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권의 토론토 디파이언트가 지난 스테이지3 우승팀인 상하이 드래곤즈를 상대로 승리하는 이변을 일으켰다. 새롭게 합류한 '로직스'가 놀라운 맥크리의 에임을 제대로 선보였고, 다른 팀원들 역시 빠지지 않는 슈퍼플레이로 상하이를 상대로 세트 스코어 2:1 승리를 거뒀다.

리장타워에서 1세트가 열렸다. 토론토는 '로직스'의 맥크리가 대활약하면서 1R 승리를 이끌었다. 끊임없이 킬 로그에 이름을 올렸고, 특히 상하이의 주 특기라고 할 수 있는 파르시를 완벽하게 제압해내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2R에서는 '갓즈'의 로드호그가 파르시를 제압하는 그림이 나왔다. 하지만 근접전에서는 상하이가 한 수위의 기량을 자랑했다. 나머지 팀원들이 한타를 승리로 이끌면서 100:0으로 2R를 만회할 수 있었다. 마지막 3라운드에서 '영진'의 둠피스트가 등장했다. '영진'은 거점에서 벌어진 난전을 승리로 이끌면서 상하이가 1세트 역전승에 성공했다.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2세트에서 상하이는 선공권을 쥐었다. 상하이는 '디엠'의 위도우메이커의 저격을 시작으로 상하이가 공격에서 1점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었다. 교체 투입된 '게구리'의 로드호그 역시 위력적이었다. 하지만 토론토가 의외의 거점 전투를 승리로 이끌며 상하이에게 2점은 내주지 않는 양상이 나왔다. 이어진 2라운드는 A거점 전투부터 혼전 양상이었다. '게구리'의 디바가 눈보라를 흡수는 물론, 자폭마저 적중하는 슈퍼플레이를 펼쳤다. 하지만 여전히 놀라운 에임을 자랑하는 '로직스'의 위도메이커를 막진 못했다. '로직스'가 순식간에 킬 로그를 장악하더니 토론토가 바로 B거점까지 장악하며 승리할 수 있었다. .

헐리우드에서 3세트, 이번에는 토론토의 발 빠른 공격과 함께 시작했다. 이번에는 '로직스'가 솜브라로 상하이의 후방을 흔들어주면서 변수를 만들어냈다. 솜브라의 EMP까지 제대로 적중하면서 토론토는 빠르게 스노우볼을 굴려 순식간에 3점을 확보해냈다. 상하이 역시 3점을 바로 따라잡았다. 2점까지는 파라-둠피스트로 손쉽게 달성하는 듯했다. 마지막 구간에서 로드호그의 그랩과 메이의 빙벽 연계에 고전하는 모습이 나왔다. 하지만 극적으로 추가 시간에 '영진' 리퍼의 죽음의 꽃이 제대로 들어가면서 공격을 성공했다. 추가 라운드에서 상하이는 완막과 함께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대치 상황에서 후방을 휘젓는 '영진' 둠피스트의 활약이 나오면서 가능했다.

마지막 4세트는 토론토의 공격으로 시작했다. 초반부는 상하이가 둠피스트-파라로 전진 수비에 성공하면서 기세를 탔다. 하지만 '루피'의 아나가 궁극기를 든 채 낙사하면서 전진 수비 라인이 무너지고 말았다. 기회를 잡은 토론토는 바로 3점까지 내달릴 수 있었다. 공격에서 상하이는 '띵'의 파라 대신 솜브라를 꺼내 변화를 시도했다. 솜브라의 EMP 타이밍에 '영진'의 둠피스트 활약까지 나오면서 상하이 역시 속도가 제대로 붙은 듯했다. 이에 토론토는 '로직스' 맥크리의 4킬과 함께 버티기에 나섰다. 위기의 상하이는 3세트와 마찬가지로 '영진' 리퍼의 궁극기가 제대로 들어가면서 추가 시간에 3점을 따라잡았다.

치열한 4세트 대결의 승자는 결국 토론토였다. 상하이의 공격을 깔끔하게 막아내더니 이전 세트의 전진 수비마저 극복했다. '로직스'의 맥크리와 '갓즈'의 로드호그가 상하이의 핵심인 '띵' 파라를 칼 같이 끊어주는 장면이 이어지면서 공격에 성공한 것이다.

오버워치 리그 시즌2 스테이지4 둘째 주 1일 차 3경기 결과

상하이 드래곤즈 1 vs 2 토론토 디파이언트
1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2 vs 1 토론토 디파이언트 - 리장타워
2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1 vs 2 토론토 디파이언트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3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3 vs 3 토론토 디파이언트 - 헐리우드
4세트 상하이 드래곤즈 3 vs 4 토론토 디파이언트 - 66번 국도

이미지 출처 : 트위치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