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SKT T1과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한 샌드박스 게이밍의 '온플릭' 김장겸 선수입니다.

3승 고지 선점을 두고 다투는 경기였습니다. 샌드박스 게이밍과 SKT T1의 대결! 승자는 롤챔스 신입 샌드박스 게이밍이 되었는데요. 오늘은 정글러 '온플릭' 선수를 만나 3연승 달성 소감과 닮은꼴로 알려진 '운타라' 선수에게 한마디 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온플릭'이 '운타라'에게... 샌드박스 게이밍 '온플릭' 선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Q. SKT T1과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습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첫 세트 지고 나서 이대로 지면 너무 슬플 거 같아서 열심히 했는데 이겨서 정말 기쁩니다.


Q. 이로써 3연승에 성공했는데, 현재 팀 분위기가 굉장히 좋을 것 같아요.

평소처럼 스크림하면서 경기 준비하고 있고요. 어느 팀이든 다 할 만 하겠다는 분위기라 걱정하는 것도 크게 없는 거 같고 지금 팀 분위기가 굉장히 긍정적입니다.


Q. 오늘 경기 내내 상대 서포터 저격 밴이 이뤄졌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저희 서포터 '조커' 선수가 적 서포터 밴을 해주면 바텀 라인전 세게 가서 이겨줄 수 있다고 적극적으로 어필해서 그런 밴픽이 나왔어요.


Q. 1세트는 올라프로 다소 무기력하게 패배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어떤 피드백이 오갔나요?

1세트 때는 상대를 너무 의식한 나머지 기가 죽었고, 그래서 우리만의 플레이를 못 했다는 피드백이 있었어요. 2세트부터는 우리 하고 싶은 거 하자는 얘기가 나와서 그렇게 나머지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Q. 카밀로 인상 깊은 플레이를 보여준 정글러 중 하나인데, 가장 자신 있는 픽인가요?

저는 사실 아마추어 시절에 거의 리 신만 했었거든요. 그런데 카밀이 나와서 하다 보니까 저에게 되게 잘 맞더라고요. 그래서 이제는 카밀이 저와 제일 잘 맞는 거 같긴 한데, 그래도 리 신도 좋고요. 음... 카밀 반 리 신 반인 거 같아요.


Q. '운타라' 선수와 닮았다는 얘기 요새 정말 많이 들으시죠(웃음). 스스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제가 항상 대답하던 게 '운타라' 선수와 직접 만나봐야 닮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는 거였는데요. 하도 많이들 물어보시니까 진짜 닮았나 싶고요. 닮은 거 같기도 하고... 그래도 아직 직접 만나봐야 확실히 답변을 드릴 수 있지 않나 싶어요.


Q. 그렇다면 '운타라' 선수에게 한마디 해주실 수 있나요?

'운타라' 선수님 안녕하세요. '운타라' 선수님이 정말 재밌고 긍정적이셔서 항상 좋아하고 있었어요. 닮았다는 얘기 들으니까 기분이 좋아요. 그래도 정말 닮았는지는 서로 한번 직접 봐야 확신이 들 거 같아서 혹시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뵙고 싶습니다. (기자: 솔직히 누가 더 잘생긴 것 같아요?) 너무 어려운 질문인데... 우..운타라 선수가 더.. 잘생겼습니다. (기자: 화면을 안 보고 말하시네요.)


Q. 다음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각오 한마디 부탁드릴게요.

한화생명의 공격력이 정말 뛰어난데, 그 공격력이 9라면 저희 팀 공격력은 10이라서 1의 차이로 이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