이 전수 가능하다.
■ 이적 시장
‘TP(Trade Point)’로 구매 / 판매 주문을 통해 선수를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 관심 선수를 검색해 시세와 능력치를 조회할 수 있다. 강화된 선수는 판매할 수 없으며, 강화 등급을 전수한 후 판매할 수 있다. 상/하한가 범위 이내에서 주문, 구매, 판매할 수 있으며, 선수이름, OVR등급, 팀, 리그, 국적 등 원하는 조건을 지정해 선수를 검색 가능하다.
■ 클랜
클랜을 생성하여 클랜 마스터가 되거나 클랜에 가입하여 클랜원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자동으로 진행되는 ‘클랜 토너먼트’, ‘챔피언십’을 통해 ‘클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포인트는 클랜 상점에서 다양한 패키지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박태학 기자 desk@inv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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