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1일 게임 속 다양한 플레이 팁을 소개하는 예능 프로그램 원거리 딜러 편을 생방송한다고 알렸다.

이번 원거리 딜러 편에서는 2주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원거리 딜러에 대한 기본기, 짝꿍 포지션인 서포터와의 호흡 맞추기, 끝까지 살아남는 법 등 원거리 딜러 포지션의 모든 것을 낱낱이 파헤쳐 보는 시간을 가진다.

오후 4시부터 방송하는 첫 강의 테마는 '전장의 마에스트로'로, 칼리스타를 통해 게임을 승리로 이끄는 방법에 대해 다룬다. 칼리스타는 다른 챔피언에 비해 비교적 어렵다고 알려진 만큼, 이번 에서 스킬 메커니즘을 하나하나 분석해 시청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가이드를 알려줄 예정이다.

전장을 지휘하며 강의할 선생님은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에서 활약한 현직 프로게이머, 락스 타이거즈의 '상윤' 권상윤이다. 권상윤은 이번 시즌 뛰어난 활약상과 각종 인터뷰에서 남다른 예능감을 뽐내며 ‘방송 천재’로 팬들의 주목을 모은 바 있다. 특히 지난 에서 호평 받은 방송인 김라라가 출연하여 두 출연자가 함께 엉뚱한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한편, 은 방송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청자 참여 코너와 함께한다. 첫 번째 코너는 방송에서 출연자가 수행할 미션을 제안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네이버 포스트의 ‘사전 미션 추천 이벤트’다. 출연자가 채택된 미션을 클리어 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한 벌칙도 준비되어 있다.

두 번째는 실시간 퀴즈 이벤트로, 생방송 중 돌발 퀴즈의 정답을 맞히거나 재치 있게 답한 시청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출연자와 함께 LoL을 즐길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시청자 대전에서 승리한 팀 전원에게 경품을 증정하며, MVP로 선정될 경우 ‘LoL 전설급 스킨’을 얻을 수 있다.

원거리 딜러 편은 매주 월, 금 오후 4시에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tv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종료 후 네이버에서 본편과 하이라이트 영상을 서비스하며, 방송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스포츠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 제공: 스포티비 게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