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게임쇼(TGS2014)'를 하루 앞둔 17일, 반다이남코 본사에서는 출시를 앞둔 자사의 타이틀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중 '갓이터2 레이지 버스트' 세션에서는 게임을 개발한 '토미자와 유스케' PD가 참여해 직접 타이틀을 소개했다.








'갓이터2 레이지 버스트'에서는 '아라가미'라 불리는 거대한 생명체가 100종 이상 등장한다. 게임 속 캐릭터는 애니메이션이나 JRPG와 유사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다. 나아가 게임 내에 고퀄리티의 애니메이션 씬이 다수 삽입되었다.

갓이터 시리즈는 2010년에 처음 발매되었으며, 이후 아시아 지역에도 발매되면서 대중적인 IP로 자리잡았다고 토미자와 PD는 말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새로운 아라가미의 등장으로 주인공 역시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능력을 부여받아 전투에 임한다.

'갓이터2'의 엔딩, 그 이후의 스토리가 이번 '레이지 버스트'에서 이어진다. 전작에서 등장한 주인공과 동료들은 그대로 이번 타이틀에도 등장하며, 기존 '갓이터2'보다 거대해진 콘텐츠 볼륨을 자랑한다고 그는 첨언했다.

새로운 캐릭터로 '레이지 버스트'에서는 낫 형태의 신기를 사용하는 '리비 콜렉트'를 선보인다. 나아가 '블랙 레이지'라는 새로운 액션 시스템이 이번 시리즈에서 추가된다.

'갓이터2 레이지 버스트'는 PS Vita와 PS4 버전으로 2014년 겨울에 동시 발매된다. 현재 일본 버전 외에 중국어 버전도 함께 개발되고 있다. 갓이터는 내년에 시리즈 5주년을 맞이하며,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아래 내용은 짧은 시간 주어진 개발자와의 질의 응답을 정리한 부분입니다.


▲ 토미자와 유스케 PD


Q. PS4와 비타 크로스 바이 계획 중인가?

특별한 계획은 없다.

Q. 갓이터2 이후의 스토리라고 했는데, 그러면 레이지 버스트를 즐기려면 갓이터2를 플레이해야만 하나?

아니다. '레이지 버스트' 앞부분에 이전 내용이 담겨 있기 때문에 크게 관계는 없다. 완전히 동일한 형태로 확인할 수는 없겠지만 대략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Q. PS4와 비타판은 트로피 동일한가?

현재 개발중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야기하기 어렵다.

Q. 프리 DLC는 구상 중인가?

아직 이야기할 수 없다.

Q. 비타 플레이어가 PS4 플레이어와 함께 즐길 수 있나?

가능하다. 특정 모드에서는 함께 즐길 수 있다.


[ 갓이터2 레이지 버스트 PV 영상 ]



[ 갓이터2 레이지 버스트 미디어 간담회 현장 사진 ]

※ 해당 세션은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발표자료 사진을 게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