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블레이드 for Kakao, 출시 100일간의 기록 공개
이동연 기자 (desk@inven.co.kr)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액션스퀘어(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액션 모바일 RPG ‘블레이드 for Kakao’의 100일간의 기록을 공개했다.
4월 22일 첫 출시된 ‘블레이드 for Kakao’는 ▲출시 첫날 카카오 게임하기 1위 달성 ▲출시 3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출시 7일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1위(액션 RPG 중 가장 빠른 매출 1위 달성 기록) ▲ 2014년 5월, 전 세계 글로벌 매출 4위를 달성하며 빠른속도로 인기게임의 반열에 올랐다.
'블레이드 for Kakao'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한 2014년 2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하였으며, 액션 모바일 RPG 중 최단 기간으로 40일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 400만 다운로드 역시 최단 기록을 갈아 치웠다.
또한 '블레이드 for Kakao'의 게임내 통계 자료도 공개 됐다. ▲게임 내 던전 플레이 횟수 1일 최고 2천만 ▲PVP 횟수 150만 ▲무한던전 시즌2 업데이트 후 1일 54만 3878회 돌파로 게임 내 유저들의 즐기는 콘텐츠의 플레이 횟수를 알 수 있다.
성별, 연령대 별 자료도 공개 됐다. 게임 전체 이용자의 82.64%가 남자이며, 연령대로는 30대는 41.12%, 20대는 21.01%, 40대는 18.59%, 50대는 12.75%를 차지 했다.
한편 '블레이드 for Kakao'는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30일자로 100일을 맞이하는 블레이드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04]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