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시작
박범 기자 (desk@inven.co.kr)
자료 제공 :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은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등의 형태로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총 17개 시·도시에서 펼쳐지는 예선대회는 로봇코딩을 포함한 총 16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PC)' 및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등 총 11개 e스포츠 종목으로 실시된다.
특히, 지난 6월 10일~11일 양일간 학생 및 지도교사 등 총 141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경남지역 예선은 게임문화체험관이 설치된 경남특수교육원에서 펼쳐진 만큼 VR체험, 마술쇼, 푸드존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열려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전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 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각종 체험 활동 기계들을 기증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경남지역 예선 모두의마블 장애학생 및 비장애학생 통합종목에 참가해 본선 진출한 범어초등학교 5학년 박수인 학생은 "현장체험으로 친구들과 함께 게임문화체험관에서 모두의마블을 즐겨본 것이 계기가 됐다"며 "열심히 준비해서 전국 본선대회에 가서도 꼭 이기고 돌아올 것"이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오는 9월 3일~4일 양일간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넷마블 주최 11주년을 맞이한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장애학생, 비장애학생, 교사, 학부모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장애학생들의 축제의 장이자 사회와 소통하는 창구로써 장애학생들의 온라인 올림픽으로 불리고 있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은 장애학생 개인전,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통합, 부모동반, 사제동반 등의 형태로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총 17개 시·도시에서 펼쳐지는 예선대회는 로봇코딩을 포함한 총 16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PC)' 및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등 총 11개 e스포츠 종목으로 실시된다.
특히, 지난 6월 10일~11일 양일간 학생 및 지도교사 등 총 141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경남지역 예선은 게임문화체험관이 설치된 경남특수교육원에서 펼쳐진 만큼 VR체험, 마술쇼, 푸드존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함께 열려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에게 건전한 게임문화를 교육하고, 여가 활용의 다양성을 제공하기 위해 각종 체험 활동 기계들을 기증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경남지역 예선 모두의마블 장애학생 및 비장애학생 통합종목에 참가해 본선 진출한 범어초등학교 5학년 박수인 학생은 "현장체험으로 친구들과 함께 게임문화체험관에서 모두의마블을 즐겨본 것이 계기가 됐다"며 "열심히 준비해서 전국 본선대회에 가서도 꼭 이기고 돌아올 것"이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오는 9월 3일~4일 양일간 서울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넷마블 주최 11주년을 맞이한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장애학생, 비장애학생, 교사, 학부모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장애학생들의 축제의 장이자 사회와 소통하는 창구로써 장애학생들의 온라인 올림픽으로 불리고 있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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