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롱청
LINKEDTUNE Entertainment에서 개발하고 중국 X.D. Network Inc.(이하 심동 네트워크)에서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을 담당중인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공식 라이센스 모바일 리듬게임 ‘BeatEVO YG’ (이하 ‘비트이보 YG’)가 이달 18일 글로벌 서비스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트이보 YG’는 지난 4월 24일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정식 서비스를 우선 실시하였으며, 약 2주 동안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전체 앱 순위 1위 유지, 2달 이상 음악게임 앱 10위 권에 안정적으로 머무르며 그 게임성과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비트이보 YG’는 유저가 YG에 매니저로 입사해 아티스트와 함께 연습을 거처 단계적으로 곡을 클리어해 나가는 ‘로드 쇼’와 실력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는 ‘연습실’, 아티스트를 육성하는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모드를 겸비하여 단순한 리듬 게임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비트이보 YG’가 기존 리듬게임과 비교되는 점은 이 뿐만이 아니다. 단순히 전면 진행 노트 방식이 아닌, 양측면도 같이 활용하도록 하여 기존 리듬게임 매니아에게는 고난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고, 신규 유저에겐 화려한 이펙트를 감상하며 게임에 빠져들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YG 소속 아티스트의 실제 컴백, 노래 발매일에 맞추어 노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YG의 팬인 유저들에게 더 할 나위 없는 선물이 될 것으로 예상 된다.
YG 관계자는 “약 1년 반 동안 공들인 끝에 드디어 ‘비트이보 YG’를 내놓게 되어 기쁘다.”며 “’비트이보 YG’는 YG의 음악을 사랑하는 팬 뿐만 아니라 리듬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까지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게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트이보YG는 8월 18일 YG 소속 인기 셀럽인 지드래곤의 생일에 맞춰 글로벌 서비스 오픈을 진행하며 이를 기념하는 지드래곤 스킨 할인 및 지드래곤 미공개 카드 획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