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는 락스타 게임즈가 제작하고 퍼블리싱 레이블사 테이크투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 5(이하 GTA5)의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플랫폼의 예약판매를 10월 10일부터 실시한다고 금일(8일) 밝혔다.

GTA5의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플랫폼은 게임의 배경이 되는 로스 산토스와 블레인 카운티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비쥬얼과 기술적인 부분이 다수 업그레이드 된 것이 특징이다. 더 높은 해상도와 거리설정 기능 추가와 더불어 새로운 활동, 무기, 차량, 야생생활, 단풍 시스템이 추가된다. 또한, 더욱 많은 차량이 등장하게 되어 교통이 혼잡해지고 충격 효과와 날씨 효과도 강화됐다.

GTA5의 라디오 채널 역시 향상되었다. 전체 게임의 17개 라디오 스테이션에 예전 DJ의 컴백과 새로운 DJ의 조합 그리고 100곡이 넘는 신곡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GTA 온라인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에서 최대 30명까지 플레이 할 수 있게 향상된다.

예약구매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GTA5와 GTA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캐쉬 1,000,000 달러를 증정한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3와 XBOX 360의 플레이어들은 그랜드 테프트 오토 온라인에 있는 캐릭터와 게임진행상황을 플레이스테이션4와 XBOX One로 전송해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스크린샷을 포함하여 GTA5와 GTA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독점 콘텐츠에 대한 추가정보는 추가 정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TA5 플레이스테이션4, XBOX One 플랫폼은 오는 11월 18일 국내 정식 발매된다.