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머 레슨(Summer Lesson)' 공식 영상]


⊙개발사: 남코 철권팀 ⊙장르: 연애 시뮬레이션 ⊙플랫폼: PS4 ⊙출시: 미정


TGS에서 예정되어 있던 여고생과의 여름 수업은 아쉽게도 물건너갔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인먼트 저팬 아시아는 12일 도쿄게임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상현실기기(VR) 프로젝트 모피어스 전용으로 개발 중인 '섬머레슨'이 TGS2014에 출전하지 않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섬머레슨'은 현재 소니에서 개발 중인 가상현실기기(VR) 프로젝트 모피어스 대응 게임으로, 미소녀와 VR을 통해 상호작용한다는 컨셉으로 개발되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가상현실 기능을 활용, 현실감을 극대화시킨 연애 시뮬레이션이다. 소니의 VR 프로젝트 모피어스를 통해 게임 화면을 보다 사실적으로 볼 수 있으며, 모피어스를 착용한 플레이어의 동작을 인식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남코의 유명 대전격투게임인 '철권' 시리즈를 만든 하라다PD가 제작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1일 개최된 소니 컨퍼런스에서 직접 시연을 선보이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섬머레슨'은 18일부터 일본 마쿠하리 메세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2014' 소니 부스에서 시연이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하지만 금일 SCEJA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섬머레슨'의 출전을 중지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SCEJA 측은 "섬머레슨은 우리가 생각한 것 그 이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고, 이에 올해 TGS에서의 출전을 고려했다. 하지만 TGS 부스 규모와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TGS 출전을 취소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하지만 '섬머레슨'과 관련해 SCEJA는 별도의 체험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구체적인 시기와 장소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