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엽(kt)이 화려한 암흑 기사 드랍으로 4강 승자전으로 향했다.

김대엽이 2016 스포티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시즌1 승자조 8강 2주차 2경기에서 조지현(데드픽셀즈)를 3:1로 꺾고 승자조 4강에 진출했다. 김대엽은 상대보다 단단한 플레이와 암흑 기사 드랍으로 손쉽게 승리를 가져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김대엽은 초반부터 조지현의 신경을 거슬리게 하는 예언자로 상대의 발을 묶고 암흑 기사 견제로 경기를 끝냈다. 조지현이 점멸 추적자와 파수기로 김대엽의 본진을 장악했지만, 분열기를 활용한 침착한 대처로 1세트를 가져갔다.

이어진 2세트에서 김대엽은 초반부터 상대의 진출 병력을 끊어내고 오랫동안 본진 입구를 장악했다. 뒤늦게 멀티를 따라간 조지현은 분열기 드랍으로 병력을 끊어내며 차이를 좁혀갔다. 하지만 김대엽은 다시 한 번 암흑 기사로 상대의 제 2멀티와 본진을 동시에 타격하며 조지현을 흔들었다. 다수의 불멸자와 분열기를 모은 김대엽은 2세트마저 가져가며 2:0으로 앞서갔다.

조지현은 3세트에서 초반 승부수를 걸었다. 앞마당을 조이는 김대엽의 추적자를 끊어내고 불멸자를 추가해 거침없이 전진했다. 역장으로 김대엽의 본진 입구를 막아버리고 화려한 차원 분광기 컨트롤로 추적자를 모두 살려내며 한 세트를 만회했다.

4세트에서도 조지현은 상대 입구를 압박하며 유리하게 출발했다. 사도와 예언자로 상대의 발목을 잡았다. 이에 김대엽은 상대의 정찰을 완벽히 차단하며 암흑 기사 드랍으로 조지현을 흔들었다. 제 2멀티가 늦었지만, 암흑 기사 드랍과 함께 본대 병력의 양방향 공격으로 기세를 가져왔다. 소수 유닛으로 상대 추적자를 유인하고 빈집 공격에 성공했다. 김대엽이 주 병력 싸움에서도 대승을 거두며 4강 진출에 성공했다.


2016 스포티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시즌1 승자조 4강 2주 차

2경기 김대엽(P) 3 VS 1 조지현(P)
1세트 김대엽(P, 1시) 승 VS 조지현(P, 7시) 세라스 폐허
2세트 김대엽(P, 11시) 승 VS 조지현(P, 5시) 레릴락 마루
3세트 김대엽(P, 11시) 패 VS 승 조지현(P, 7시) 울레나
4세트 김대엽(P, 7시) 승 VS 조지현(P, 1시) 궤도 조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