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토) 잠실 아프리카TV kt 10 기가 아레나에서 '2019 HOT6 PUBG KOREA LEAGUE(이하 2019 PKL)' 페이즈1 6일 차 일정이 진행된다. 2주 차 최종 순위를 결정할 A/C조 경기가 펼쳐지는 가운데, 과연 어느 팀이 마지막에 웃을 수 있을까.

5일 차 A/B조 경기가 종료된 지금,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이 PKL 포인트 115점으로 선두에 올라 있다. OP 게이밍 레인저스와 디토네이터가 각각 107점, 98점으로 그 뒤를 바짝 쫓는 상황. 2019 프레데터 리그서 우승 후 돌아온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의 경기력은 여전히 매섭지만, 지난 1주 차에 C조 팀들에게 말린 것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서 1위 자리를 내줄 가능성이 있다.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다음으로 가장 유력한 1위 후보는 단연 OP 게이밍 레인저스다. '에스카' 김인재와 '석' 최원석이 자리를 비우며 특유의 원거리 교전 능력은 약화됐지만, 빈자리를 채운 '테메리아' 이길도와 'DG98' 황대권은 팀의 운영을 한층 정교하게 갈아냈다. 지난 A/C조 경기에서 36점을 올린 OP 게이밍 레인저스이기에 불과 8점 차이인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을 충분히 끌어내리고 1위로 우뚝 설 수 있다.

한편, 이들을 위협하는 가장 강력한 복병은 DPG 에이곤이다. 전투를 선호하며 킬을 몰아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영리한 싸움으로 대부분의 라운드에서 준수한 킬 포인트를 챙겼다. DPG 에이곤은 지난 세 경기서 4위(35점)-2위(38점)-9위(20점)를 획득하며 총 93점을 기록했는데, 최근 물오른 '언더' 박성찬이 인상적인 플레이를 뽐내고 있기에 2주 차 최종 순위를 1위로 마무리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

또한 생존 포인트 상향으로 중위권 팀들도 1위에 오를 충분한 기회를 갖고 있다. 팀 쿼드로, MVP, OGN 엔투스 에이스 등 다수의 강팀이 70~90점을 기록 중인데, 이들의 한 방 역전을 지켜보는 것도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 2019 HOT6 PUBG KOREA LEAGUE 페이즈1 6일 차 일정

A/C조 - 23일(토) 오후 2시, 잠실 아프리카TV kt 10 기가 아레나

A조
DPG 다나와
MVP
OGN 엔투스 에이스
그리핀 화이트
세스티 e스포츠
아프리카 프릭스 아레스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엘리먼트 미스틱

C조
DPG 에이곤
OP 게이밍 레인저스
SKT T1
그리핀
디토네이터
맥스틸
팀 스퀘어
팀 쿼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