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기업 스틸에잇, 총 50억원 추가 투자 유치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스틸에잇은 2019년 8월 20일 두나무앤파트너스, 뮤렉스파트너스로부터 총 50억원의 추가적인 투자를 유치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스틸에잇은 2018년 넵튠으로부터 145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이후 올해 추가로 5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현재까지의 총 누적 투자금액은 230억원이다.
스틸에잇 서경종 대표는 "스틸에잇은 글로벌 E스포츠를 대표하는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히면서 "이번 투자자금은 스틸에잇이 소유하고 있는 그리핀 구단의 경쟁력 강화와 게임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확대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며 내년인 2020년에도 추가적인 투자유치 또는 IPO를 통한 자금 조달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E스포츠 시장규모는 올해 약 1조 4천억원에서 2022년 3조 6천억으로 연간 27%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E스포츠의 주요 소비층인 1020 밀레니얼 세대는 국경과 플랫폼의 경계가 없이 “보는 게임”을 소비하고 있으며, 게임 중계 외에 다양한 영상 콘텐츠가 생산되는 측면에서 게임과 디지털 콘텐츠의 핵심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스틸에잇은 2014년 설립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종목의 프로게임팀 “그리핀”을 운영하고 있으며, E스포츠 콘텐츠 제작&매니지먼트 / 리그 개최 /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등 E스포츠 산업 전반의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장민영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페이커' 전설의 전당 입성, 유재석도 축하 전해 [33] | 김홍제 (Koer@inven.co.kr) | 05-26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5]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뉴스] 물관 원딜로 부활? 바뀐 코르키의 현재 [7] | 양동학 (Eti@inven.co.kr) | 05-24 |
▶ [뉴스] 오버워치 국제대회(OWCS), 6월 1일 개막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LCK 서머, 6월 12일 디플러스 기아vs한화생명e스포츠로..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뉴스] 결승에서 블리츠, 카서스가? 브래킷 스테이지 밴픽률 [7] | 양동학 (Eti@inven.co.kr) | 05-20 |
▶ [인터뷰] 우승으로 자신감 200% 충전한 젠지, "오는 기회 다 잡.. [62]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뉴스] 블리츠-마오카이로 맹활약한 '리헨즈', 파이널 MVP 선.. [5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경기뉴스] '7년 만에 가져온 트로피' 젠지, BLG 꺾고 MSI 우승(종..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인터뷰] T1 '케리아' "아쉽고, 또 아쉬워" [3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경기뉴스] '빈' 카밀 맹활약... BLG, T1 3:2로 꺾었다 [154]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인터뷰] '페이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 [5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인터뷰] T1 '오너' "BLG전 패배 후에도 자신감 있었다" [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강하다 T1, G2 3:0으로 꺾고 BLG와 재대결 [8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인터뷰] '페이즈', "결승에서 만나고 싶은 팀은 T1" [11]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