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액션 토너먼트 2017 섬머 파이널 사이퍼즈 종목의 준결승 경기가 펼쳐졌다. 악동을 꺾고 준결승 무대에 오른 리미트와 미리 준결승 무대에 안착해 있던 루트가 격돌했다. 그 결과, 루트가 3:1로 비교적 손쉬운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올랐다.

리미트가 1세 초반 크게 앞서 나갔다. 루트가 경기 중반부터 갑자기 교전에서 집중력을 발휘하더니 역전의 그림을 만들었지만, 막판 뒷심을 발휘한 리미트가 승리했다. 1세트에 패배한 루트는 2세트에서 완전히 기세를 올렸다. 루트가 시작부터 끝까지 압도적인 모습으로 리미트를 요리했다.

2세트는 대반격의 서사시였다. 기세를 탄 루트는 3세트도 잡았다. 경기 초반에는 비등비등한 양상이 이어졌으나, 이내 루트가 한타에서 확실한 스킬 활용을 보여주며 승리를 챙겼다. 2세트에 활용했던 조합을 다시 사용했는데, 리미트는 그 앞에 속수무책이었다.

마지막 세트가 될 수도 있었던 4세트, 경기 초반부터 마지막 세트가 될 조짐이 보였다. 루트가 첫 한타부터 4킬을 획득하며 크게 앞서나갔다. 이때부터 다시 일방적인 경기가 펼쳐졌는데, 그래도 후반에 리미트가 저력을 발휘해 격차를 좁혔다. 하지만, 루트가 역전을 허용하지 않고 경기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