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갈리오의 리메이크와 다양한 챔피언의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진 7.6 패치가 국내 서버에 적용되었다. 그간 많은 관심을 받았던 갈리오는 스킬 구성과 외형, 일러스트 등 모든 것이 리메이크되었고, 몇몇 챔피언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또한, 귀여운 모습으로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샀던 '코그멍'이 포함된 만우절 기념 스킨이 이번 패치 기간 중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될 만우절 기념 신규 스킨은 총 4종으로 알리스타와 코그모, 케넨과 레넥톤이 주인공이다.


▲ 듬직한 석상의 모습으로 재탄생한 갈리오!



■ 데마시아를 수호하는 '위대한 석상'으로 돌아온 갈리오!

먼저 이번 패치에서 가장 큰 변화를 겪은 챔피언은 바로 갈리오다. 갈리오 역시, 오래된 챔피언인 만큼 이미지부터 스킬 구성까지 모든 부분의 변경이 진행되었다. 기존에 원거리형 스킬로 구성되어 있던 안티 메이지 챔피언의 모습에서 다양한 근접 스킬로 전장을 활보하는 챔피언의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이번 리메이크로 갈리오는 다양한 CC기와 돌격형 스킬이 추가되었다, 먼저, 기본 지속효과인 '석상의 강타'는 8초마다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인데, 상대 챔피언에 스킬을 적중시키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한다. 평타와 스킬을 적절히 연계해서 사용하면, 더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Q 스킬인 '전장의 돌풍'은 원거리형 스킬로, 돌풍이 합쳐지는 구간에서는 거대한 소용돌이를 일으키는 기능이 있다. 리메이크 이전 갈리오의 핵심으로 볼 수 있던, 광역 도발 기능이 W 스킬로 이동했다. W 스킬인 '듀란드의 방패'는 사용 시, 방어 태세를 취하고 피해량 감소 효과를 받는다. 한번 더 사용하면 주변의 적 챔피언을 도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E 스킬인 '정의의 주먹'은 돌진기로 적 챔피언에 적중 시, 0.75초 동안 적을 띄우는 효과를 가진 돌격형 스킬로 변경되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인 '영웅 출현'은 아군 챔피언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지정된 아군에게 '듀란드의 방패' 효과를 지원해주고, 착지 시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와 에어본 효과를 줄 수 있다. 리메이크된 갈리오의 궁극기는 아군을 지원하는 로밍형 스킬로 팀에 확실한 지원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챔피언 집중탐구 - 위대한 석상 갈리오


▲ 갈리오 기본 스플레시 아트

▲ 갈리오 기본 인게임 이미지


▲ 마법공학 갈리오 스플레시 아트

▲ 마법공학 갈리오 인게임 이미지


▲ 마법 강화 갈리오 스플레시 아트

▲ 마법 강화 갈리오 인게임 이미지


▲ 특공대 갈리오 스플레시 아트

▲ 특공대 갈리오 인게임 이미지


▲ 지옥수문장 갈리오 스플레시 아트

▲ 지옥수문장 갈리오 인게임 이미지


▲ 연미복 갈리오 스플레시 아트

▲ 연미복 갈리오 인게임 이미지




■ 일부 챔피언의 밸런스 조정과 '전쟁광의 환희'특성의 조정

갈리오의 리메이크가 가장 큰 내용을 차지했고, 이외의 챔피언은 작은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먼저 7.5 패치에서 밸런스 패치가 이루어진 아트록스는 피의샘 신규 효과인 '광기의 피'가 '광폭'으로 변경되었으며, 전반적인 툴팁의 수정이 진행되었다. 기존 '광기의 피'는 드레이븐 스킬 효과의 이름과 겹쳐 툴팁과 스킬명의 수정이 진행되었다.

다음으로 7.4 패치에서 여러 변경 사항이 적용된 초가스의 포식에도 약간의 변경이 있었다. 포식 2/3레벨 구간의 추가 체력이 증가했고,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다른 몬스터로 획득하는 최대 중첩 제한이 5중첩에서 6중첩으로 변경되었다.


▲ 약간의 수치 상향과 중첩 수 조정이 있는 초가스


피들스틱은 Q 스킬과 W 스킬의 변경이 진행되었다. 먼저, Q 스킬인 공포는 사거리가 525에서 575로 50만큼 증가했고, W 스킬인 '흡수'는 대상을 빨리 처치할수록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러한 W 스킬의 변경으로 피들스틱이 작은 몬스터를 조금 더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공포의 사거리 상향과 흡수의 편의성을 위한 효과가 추가된 피들스틱


나르는 미니 나르와 메가 나르 상태의 체력 재생이 변경되었는데, 메가 나르와 미니 나르의 체력 재생량이 동일해졌다. 미니 나르 상태일 때의 회복량이 증가했고, 메가 나르 상태의 회복량은 감소했다. 또한, 메가 나르 상태의 E 스킬인 '우지끈'은 스킬 사용 도중에 다른 스킬이나 스펠을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체력 재생의 변경으로 나르의 체력 관리가 한층 더 편해질 것으로 보인다.


▲ 나르의 체력 재생의 평균은 이전과 동일하다


마지막으로 7.5 패치로 재설계가 진행된 '전쟁광의 환희' 특성이 조정되었다. 기존, 1~50%의 생명력 흡수에서 총 공격력의 3~40%로 수치 조정이 진행되었고, 전쟁광의 환희가 적용된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회복에도 치명타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무한의 대검 등 치명타 피해량 아이템의 추가 피해량이 추가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다.


▲ 이번 패치로 '치명타' 효과를 받도록 조정된 전쟁광의 환희



■ 만우절 기념 귀여운 스킨들이 등장할 예정!

곧 4월 1일, 만우절이 다가온다. 이번 패치 기간 중 만우절 기념 신규 스킨인 '내가 젖소 알리스타', '코그멍', '백만볼트 케넨', '레넥토이'가 출시될 예정이다. 아무리 짜도 우유가 나오지 않는다던 알리스타는 젖소 복장을 입었고, 코그모는 귀여운 강아지인 퍼그가 되었다. 이번 만우절 기념 스킨은 각 챔피언마다 귀여운 모습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기에, 유저들의 기대가 큰 것으로 보인다. 해당 만우절 기념 스킨은 이번 7.6 패치 기간 중 출시될 예정이다.


▲ 만우절 기념 스킨 스플레시 아트


▲ 내가 젖소 알리스타 인게임 이미지

▲ 코그멍 인게임 이미지

▲ 백만볼트 케넨 인게임 이미지

▲ 레넥토이 인게임 이미지



■ 7.6 패치 노트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