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2017 LoL KeSPA 컵 1라운드 8강 1일 차 경기가 펼쳐졌다. 첫 경기는 큰 이변이었다. 챌린저스 팀인 그리핀이 대단한 경기력을 뽐내며 아프리카 프릭스를 2:0으로 제압했다. 두 번째 경기도 2:0 승부가 나왔다. MVP가 bbq 올리버스를 쓰러트렸다.

아프리카와 그리핀의 1경기 1세트는 그리핀의 승리로 끝이 났다. 아프리카가 '쿠로' 이서행을 앞세워 초반 주도권을 잡았지만, 그리핀이 몇 차례 교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그대로 승기를 굳혔다. 그리핀은 승기를 굳힌 뒤 단 한 번의 실수도 없이 뛰어난 운영을 펼쳐 경기를 마무리했다.

그리핀의 기세는 2세트에도 꺾일 줄 몰랐다. '타잔' 이승용이 경기 초반부터 활발한 갱킹으로 팀에 주도권을 가져다줬고, 이어서 '래더' 신형섭의 아지르가 연신 슈퍼플레이를 보여주며 경기를 완전히 굳혔다. 그리핀이 팀 전체적으로 한 차례 큰 실수를 했으나, 다시 완벽한 운영으로 아프리카를 압살했다.


2경기는 라이벌 MVP와 bbq 올리버스와의 대결이었다. 라이벌 매치답게 치열한 경기가 펼쳐졌다. 초반부터 중반까지는 MVP가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운영했지만, bbq가 조합의 힘을 바탕으로 후반에 주도권을 쥐었다. 그러나 결국 장기전 끝에 MVP가 승리를 따냈다. 한타 집중력이 승리의 원동력이었다.

2세트도 장기전 양상이었다. 양 팀은 오랜 시간 동안 큰 교전을 만들지 않고 성장에 충실했다. 중반부터 bbq가 적극적으로 한타를 열어 크게 이득을 취했다. 하지만, 후반부터 팽팽한 경기가 이어지며 한 시간이 넘는 장기전이 펼쳐졌다. 치열했던 장기전 끝에,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한 MVP가 승리를 따냈다.


2017 LoL KeSPA 컵 1라운드 8강 1일 차 결과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그리핀 - 그리핀 2:0 승리
1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그리핀
2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그리핀

2경기 MVP vs bbq 올리버스 - MVP 2:0 승리
1세트 MVP 승 vs 패 bbq 올리버스
2세트 MVP 승 vs 패 bbq 올리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