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셜미디어 광고 플랫폼 기업 와이즈버즈(대표 김종원)는 대만 최대 게임 유통업체 소프트월드(대표 왕쥔보)와 ‘애드윗’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애드윗은 와이즈버즈에서 자체 개발한 국내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솔루션으로, 캠페인 목적에 따라 페이스북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자동으로 타깃을 추천한다. 또한, 최적화를 통해 통합적인 광고 집행s분석s관리 서비스 및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소프트월드는 애드윗 솔루션 도입을 통해 효율적인 예산 관리에 따른 게임 마케팅 비용 절감효과와 더불어 정밀한 타깃 분석을 통해 빠른 시간 안에 더 높은 페이스북 광고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만에서 와이즈버즈의 페이스북 마케팅 솔루션을 도입하는 기업은 소프트월드가 처음으로, 6월 초부터 애드윗을 활용한 페이스북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와이즈버즈 김종원 대표는 ”페이스북은 13억 인구가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로, 효율적이고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채널로 자리잡고 있으며, 페이스북 광고에 애드윗 솔루션을 사용하면 광고 실적이 증대되고 평균 20~30%의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발생했다”며, “소프트월드를 비롯, 앞으로도 소셜미디어 광고를 집행하는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애드윗을 통해 최상의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즈버즈는 지난해 10월 애드윗을 출시해 삼성그룹, 포스코, 롯데, CJ그룹, SK텔레콤 등 대기업과 NHN, 넥슨, 네오위즈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야 유수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