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진행은 퀘스트 메뉴에서 지역을 선택해 진행하게 되며, 지역을 클리어하면 유닛과 경험치, 소울 등을 얻을 수 있어 유닛의 레벨업과 랭크업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벤트 지역 등에서 레벨업 지역과 같은 레벨업에 특화된 곳, 등장 시간이 정해진 요일 한정 지역 등도 있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지역 입장

로딩 후 게임에 접속하면 기본 세팅으로 첫 화면에 지역 리스트가 보여지고, 이를 터치해 원하는 지역에 입장할 수 있다. 만약 다른 메뉴로 이동했다면 하단의 메뉴 중 퀘스트를 터치하면 지역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지역 리스트를 확인했다면 원하는 지역을 터치해 입장 후 나오는 퀘스트를 선택하면 된다. 퀘스트 선택 시 거리, 소모 스테미너, 완료 여부 등을 확인해 자신의 현재 상황에 맞는 곳으로 정하는 것이 좋다.

퀘스트 선택 후 동료 선택 화면으로 전환되는데, 자신의 친구와 함께 하면 친구 포인트를 10, 친구 추가가 안된 유저와 함께 하면 친구 포이트를 5 얻을 수 있다. 리스트에 나오는 친구 및 유저들의 유닛 종류, 레벨, 랭크 등도 함께 확인되어 선택 시 참고할 수 있다.

친구까지 선택하면 마지막으로 파티 스킬 및 해당 퀘스트의 챌린지 목표를 확인할 수 있고 하단의 퀘스트 출발을 터치해 진행하면 된다.


▲ 지역 선택을 통해 노말과 이벤트를 고를 수 있다.


▲ 퀘스트 선택 시 소모 스테미너를 확인, 최종 확인에서 파티 스킬 및 목표 확인 가능



■ 퀘스트 진행

퀘스트의 진행은 하단의 판넬을 터치해 판넬의 그림과 같이 이동하게 된다. 간혹 빛나는 판넬이 타나나기도 하는데, 자신의 파티 구성에 아인계 유닛(판넬 스킬을 가진 유닛)이 있다면 확률적으로 빛나는 판넬이 등장하고 이를 터치해 전투가 발생하면 랜덤으로 특수한 효과를 보여준다.

그리고 해당 맵에 있는 색깔 모양의 타일을 지나가게 되면, 타일 1개당 해당 속성의 유닛이 +1씩 증가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최대 +10까지 증가하고 증가할수록 전투 시 높은 공격력을 보여준다.

이동 판넬의 좌측 상단에 표시된 무기 모양은 전투 시 나타나는 무기 판넬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동 시 자신의 파티 구성에 없는 무기를 선택, 전투 시 공격 수단이 사라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

그 외로 맵 이동 시 유닛 상자, 회복 상자, 골드 상자 등을 만나면 해당 상자에 맞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이동 시 유닛 상자를 만나게 되면 유닛을 획득할 수 있다.


이동 시 몬스터와 만나게 되면 전투 모드로 돌입하며 이동 판넬이 전투 판넬로 변경된다. 전투 시 반짝이는 캐릭터를 터치하면 자신이 가진 소울을 소모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퀘스트 완료 시 남은 소울의 개수를 통해 해당 퀘스트의 챌린지 목표 완수 여부를 판가름 지을수도 있으므로 적절한 소울 사용이 필요하다.


▲ 반짝이는 유닛을 터치하면 소울을 소비해 효과가 발동된다.


유닛의 속성에 따라 전투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는데, 불과 물, 어둠과 빛 속성은 서로 공격 시 2배의 피해를 주고 무 속성은 아무런 혜택이 없는 대신 능력치가 조금 더 높다. 플레이어가 공격할 때만 2배의 공식이 적용되며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을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동 판넬과 같이 전투 시에도 반짝이는 전투 판넬을 볼 수 있는데, 이를 터치하면 특수 합동 공격이 발동된다. 전투 종료 후 몬스터에게 유닛을 획득할 수도 있다.

단, 획득 가능한 유닛은 최대 5개고 그 이상으로 유닛을 얻으면 기존에 획득한 유닛 중 하나를 버려야 한다.


▲ 반짝이는 전투 판넬을 터치하면 특수 공격 발동한다.


기본적으로 30의 소울이 주어지며, 한 번 이동 판넬을 터치하면 1의 소울이 감소되고 전투 시 2체인부터 소울이 1씩 소모된다. 즉, 전투 시 4체인을 사용한다면 3소울이 감소하게 되는 것.

체인이란, 두개 이상의 공격 판넬을 이어서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체인의 횟수에 따라 소모되는 소울의 양이 증가한다.

화면의 우측 상단에는 메뉴 버튼이 있어 퀘스트 정보, 옵션, 퀘스트 중단 등을 할 수도 있고 보스까지 처치하면 해당 퀘스트가 완료되고 획득 경험치와 소울, 유닛의 확인이 가능하다.


▲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옵션 확인 등이 가능하고 퀘스트 완료 후 결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