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13시즌 3라운드 1주차 2경기가 진행되었다.

2경기에서 대결하게 된 팀은 STX 소울과 EG-TL, 중위권으로 도약하는 두 팀의 대결에서는 STX 소울이 신대근의 마무리로 4 : 1로 EG-TL에게 승리를 거두었다.



1set STX_Classic 김도우 승 : 패 EGTL_Puma 이호준



후방을 노린 기습 전략! 김도우 승리

선봉장으로 나선 김도욱은 처음부터 이호준의 본진 지역에 몰래 병영을 건설하며 초반 승부를 시도, 들키지않고 병영을 건설하는데 성공하며 불곰을 확보했다.

계속 불곰을 확보한 김도욱은 충격탄까지 연구하며 공격을 노리는 상황, 뒤늦게 이를 파악한 이호준은 벙커를 건설하며 방어를 시도하지만 이미 충격탄 연구가 완료된 불곰 병력에게 해병과 건설 로봇들이 파괴당하는 상황에 놓였다.

본진 지역을 완전히 제압한 김도욱은 결국 강력한 불곰 병력으로 이호준의 건설 로봇과 해병들을 전멸시키며 승리, STX 소울에게 먼저 1승을 가져다주었다.



2set STX_Trap 조성호 승 : 패 EGTL_Revival 김동현



프로토스의 강력한 한 방!

빠르게 풍부한 광맥쪽에 부화장을 건설하며 전략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 김동현과 이를 정찰하며 천천히 로봇공학 시설과 불멸자를 생산한 조성호.

방어에 적합하지는 않은 풍부한 광물 지역 확장기지를 노린 조성호는 다수의 파수기와 불멸자로 찌르기를 시도하며 먼저 포문을 열지만 이를 빠르게 대처한 김동현이 다수의 파수기를 잡아내며 공격을 막아낸다.

첫 공격을 실패하고 조성호는 다시 한 번 불멸자를 모으고 거신을 생산하며 두 번째 공격을 준비, 강력한 조합 병력으로 중앙 지역에 진출하며 김동현의 주력 병력과 전투를 벌였다.

먼저 자원들을 확보한 김동현의 병력이 더욱 많은 상황, 하지만 조성호는 앞 뒤로 공격하는 김동현의 병력을 역장으로 완벽하게 차단하며 대승을 거두고 오히려 역습에 성공한다.

계속된 전투에서도 역장의 힘으로 대승을 거두는 조성호, 점점 추가 병력이 추가되며 김동현의 확장기지를 하나하나 파괴하던 조성호는 결국 김동현에게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를 가져갔다.



3set STX_INNOVATION 이신형 승 : 패 EGTL_zeno 최정민



이것이 이신형 스타일, STX 소울 3연승

초반부터 바퀴와 맹독충으로 중립 지형을 파괴하고 찌르기를 선택한 최정민은 이신형의 병력이 부족하고 공성전차가 없는 타이밍을 틈타 공격을 시도, 이신형은 이에 빠르게 벙커를 5개까지 건설하며 방어에 성공한다.

선제 공격을 당한 이신형은 반대로 뚤린 진입로를 통해 역습을 준비, 의료선과 해병으로 최정민의 확장기지를 교란함과 동시에 파괴되지 않은 구조물 뒤쪽으로 해병을 배치시키며 계속해서 최정민의 기지를 압박한다.

초반과는 반대로 저그가 수세에 몰린 상황, 이신형은 공성전차까지 아직 파괴되지 않은 입구 구조물에 배치하며 승기를 굳혔다.

저그의 본진을 계속해서 압박하기 시작한 이신형은 결국 최정민의 항복을 받아내며 승리, STX 소울이 3연승을 기록하며 EG-TL을 궁지에 몰아 넣는다.



3set STX_Dear 백동준 패 : 승 EGTL_JD 이제동



폭군의 공격, EG-TL의 반격!

본진에서 빠르게 테크를 올리며 뒤늦게 연결체를 저글링으로 취소시킨 이제동은 확장기지가 아니라 빠르게 바퀴를 확보하며 타이밍을 노리기 시작했다.

첫 확장기지가 늦은 백동수가 재정비를 하는 사이 이제동은 바퀴를 백동수의 본진 양쪽으로 보내며 양동 작전을 시도, 동시에 양옆에 있는 방어 건물과 중립 지형을 파괴하며 본진 방어 지역을 돌파했다.

이미 백동준은 남은 병력이 거의 없는 상황, 4세트에서 이제동이 승리하며 EG-TL은 3 : 1로 위기의 순간에서 역전의 발판을 만들어낸다.



3set STX_Hivaa 신대근 패 : 승 EGTL_JYP 박진영



몰아치는 무리군주의 군세, 팀의 승리를 마무리한 신대근

상대방의 운영을 흔들기위해 신대근의 확장기지에 광자포 러쉬를 시도한 박진영, 뒤늦게 수정탑과 건설되고 있는 광자포를 확인한 신대근은 저글링을 생산하며 이를 막아내지만 일벌래를 뒤늦게 확보하며 운영에서 약간의 손해를 보고 초반전을 시작했다.

계속해서 신대근의 확장기지를 공격하며 진출 타이밍을 늦추는 박진영은 계속해서 공격력을 업그레이드하고 거신을 준비하며 강력한 한 방 공격을 준비하는 상황, 이에 신대근은 계속해서 확장 기지를 가져가고 바퀴와 감염충을 계속해서 거신과 맞바꾸는 플레이로 소모전을 벌이게 된다.

박진영은 업그레이드를 바탕으로 한 강력한 화력, 신대근은 자원력과 병력에서 앞서고 있는 상황. 신대근은 정면 공격이 아닌 우회 전술로 저글링을 소모시키며 박진영에게 조금씩 피해를 누적시켰다.

이제 경기는 후반전. 모선까지 추가하며 강력한 조합을 만들어낸 박진영과 엄청난 양의 무리군주를 확보한 신대근의 마지막 전투에서 신대근이 엄청난 숫자의 무리군주로 대승을 거두며 승리, STX 소울이 4 : 1로 최종승리를 거둬낸다.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13시즌 3R 1주 2경기 STX 소울 승 4 : 1 패 EG-TL
1set STX_Classic 김도우 승 : 패 EGTL_Puma 이호준 @ 네오비프로스트
2set STX_Trap 조성호 승 : 패 EGTL_Revival 김동현 @ 네오플레닛S
3set STX_INNOVATION 이신형 승 : 패 EGTL_zeno 최정민 @ 네오알카노이드
4set STX_Dear 백동준 패 : 승 EGTL_JD 이제동 @ 칼데움3
5set STX_Hivaa 신대근 승 : 패 EGTL_JYP 박진영 @ WCS 묻혀진계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