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4천만 명' 던파 모바일, 올 여름 중국 내 출시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네오플이 개발하고 텐센트가 중국에서 서비스하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사전예약 4천만 명을 18일 달성했다. '던파 모바일'은 중국에서 여름내 출시 예정이다.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목표치인 4천만 명 모집까지는 141일이 걸렸다.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사전예약을 한 '던파 모바일'은 시작 4일 만에 1천만 명을 기록했다. 이후 시작일로부터 67일이 지나 2천만 명을 달성했다. 3천만 명을 달성하기까지는 109일이 걸렸다.
'던파 모바일'은 중국에서 게임이 서비스되는 데 필요한 판호를 미리 받아뒀다. 개발 초기 단계인 2016년경 판호를 발급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넥슨이 '던파 모바일'에 거는 기대는 크다. 넥슨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1% 감소한 9,045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21% 줄어든 4,540억 원이다. 줄어든 매출 이유로는 PC온라인 게임 '던전 앤 파이터' 중국 매출 감소가 꼽힌다.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내 PC방이 일시 폐쇄되어 던파 사용량이 줄었다. '던파 모바일' 성공이 중요해졌다.
지난 13일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이사는 컨퍼런스 콜에서 "어떠한 외부 환경에서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구성해나가고 있다"며 "올해 출시 예정인 주요 타이틀의 성공적인 론칭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